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 도메인 예약 방법 삭제 예정 낙장 도메인 등록하기

가비아 도메인 예약 서비스라는 것이 있습니다. 사용 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삭제 예정 혹은 낙장 예정 도메인을 예약 등록하는 것인데요. 내가 사용하다 낙장 되었든 남이 사용하다 낙장 되었든 사용 기한이 얼마 남지 않은 도메인을 내 명의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가비아 도메인 예약

이 가비아 도메인 예약 서비스는 정말 좋습니다. 내가 원하는 혹은 제법 쓸만한 도메인(삭제 도메인 혹은 낙장 도메인)을 손가락 하나 움직이지 않고 내 명의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낙장 도메인

도메인은 1년 단위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사용 기간이 만료된 도메인은 유예 기간, 복구 기간, 낙장 대기 기간을 거친 후 삭제됩니다.

삭제된 도메인을 낙장 도메인이라고 하는데요. 삭제된 낙장 도메인은 다른 사람이 등록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은 개인이 소유할 수 없기에 등록이라고 하는데요. 등록 비용 때문에 구입했다고 하기도 합니다.

사용하던 도메인은 유예 기간, 복구 기간, 낙장 대기 기간 등이 주어집니다.

국내 도메인의 유예 기간은 30일입니다. 만료일로부터 30일 후 삭제되기 때문에 30일 이후부터 신규 등록이 가능합니다.

국제 도메인은 만료일로부터 30~38일 후 삭제되며, 30일의 복구 기간과 5일의 낙장 대기 기간이 주어집니다. 만료일부터 60~73일 정도가 지나면 다른 사람이 등록 할 수 있습니다.

 

가비아 도메인 예약 서비스

가비아 도메인 예약

가비아(gabia.com) 사이트에 방문하여 도메인 메뉴에서 예약으로 진입합니다.

도메인 예약 검색

예약 검색을 이용하여 예약 가능한 도메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줄에 도메인 한 개 씩 입력할 수 있고요. 최대 20개의 도메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 상태 예약 가능

검색 결과에 예약 가능 상태로 표시되는 도메인만 예약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 등록 기간 선택하여 예약 신청

도메인 예약 시 등록 기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래 사용할 도메인이라면 5년, 10년 등록 비용을 치루고 사용하면 되는데요.

도메인 예약의 경우는 상황이 조금 다릅니다. 도메인 등록 여부가 불확실하니 1년으로 예약 걸고, 낙찰될 경우 기간을 연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덜 귀찮습니다.

 

가비아 도메인 예약 방법

간편 연장 설정 및 약관 동의

간편 연장 신청 여부 선택하고, 약관 동의하면 도메인 예약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 예약은 예치금으로만 결제 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 예약은 예치금으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이에 최소 도메인 1년 등록 비용 + 부가세를 예치금으로 충전한 후 예약을 진행해야 합니다.

도메인 예약 등록은 잔액이 최소 22,000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예치금 부분에서 한 가지 문제가 생기는데요. 도메인 예약 등록은 예치금 잔액이 최소 22,000원 이상 있어야 할 수 있습니다.

pe.kr 등의 도메인은 1년 등록 비용이 부가세 포함 1만 1천원 입니다. pe.kr 개인 도메인의 경우는 2년 비용을 입금해야 예약 등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pe.kr은 국내 도메인입니다. 만료일로부터 30일 이후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31일째 날에 누구든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요금

도메인 예약에 실패하는 경우 예약 시스템 이용료 3,500원 제외하고 예치금이 반환됩니다

가비아 도메인 예약 등록에 성공하면 별도의 추가금을 내지 않습니다. 하지만 도메인 예약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성공 유무와 무관하게 도메인 1개 당 3,500원의 예약 시스템 이용료를 받습니다.

도메인 예약 등록 금액

최소 도메인 예약 서비스 비용인 22,000원을 맞추기 위해 도메인 연장 비용까지 충전했네요.

가비아 예약 도메인 관리

도메인 예약 신청 내역은 도메인 예약에서 확인할 수 있고요. 이메일로도 안내 됩니다.

낙장 도메인 예약에 성공하면 안내 메일이 발송되고요. 내 도메인 관리에 도메인 예약으로 등록한 도메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 예치금 충전

도메인 예약에 성공하여 3년 등록비 + 등록 정보 숨김 서비스 비용 추가하여 2023년까지 기한을 늘려 놓았습니다. 마땅히 쓸 곳이 없지만 말입니다.

도메인 서비스 타입 및 만기일

명의 이전이 불가능한 문제로 낙장 시킨 후 가비아 도메인 예약 서비스로 되찾았는데요. 괜히 등록한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놀리긴 그렇고 하여 이 곳 블로그에 도메인 포워딩 설정해 놓고, 서브 도메인 생성하여 네이버 블로그와 구글 블로그에 연결해 주었습니다. 가비아 도메인 DNS 설정 글을 참고하면 서브 도메인을 생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금을 모아 계속 연장할 생각이네요. 문제는 애드포스트 수익금 5년치를 모아야만 도메인 3년을 연장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pe.kr 제일 싼 개인 도메인을 말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