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공식 안티 애드블록, 애드센스 광고 차단 회복

우연히 알게 되었는데요. 구글 공식 안티 애드블록이 있었습니다. 애드센스 관리 페이지 둘러보다 우연히 광고 차단 회복이라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뭔가 싶어 살펴보았더니 안티 애드블록이었습니다. 구글은 이렇게 좋은 기능을 내놓았을 때는 안내 메일을 안 보내주고 맨 쓰잘곳 없는 메일만 보내는지 모르겠습니다.

 



 

광고 차단 회복 (광고 차단 해제 요청)

광고 차단 해제 요청 메시지에 대한 정보 중 “2022년 3월 9일부터 Funding Choices에서 광고 차단 메시지를 새로운 애드센스 개인 정보 보호 및 메시지 페이지로 이전하는 절차가 시작됩니다. 기존의 모든 광고 차단 메시지가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최근 트래픽이 없는 광고 차단 메시지는 이동되고 게시 취소됩니다. 메시지가 이동되면 애드센스에서 알려드립니다.”

 

 

언제부터 해드센스에서 광고 차단 회복 기능의 이용이 가능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현재 이용할 수 있고, 이 기능이 안티 애드블록 기능을 수행한다는 것만 알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 차단 해제 요청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광고 차단 회복 설정



 

애드센스에 방문합니다. 좌측 사이드 패널에서 ‘개인 정보 보호 및 메시지’ 메뉴로 진입합니다. 개인 정보 보호 및 메시지에서 ‘광고 차단 회복’ 위젯 항목을 선택합니다.

 



 

광고 차단 회복으로 진입하면 위와 같은 ‘광고 차단 회복 시작하기’ 페이지가 열립니다. 하단의 ‘계속’ 버튼을 누릅니다.

 

1. 광고 차단 회복 만들기



 

광고 차단 회복 설정 페이지가 열리면 ‘만들기’ 항목 또는 ‘메시지 만들기’ 버튼을 누릅니다.

 

1-1. 사이트 추가 (로고 및 맞춤 URL 설정)



 

광고 차단 회복 메시지 만들기 페이지가 열리면 사이트 추가 위젯 박스의 ‘사이트 추가’를 누릅니다.

 



 

 

 

사이트 목록이 열리면 안티 애드블록을 설정하고 싶은 사이트를 선택합니다. 당연하지만 애드센스에 등록되어 있는 사이트 또는 블로그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설정

  1. 로고 ‘추가’를 누릅니다.
  2. 로고 창이 열리면 ‘업로드’를 눌러 이미지를 첨부합니다.
  3. 업로드된 이미지를 선택한 후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4. 맞춤 선택 URL ‘추가’를 누릅니다.
  5. 맞춤 선택 URL 주소를 입력한 후 ‘저장’을 누릅니다.

 

사이트의 로고, 맞춤 선택 URL(옵션), 바닥글 URL을 설정한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이때 맞춤 선택 URL에는 구글이 만들어 놓은 광고 허용 안내 페이지의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1-2. 언어 설정 및 사용자 광고 차단 옵션



 

광고 차단 회복 메시지 만들기 페이지가 다시 열리면 기본 언어, 추가 언어를 설정합니다. 기본 언어는 한국어(ko)를 선택하면 되고, 추가 언어는 방문자 유입 현황에 맞게 추가합니다. 사용자 광고 차단 옵션을 표시하고 싶을 경우에만 ‘맞춤 솔류션 추가’를 체크합니다.

 

사이트 추가, 언어 선택, 옵션 설정을 마쳤다면 하단의 ‘계속’ 버튼을 누릅니다.

 

1-3. 문구 및 디자인 설정



 

  • 안티 애드블록 안내 창 설정 페이지가 열리면 게재 위치, 안내 문구, 창 디자인 등을 설정합니다.
  • 미리 보기에서 수정하고 싶은 문구를 선택하면 편집 모드로 전환되며, 원하는 문구를 입력하거나 변경하면 됩니다. 편집 모드에서는 전체 디자인과 헤더, 제목, 본문, 버튼 요소의 폰트(글꼴, 크기, 색상, 스타일), 백그라운드 색상, 테두리, 여백, 정렬 방식 등의 디자인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게재위치를 ‘중앙에 표시되는 모달(닫기 옵션 없음)’로 선택하면 안티 애드블록 안내 창에 닫기 버튼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모든 설정을 마쳤다면 상단 우측의 ‘게시’ 버튼을 누릅니다.

