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알람시계 프로그램 Free Alarm Clock

컴퓨터 알람시계 프로그램 프리 알람 클록(Free Alarm Clock)이 22년 2월 2일 5.2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5.2로 업데이트되며 윈도우11을 정식으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6년 동안 컴퓨터 알람시계 프로그램으로 정말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언제부터인지는 모르겠지만 프리 알람 클록이 포터블 버전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6년간 업데이트 버전을 찾지 않았다는 것은 그렇습니다. 그만큼 안정적인 프로그램이란 반증입니다. 포터블 버전이 제공되며 편의성 측면에서 한층 더 좋아졌으니 사용하는 환경에 맞는 것을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알람시계 프로그램 프리 알람 클록 최신 버전 설치 파일 혹은 포터블 버전이 필요하신 분들은 본문에 첨부한 링크 사이트로 이동하여 다운로드하길 바랍니다. 참고로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고 디자인에 변화가 있었지만 예전 캡처 이미지와 내용을 업데이트할 정도는 아니기에 그대로 두겠습니다.

 



컴퓨터 알람시계

 

알람 기능은 윈도우10에서 ‘알람 및 시계’로 이용할 수 있는데 말입니다. 그런데 쓸 수도 없게 만들어 놓은 덕분에 윈도우10 컴퓨터에 알람 프로그램을 설치했습니다.

 

컴퓨터 알람시계 프로그램 Free Alarm Clock




알람 시간 목록

 

컴퓨터 알람시계 프로그램 프리 알람 클록(Free Alarm Clock) 실행 화면입니다. 컴퓨터 알람시계 중 가장 유명한 것이 프리 알람 클록이 아닐까 싶은데, 수십여 개의 알람을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람의 설정 및 관리가 직관적이기에 사용이 매우 편리합니다. 게다가 가벼워서 저사양 PC에서도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이렇게 유용한 프로그램이 공짜입니다.

 



프리 알람 클록 다운로드 페이지

 

프리 알람 클록 설치 파일은 제작사 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프리웨어이고, 윈도우2000 ~ 윈도우10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7 이상은 64비트 버전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 파일은 파랗게 표시한 곳을 클릭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가 개편되어 인스톨 패키지와 포터블 버전 2개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공식 사이트 인덱스 페이지 상단 우측의 Installation Package 버튼과 
Portable Version 버튼을 클릭하면 설피 프로그램과 포터블 버전이 담긴 zip 압축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프리 알람 클록 설치 마법사

 

다운로드한 FreeAlarmClockSetup.exe(4.0.1 버전 기준 2.47MB)을 실행시켜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설치 시 별다른 옵션은 없으므로 설치 과정은 생략하겠습니다.

 



웹 상의 Hot Alam Clock

 

다만 설치가 끝나고 마지막 단계에서 ‘Free Alarm Clock 실행’과 ‘웹 상의 Hot Alam Clock’ 2가지 옵션이 체크되어 있는데, 아래 체크를 해제시킨 후 완료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아래 웹 상의 Hot Alam Clock의 체크를 해제시키지 않아도 별 문제는 없습니다.

 



프리 알람 클록 공식 사이트

 

다만 위 사이트를 한 번 구경해야 한다는 것이죠. 돈 드는 것도 아니니 한 번 구경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나저나 Hot Alam Clock은 알람 프로그램 종결자 같네요. 스케줄 관리가 버거우신 분들이라면 구입할 가치가 있을 것 같습니다.

 



 

프리 알람 클록 실행 화면입니다. 외산 공짜 프로그램인데, 한글을 지원합니다. 윈도우 언어를 따라가는 것 같으니 한글 버전 윈도우라면 한글로 된 프리 알람 클록을 만날 수 있습니다. 다른 언어로 사용하고 싶다면 옵션> 언어에서 변경하면 됩니다.

 

알람 설정은 뭐 딱 보시면 아시죠? 상단바에 있는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새 알람을 추가할 수 있고, 목에 있는 알람은 수정 버튼을 클릭하여 수정 편집할 수 있습니다. 삭제 버튼은 삭제~  

 



알람 설정

 

녹색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새 알람 창이 뜹니다. 알람 설정은 시간, 요일 반복 선택, 알람 메시지, 사운드, 볼륨 설정, 반복, 잠시 정지, 컴퓨터 휴면 모드에서 켜기, 모니터 전원 켜기 등의 옵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리 알람 클록은 알람 설정에 필요한 옵션들을 보시다시피 다 갖추고 있습니다. 그래서 전 마음에 들었네요.

 



알람 시간 설정

 

그리고 제일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바로 이것입니다. 알람 시간 설정할 때 시계 버튼을 클릭하면 이렇게 표로 펼쳐져 쉽게 설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정말 갖출 것 다 갖춘 유용한 컴퓨터 알람시계가 필요하시다면 설치하시고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컴퓨터 알람시계 프로그램 Free Alarm Clock 5.2 버전



프리 알람 클록 5.2 버전의 다크 모드

 

컴퓨터 알람시계 프로그램 프리 알람 클록 5.2 버전 실행 모습입니다. 다크 모드를 지원합니다. 상단 메뉴의 반달 모양 ‘흑백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다크 모드 or 라이트 모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잘 아시겠지만 포터블 버전은 적당한 곳에 압출 풀고 사용하면 됩니다. 링크가 끊어졌을 경우에는 공식 사이트(https://freealarmapp.com/)에 방문하여 프로그램 다운로드 페이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