웹페이지 자동 새로고침 확장 프로그램 & 부가기능 탭 오토 리프레시

웹페이지 자동 새로고침 확장 프로그램 하나 소개하겠습니다. 인터넷 웹 페이지를 자동으로 새로 고침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심심해서 그랬든 어떤 목적이 있든 말입니다. 웹 페이지를 자동으로 새로 고침 하는 것은 정말 쉽습니다. 파이어폭스나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한다면 정말 쉽게 일정 시간마다 인터넷 웹 페이지를 자동으로 새로 고침 할 수 있습니다.

자동 새로 고침

날짜를 보니 이미 9년 전에 리로드에브리(ReloadEvery)를 소개했었는데요. 오늘 필요해서 다시 파이어폭스에 설치하려고 보니 해당 부가 기능이 사라지고 없더군요.

구 부가기능이라 파이어폭스 57버전 이상에서 사용 할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아예 페이지가 사라졌더라고요. 그래서 같은 기능을 수행하는 탭 오토 리프레시(Tab Auto Refresh)를 다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메인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잘 아실 것인데요.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짧게 설명하자면, 파이어폭스 퀀텀(57버전)부터는 기존의 구 부가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소식도 이미 오래전에 전해드렸으니 자세한 내용은 링크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파폭 웹페이지 자동 새로고침 Tab Auto Refresh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탭 오토 리프레시

모질라 애드온 사이트의 Tab Auto Refresh 페이지에 방문합니다. 방문하여 탭 오토 리프레시를 설치해 줍니다.

모질라 애드온 사이트 :

도구 모음에서 탭 오토 리프레시 아이콘 클릭 하고 시간 설정

파이어폭스에 탭 오토 리프레시를 설치하면 도구 모음에 둥근 리프레시 모양의 탭 오토 리프레시 아이콘이 추가 됩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창이 열리는데요. 새로 고침 간격 시간(초 단위)을 입력하면 설정한 시간 마다 해당 탭에 열려 있는 페이지는 자동으로 새로 고침 됩니다.

설정한 시간마다 웹페이지 자동 새로고침

예로 Refresh interval를 5로 설정하면 5초마다 해당 탭에 열려 있는 페이지는 자동으로 새로 고침 됩니다.

위쪽의 보라색 배경의 네모 버튼으로 정지 시키거나, 빗자루 모양 버튼으로 새로 고침 설정을 초기화 시킬 수 있습니다.

크롬 웹페이지 자동 새로고침 Tab Auto Refresh

크롬 웹 스토어의 탭 오토 리프레시

탭 오토 리프레시는 크롬용 확장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제작자 이름이 다르긴 하지만 동일하게 작동하니 잘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크롬 웹 스토어 :

Tab Auto Refresh 페이지

9년 전에 소개했던 부가기능은 애드온 사이트에서 증발하였기에 불필요한 내용이 되어 버렸는데요. 지우는 것도 귀찮으니 그냥 아래쪽에 모셔 놓기로 하겠습니다.

파이어폭스 웹페이지 자동 새로고침 리로드에브리

오늘 소개 드리는 것은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으로 웹페이지를 자동으로 새로 고침 해주는 리로드에브리(ReloadEvery) 입니다.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유용하게 사용하는 것들이 많은데 소개를 한다고 하고 자꾸만 깜박 하네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글은 진짜 간만에 올리지 싶네요.

제가 사용하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이라도 모두 소개를 드리고 쓸만한 것들도 포착이 되면 꾸준히 소개를 드려보겠습니다.

특정 웹사이트의 경우 자주 새로 고침을 해줘야 하는 페이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블로그들의 고칠수 없는 고질병 관리자 페이지를 띄워 놓고 수시로 F5 등을 눌러 새로 고침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경우 리로드에브리(ReloadEvery)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을 사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뉴스 사이트나 증권사 증시 페이지를 띄워 놓고 사용을 할 수도 있겠고요.

트위터 글이 자동으로 트윗이 되고 있는데 @cooldosinam님께서 제가 미쳐 생각하지 못했던 좋은 활용 방법을 알려주셨네요. 트위터를 웹에서 사용을 하시는 분들에게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이 될 수 있겠네요.

저는 트위터를 트윗덱을 써서 미쳐 생각을 못했는데 새로 업데이트 되는 트위터 친구들의 글을 자동으로 새로 고침 해서 편리하게 살펴 보시면 되겠습니다.

리로드에브리 사용 방법 

웹페이지 자동 새로고침 시간 선택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리로드에브리(ReloadEvery) 5, 15,30초 간격이나 1,2,5,30분 간격으로 간편하게 자동 새로 고침 설정을 할 수 있고 사용자 설정 시간 사용도 가능합니다.

모든 탭에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각각의 페이지마다 자동 새로 고침 시간 설정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자동으로 새로 고침을 하고 싶은 페이지에서 마우스 우클릭 메뉴 -> 자동으로 새로 고침 -> 시간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자동 새로 고침 페이지는 시계 모양 아이콘 표시

설정된 시간이 되면 해당 탭은 자동으로 새로 고침 됩니다. 해당 탭에는 시계 모양의 아이콘이 보이면 정상 작동 중임을 알 수 있고요.

사용자 새로 고침 시간 설정

새로 고침 시간을 간편하게 설정할 수도 있지만 이렇게 사용자가 직접 새로 고침 시간을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리로드에브리(ReloadEvery) :

https://addons.mozilla.org/en-US/firefox/addon/115

* 리로드에브리는 모질라 애드온 사이트에서 삭제 되었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