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3 C펜 전용 악세사리로 과연 쓸만할까?

갤럭시 S3 C펜 쓸만할까요? 갤럭시 S3 악세사리 중에 C펜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갤럭시 S3 C펜은 정전식 펜인데요. 갤럭시노트의 S펜처럼 필압 기능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갤럭시 S3 C펜은 갤럭시노트의 S펜처럼 단말기에 꼽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별도로 휴대를 하고 다녀야 합니다. C펜은 보통의 펜과 같은 형태이며 크기 또한 보통의 펜과 같습니다.

갤럭시 S3 C펜

대신 일반 정전식 스타일러스와 다르게 C펜의 팁은 펜 끝은 3mm 크기의 딱딱한 고무 재질로 되어있습니다. 갤럭시S3 C펜은 페블 블루와 마블 화이트 등 총 7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9,000원이라고 합니다.

갤럭시 S3 C펜 정전식 스타일러스 터치펜

갤럭시 S3 C펜

스마트폰은 손으로 터치하여 그림을 그리거나 글을 쓸 수 있습니다. 갤럭시 S3 C펜은 일단 그립감과 필기감은 보통의 터치펜 비해 월등히 좋겠지요.

갤럭시노트의 S펜과 같은 섬세한 작업은 불가능하겠지만 그래도 손가락 보다는 세밀한 터치가 가능해 보입니다.

갤럭시노트를 사용하면서 S펜의 작은 크기가 다소 불편했었는데 S펜은 이런 문제는 없지 싶습니다. 너무 당연한가요?

갤럭시 S3 C펜 이미지

갤럭시S3 전용 악세사리 C펜

처음 이 갤럭시 S3 C펜 사진을 보고 설마 이렇게 뚱뚱하게 나오나 싶었습니다.

갤럭시S3 C펜 크기와 두께

다시 잘 찾아보니 미끈하게 잘 빠진 갤럭시S3 C펜의 사진도 있었네요.

터치팬 크기 비교

갤럭시 S3 C펜 크기 비교

갤럭시S3 C펜 크기는 대략 이렇습니다. 아래 동영상을 보면 보시면 C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3 C펜 사용 영상입니다. CC 누르고 한글 선택하면 한글 자막으로 볼 수 있어요. 갤럭시S3 C펜은 보통의 펜에 비해 필기 속도가 빠르고, 갤럭시S3의 빠른 반응 속도 덕분에 섬세한 작업이 가능해 보입니다.

물론 갤럭시노트의 S펜과 같은 섬세한 작업은 당연히 불가능하고요.

갤럭시 S3 C펜 필기감은 나쁘지 않아 보이지만 휴대성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블루투스 이어셋 기능이 있다거나 진짜 볼펜으로 사용이 가능하면 좋겠지만 그렇다면 가격이 부담스러워지겠지요.

C펜은 갤럭시S3 전용으로 호환성도 떨어지니 겨울에나 좀 팔리까 여름에는 글쎄요.

개인적으로 갤럭시S3 C펜의 가장 큰 문제는 호환성 보다는 하단 메뉴 버튼과 백 버튼을 눌러도 조작이 안된다는 것입니다. 갤럭시S3 C펜을 사용하면 결국 메뉴 버튼과 백 버튼은 손으로 터치해야 합니다. 갤럭시S3 C펜, 갤럭시S3 전용 악세사리인데 결국 겨울에도 장갑 벗어야 하겠네요. 메뉴 버튼과 백 버튼 조작 문제 이걸 해결하지 않는다면 글쎄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