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 실시간 이슈 강제 노출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 및 관리 페이지에 변화가 있었습니다. 간밤에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가 변경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추가된 기능이 없기에 무슨 이유로 관리 페이지 디자인을 변경했는지 이해를 못하고 있지만, 티스토리에 의하면 “관리 페이지 전체가 깔끔한 느낌의 디자인으로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여기까지는 개인적인 취향이니 패스하고요.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

티스토리 모바일 스킨의 실시간 이슈

어제 늦은 저녁부터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 하단에 “실시간 이슈”가 강제로 노출되기 시작했습니다.

개인 블로그 모바일 페이지 영역에 다음에서 선정한 “실시간 이슈”가 노출되고 있습니다. 지난 띠 광고 강제 노출에 이어 PV 좀 늘려 보자는 심산이겠죠.

지난 광고 노츨 때와 마찬가지로 “실시간 이슈” 노출에 대해 선택권은 없습니다.

모바일 웹의 광고 배너와 실시간 이슈

티스토리 모바일 웹 하단의 띠 광고와 실시간 이슈

붉게 박스로 표시한 영역이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의 띠 광고와 실시간 이슈 영역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의 의도와는 상관없이 무조건 노출 되는 요소입니다.

스마트폰 보급이 확산으로 인해 스마트폰으로 블로그 글을 보는 사용자가 늘기 시작하니 이런 만행을 저지르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이런 만행을 저지를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 편집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 편집 화면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의 띠 광고와 실시간 이슈 영역은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가 제거할 수 없습니다. 옵션이나 제거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 되지 않기 때문에 무조건 노출됩니다.

이게 뭐하는 짓입니까?

블로그 모바일 페이지 하단에 실시간 이슈라니 장난합니까? 

블로그 모바일 페이지 등이 당신들 메인 페이지인 줄 압니까?

운영비가 부족하면 티스토리 서비스를 유료화로 전환 하라고요. 그럴 마음이 없다면 사용자에게 선택권을 주기 바랍니다.

– 덧,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의 띠 광고와 실시간 이슈 영역의 노출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있습니다. 매우 귀찮은 방법이지만 보이지 않게 노출을 막으면 됩니다.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의 띠 광고와 실시간 이슈 영역을 보이지 않게 숨기는 방법은 바로 정리해서 올리겠습니다.

추가,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 광고 제거 방법 & 실시간 이슈 제거 방법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