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 높이는 방법 일치하는 콘텐츠 추천글 위젯으로 사용하기

애드센스 수익 높이는 방법 중 가장 기본적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꿈속으로 블로그의 사이드바 추천 글 위젯을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로 변경하였습니다.

블로그 이름도 ‘꿈속으로’로 바꾸었고, 닉네임도 ‘몽리넷’으로 바꿨는데요. 뭐 사이드바 위젯쯤은 3초 정도 고민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귀찮아서 자주 바꾸지 않지만요.

애드센스 수익 늘리기

사이드바에 추가한 일치하는 콘텐츠 위젯은 언제까지 유지할지는 모르겠습니다. 효과가 없으면 몇 주 만에 다른 위젯으로 변경될 수 있으니까요. 효과가 좋다면 몇 년이고 사용할 수 있겠죠.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matched content

일치하는 콘텐츠를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일치하는 콘텐츠는 구글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추천 도구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는 게시물과 관련이 높은 글(썸네일 이미지와 제목)을 추천해서 보여주는 위젯으로 주 목적은 페이지뷰 증가와 체류 시간 증가입니다.

일치하는 콘텐츠는 수익 창출 기능도 제공 됩니다. 원한다면 일치하는 콘텐츠를 이용하여 수익을 창출 할 수 있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승인 사이트 목록

일치하는 콘텐츠는 승인된 사이트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https://adsense.google.com/) > 내 사이트 > 일치하는 콘텐츠 > 사이트 목록에 운영하는 블로그나 사이트 등의 URL이 없다면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참고로 구글은 일치하는 콘텐츠의 승인 기준을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일정 콘텐츠 이상에 일정 페이지뷰 이상 되어야 승인된 사이트에 표시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콘텐츠는 200개 전후에 페이지뷰는 일 700뷰 전후로 보고 있습니다. 콘텐츠 보다는 페이지뷰가 더 중요한 것 같은데요. 콘텐츠도 일정 수준 이상은 되어야만 하는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맞춤 설정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 수정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는 수정 페이지에서 광고 옵션, 스타일 및 크기 등을 수정 할 수 있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수익 창출

광고를 통한 수익 창출 기능을 비활성 시키면 일치하는 콘텐츠에 광고가 노출 되지 않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 디자인 변경

스타일은 폰트 종류, 폰트 크기, 배경 색상 정도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 공식적으로 스타일 변경은 딱 여기까지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높이는 방법 적용 시 주의

비공식적인 방법, css나 광고 단위 소스를 직접 수정하면 더 많은 부분을 수정할 수 있는데요. 애드센스 광고 단위는 허용된 수정 범위 내에서만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보기 좋으라고 혹은 눈에 더 잘 띄라고 임으로 디자인을 변경하면 계정 비활성 당합니다.

참고로 구글 애드센스 정책 위반은 크게 4가지로 나눠집니다. 사이트 수준 정책 위반, 섹션 수준 정책 위반, 페이지 수준 정책 위반, 계정 수준 정책 위반.

여기서 가장 강력한 제재 조치가 취해지는 정책 위반이 계정 수준의 정책 위반입니다. 애드센스 광고 단위를 비공식적인 방법으로 수정하여 사용하는 것은 계정 수준의 정책 위반에 해당 되는 행위입니다.

적발 될 경우 애드센스 계정이 비활성 당할 수 있습니다. 비활성 당한 애드센스 계정은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애드센스 수익 높이는 방법

수익 창출 기능 비활성된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로 애드센스 수익 높이는 방법

일치하는 콘텐츠의 광고 수익 창출 기능을 비활성 시키면 위와 같이 콘텐츠 추천 기능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몽리넷 블로그에는 추천글 위젯이 있는데요. 수작업으로 추천글 위젯을 관리하는 것이 귀찮아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를 이용하기로 하였습니다. 당분간은 말이죠.

블로그 사이드바 추천 글 위젯

블로그 우측 사이드바에 추천 글 목록 위젯이 있었는데요. 수작업으로 만든 것이고 링크의 클릭수를 파악하기 위해 단축 주소를 이용하였습니다.

추천 글 위젯의 게시물 링크 클릭 수

8개월 동안 클릭 수가 정말 암울했습니다. 보통 썸네일 이미지가 있으면 클릭율이 높아집니다. 그래서 몽리넷 블로그의 페이지뷰도 높여보고 체류 시간도 늘려볼 요량으로 사이드바 추천글 위젯을 일치하는 콘텐츠로 변경하였습니다.

블로그 사이드바 위젯에 일치하는 콘텐츠 배치하여 애드센스 수익 높이는 방법

설마 방문자 마다 좀 다르게 보이겠죠. 저는 죄다 스마트폰 관련글만 보여지고 있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추천글 위젯으로 사용하기

반응형 일치하는 콘텐츠 카드와 함께 이미지 및 텍스트 표시

반응형 일치하는 콘텐츠는 광고 단위의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본 레이아웃을 카드 형태로 변경하면 위와 같이 표시 됩니다.

디자인 변경이라고 하긴 좀 그렇고 레이아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공식 지원하는 방법이니 안심하고 변경하셔도 됩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레이아웃

위와 같이 총 6개 레이아웃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에 표시되는 글의 행과 열의 숫자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일치하는 콘텐츠 레이아웃 변경 방법’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꿈속으로 블로그는 수익 창출 기능은 비활성 시켰고 그냥 소소하게 페이지뷰 20% 정도만 증가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럼 모두 대박 나시길 기원 드립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