 



 

거의 완료되었다는 말장난 같은 안내 문구가 표시될 것인데요. 너그러운 마음으로 확인 버튼 한 번 눌러줍니다.

 

2. 광고 차단 회복 구현 (블로그에 적용)

2-1. 태그 하기, 소스 복사



 

  1. 광고 차단 회복 설정 페이지로 되돌아올 것인데, 상단의 ‘태그 하기’ 탭을 선택합니다.
  2. 광고 차단 회복(안티 애드블록) 박스의 ‘복사’ 아이콘을 누릅니다.
  3. 아시겠지만 복사를 누르면 클립 보드로 안티 애드블록 소스가 저장됩니다.
    • 선택사항은 옵션이니 필요한 경우에만 복사하여 이용하면 됩니다.

 

2-2. 태그 하기, 블로그 HTML에 삽입



 

  1.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에 방문합니다.
  2. 좌측 메뉴 목록에서 스킨 편집을 선택한 후 html 편집 > HTML로 진입합니다.
  3. 찾기(Ctrl + F)를 이용하여 </head>를 찾은 후 바로 위에 광고 차단 회복(안티 애드블록) 소스를 붙여 넣기(Ctrl + V) 합니다.
    • 참고로 </head>로 검색했을 때 딱 한 개만 검색되어야 합니다.

 

줄 바꿈 후 선택사항인 오류 방지 메시지 소스 코드도 추가합니다. 선택사항, 옵션이니 필요하거나 원할 경우에만 넣으면 됩니다. 저는 혹시 모를 사태에 대비하여 두 가지 소스를 모두 추가했습니다.

 

HTML 편집 작업을 마쳤으면 상단 우측의 ‘적용’ 버튼을 누릅니다.

 

적용 버튼을 누르면 해당 사이트는 애드블록이 작동합니다. 경우에 따라 반영까지 10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기도 합니다. 티스토리 서버 거지 같은 것은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마음 편히 1시간 정도 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원클릭 광고 표시 지원 설정

마지막 추가 작업입니다. 안티 애드블록을 적용하였으니, 방문자가 손쉽게 내 사이트 또는 블로그를 광고 허용 목록 또는 화이트 리스트에 추가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합니다. 몇 가지 설정만 추가로 해주면 원클릭으로 내 사이트를 허용 목록에 추가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1. 광고 차단 회복 설정 페이지에서 설정 탭으로 진입합니다.
  2. ‘사용자가 클릭 한 번으로 사이트를 허용 목록에 추가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한 번 클릭하여 활성으로 전환합니다.
  3. 아래에 표시된 옵션 중 ‘광고 차단 해제 요청 메시지 표시’를 선택합니다.
  4. 설정을 마쳤다면 ‘저장’ 버튼 꾹 눌러줍니다.

 

애드센스 광고 차단 회복 설정은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애드센스와 블로그 html 편집 창을 닫고 작업을 마무리합니다.

 



 

구글 공식 안티 애드블록인 애드센스 광고 차단 회복 설정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애드블록 사용자들이 방문하였을 때 위와 같은 형태의 안내 창이 뜹니다.

 



 

평소 애드블록 같은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아 잘 모르겠지만, 애드블록 확장 프로그램으로 테스트해 보니 ‘광고 허용’을 누르면 예외 사이트로 등록되었습니다. 애드가드인가 하는 것을 설치하였을 때는 위와 같은 안내 창(구글의 광고 허용 안내 페이지)이 열렸습니다. 끝~

 

관련 게시물

안티 애드블록 적용, 방패를 들다

애드블록 사이트에 대해여

애드센스 수익금 달러 환전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