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휴대폰 일련번호 및 IMEI 번호 확인하는 방법

갤럭시 휴대폰 일련번호 확인이 필요한 때가 있습니다. 갤럭시 S22 울트라 같이 출시한 지 얼마 안 되는 따끈한 최신 스마트폰 모델의 경우 일련번호 등의 정보를 확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중고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는 휴대폰 일련번호, IMEI 번호 등의 정보가 필요합니다.

갤럭시 휴대폰 일련번호

갤럭시 휴대폰 일련번호 또는 IMEI 번호를 왜 알아야 하냐면, 중고 거래 시 분실폰 또는 도난폰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련번호 등의 정보만 알고 있다면 스마트폰 분실폰 조회 및 도난폰 조회를 통해 확정 기변이 가능한지 확인할 수 있고, 선택 약정 할인 가능 여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통사(이동 통신망 사업자) 또는 알뜰폰(가상 이동 통신망 사업자:MVNO) 마다 다를 수 있는데요. 확정 기변 할 때와 무료 와이파이 사용 등록할 때 휴대폰 일련번호, IMEI 번호, MAC 주소, 모델명 등의 정보가 필요합니다. 헬로 모바일의 경우 길거리의 KT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휴대폰 일련번호 및 IMEI 번호 확인

기본적으로 갤럭시 스마트폰의 일련번호는 박스에 붙어 있는 스티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 박스가 없을 경우에는 단말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종에 따라 다른데 일련번호를 뒷면 하단 부분에서 확인할 수 있는 갤럭시 휴대폰도 있습니다.

모델과 기종에 따라 다르지만 갤럭시노트 8 이후 모델부터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일련번호 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갤럭시 휴대폰 일련번호 확인

갤럭시 휴대폰에서 설정 아이콘 터치

  1. 갤럭시 홈 화면에서 앱스 아이콘을 누릅니다.
  2. 앱스 화면이 열리면 설정 아이콘을 누릅니다.

  1. 홈 화면에 앱스 아이콘을 등록하지 않았을 경우, 상단 알림바를 끌어내립니다.
    • 알림바 영역 우측 끝의 설정 아이콘을 누릅니다.
    • 이런 경우는 극히 드물지만 갤럭시 홈 화면에 설정 아이콘을 등록해 놓았다면 살포시 누르고 진입하면 됩니다.

  1. 설정 목록이 열리면 화면을 끌어올려 바닥 부근의 휴대정보 정보를 누릅니다.
  2. 휴대전화 정보에서 규제 정보를 누릅니다.
  3. 규제 정보에서 갤럭시 휴대폰 일련번호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의 휴대전화 정보에서 갤럭시 휴대폰 일련번호 확인

규제 정보에서는 확인할 수 있는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제조연월 : 6자리 숫자
  • 일련번호 : 7자리 숫자
  • IMEI : 15자리 숫자
  • S/N : 약 10자리 알파벳 영문 조합

갤럭시 모델명 확인

알뜰폰 등에 무료 와이파이 사용 등록할 때 정확한 모델명이나 MAC 주소 등의 정보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확한 갤럭시 휴대폰 모델명은 휴대전화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황색 박스로 표기한 부분에서 모델 번호, 시리얼 번호, IMEI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의 MAC 주소는 상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MAC 주소 및 알뜰폰 이통사 망 확인

갤럭시 휴대폰 일련번호 외에도 심 카드 상태 맥 주소 등 확인 가능

  1. 휴대전화 정보 화면에서 상태를 누릅니다.
  2. 상태 목록에서 Wi-Fi MAC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블루투스 주소, 가동 시간, 최초 통화일 등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상태 SIM 카드 상태를 누릅니다.

네트워크 항목에서 갤럭시 휴대폰이 어떤 이통사의 망을 이용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뜰폰 사용자들이 전화번호로 본인 인증할 때 겪는 문제가 있는데요. 인증할 때 알뜰폰 사업자가 빌려 사용하는 이통사 망까지 선택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알뜰폰 사업자가 빌려 사용하는 것을 왜 내가 알고 있어야 하죠.?

해지하여 지금은 사용하지 않지만 KT M 모바일 같은 알뜰폰은 이름부터 KT로 시작하여 덜 헷갈리지만 헬로 모바일 사용할 때는 매번 헷갈렸습니다.

헬로 모바일에서 SKT와 KT 두 개의 회선을 사용했었는데요. 본인 인증할 때마다 미치는 줄 알았습니다. 그래서 바탕화면에 이통사 아이콘을 등록해 놓고 구분했었네요.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