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찍이는 짤방 gif 이미지 움짤 만들기

움직이는 이미지를 움짤이라고도 하고 짤방이라고도 합니다. 이 움직이는 gif 이미지는 동영상 혹은 사진, 이미지로 만들 수 있습니다. 오늘도 저처럼 포토샵을 거의 못하시는 분들을 위해 정말 간단하게 움직이는 짤방 gif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움찍이는 짤방 gif 이미지 움짤 만들기

웹서비스를 이용하면 정말 쉽고 간단하게 사진 혹은 이미지 몇 장만으로 움직이는 짤방 gif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준비물은 사진이나 이미지 3장 그리고 2분의 시간만 있으면 됩니다. 3장의 이미지가 없다면 2장만 있어도 됩니다. 우선 짤방 만들기를 배워 놓고 나중에 여러 장의 이미지를 이용하여 만들면 되니까요.


태연 움짤

탱구 사진 3장으로 1분만에 만든 움직이는 짤방 gif 입니다. 2분이면 뒤집어 쓰고 위와 같은 짤방을 만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요즘은 짤방(짤림 방지용 이미지)이라는 표현은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쌍팔년도에 사용하던 용어이거든요.

움직이는 짤방 GIF 이미지 만들기


이미지 업로드 후 크기 및 스피드 설정 후 컨티뉴

사진 혹은 이미지 2~3장이 준비되었으면 gickr.com 사이트에서 방문합니다. 찾아 보기를 이용하여 2장 이상의 이미지를 선택 합니다. 이미지를 선택한 후에는 짤방 gif 이미지 크기와 스피드를 설정합니다. 기본 크기는 450px인데, 100px, 120px, 300px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custom 옵션을 이용하여 최대 450px 크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피드는 빠른(fast), 보통(normal), 느린(slow), 3초(nice slideshow(3sec))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custom 옵션을 이용하면 최대 10초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마쳤다면 하단 우측의 계속(continue) 버튼 클릭합니다. 잠시 기다리면 움직이는 짤방 이미지 생성이 완료 됩니다.

gickr.com 사이트


http://www.gickr.com


생성된 움짤 gif 이미지 다운로드

생성된 짤방 이미지 하단의 Download to your computer의 Download를 클릭하면 생성된 짤방.gif 이미지를 컴퓨터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BB code 소스와 이미지 링크 소스도 제공되니 필요하다면 잘 사용 하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BB code 소스는 비비 코드(BB code)를 지원하는 게시판 혹은 댓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생성된 움짤 gif 이미지 SNS로 공유

생성된 움직이는 짤방 GIF 이미지 파일은 이미지 태그 소소 코드도 지원되니 소스를 가져다 게시판 등에 사용하거나, SNS 등에 사용해도 됩니다. 다만 생성된 gif 파일은 gickr.com 사이트 서버에서 언제 삭제 될지 모르니 컴퓨터로 다운로드 받은 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지 2장으로 만든 움직이는 짤방 gif

참고로 이미지를 2장만 사용할 경우에는 위와 같이 정적인 짤방으로 만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