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포터블 및 Chrome 설치 프로그램 4종 다운로드

구글 크롬 포터블 및 Chrome 설치 프로그램 4종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는 구글이 만든 웹 브라우저입니다. 2008년 9월 베타 버전의 크롬이 공개 되었고, 같은 해 12월에 정식 버전이 공개 되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는 출시 4년 만에 마이크로소프트(MS)의 인터넷 익스플로러(IE) 점유율을 넘어 버렸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높은 구글 검색 점유율 덕을 보았다고 볼 수 있죠. 크롬 브라우저는 출시 초반에 속도가 매우 빨랐는데요. 이젠 램 잡아먹는 브라우저로 유명해졌습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

크롬 브라우저는 4가지 버전으로 배포됩니다. 참고로 크롬 브라우저는 블링크 및 V8 기반의 크로미엄 브라우저로 개발 됩니다.

크롬 브라우저 개발자 버전과 카나리아 버전이 크로미엄 안정 버전 기반입니다. 크롬 브라우저 안정 버전과 시험 버전은 개발자 버전과 카나리아 버전을 기반으로 하고요.

구글 크롬 4가지 버전

  • 안정 버전(Stable), 정식 버전
  • 시험 버전(Beta), 베타 버전
  • 개발자(Dev), 개발자 버전
  • 카나리아(Canary Build), 카나리아 버전

우리들이 사용하고 있는 구글 크롬은 안정 버전(Stable)입니다. 정식 버전이라고도 하는데요.

구글 크롬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는 것이 바로 이 안정 버전입니다.

구글 크롬 사이트(한국어 페이지)

베타, 개발자, 카나리아는 별도의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사이트 하단의 개발자 및 파트너에 링크되어 있으니 사용해 보고 싶다면 방문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

참고 주소 :

구글 크롬 포터블 버전

구글 크롬 포터블 버전

구글은 크롬 브라우저의 포터블 버전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크롬 포터블 버전은 PortableAppZ의 Google Chrome 32-64 bit Multilingual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포터블 버전을 제공하는 곳은 많은데요. 몽리넷이 봤을 때는 PortableAppZ의 포터블 프로그램이 가장 안정적입니다.

구글 크롬 포터블 버전 다운로드 사이트

개인 및 정체 불명 사이트에서 배포하는 포터블 프로그램은 절대 주의하셔야 합니다. 바이러스, 악성코드, 랜섬웨어 등이 포함되어 배포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PortableAppZ 사이트 :

Google Chrome 32-64 bit Multilingual 페이지

2023년 4월 현재 구글 크롬 포터블 버전은 113.0.5672.64 입니다. 새 버전이 나오면 업데이트 됩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 

크롬 확장 프로그램

구글 크롬 브라우저는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 웹 스토어에 등록되어 있는 확장 프로그램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직접 배포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직접 배포하는 확장 프로그램도 크롬 브라우저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몽리넷 블로그에서 크롬 팁 및 좋은 확장 프로그램들은 소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크롬 웹 스토어 :

https://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extensions

여기서 잠깐! 일부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사용자 중에 이렇게 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파이어폭스도 구글 크롬처럼 확장 프로그램이 있냐?’라는 소리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모질라 파이어폭스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보다 먼저 부가기능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가 세상에 공개되기도 전인 2004년부터요.

현재는 구글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이 더 많겠지만, 처음부터 많았던 것은 아닙니다.

크롬 출시 초반까지는 파이어폭스의 부가기능이 더 많았습니다. 하지만 크롬 점유율이 높아지니 개발자들이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 죄다 넘어 갔죠.

파이어폭스 퀀텀 57버전에서 구 부가기능 사용이 불가능해지며 확 줄어 버렸습니다.

결과적으로 크롬 브라우저의 확장 프로그램이 많은 것은 사실이지만 일취월장한 것이지 처음부터 파이어폭스 보다 우월했던 것이 아닙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점유율을 야금 야금 갈아 먹던 것이 파이어폭스이었는데요. 구글 크롬이 짠하고 나타나서 익스플로러는 물론이고 파이어폭스 점유율까지 다 잡아 먹어 버렸습니다. 뭐 그렇다고요.

웹 브라우저 점유율 현황

2019년 5월 기준 전세계 웹 브라우저 점유율 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웹 브라우저 점유율

구글 66.55%, 사파리 10.47%. 파이어폭스 8.9%, IE(인터넷 익스플로러) 4.99%, 엣지 4.09%, Other 5%. 2019년 5월 기준 국내 웹 브라우저 점유율 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국내는 아직까지 IE 점유율이 상당히 높습니다.

구글 66.16%, IE(인터넷 익스플로러) 22.42%, 사파리 3.59%, 엣지 3.37%, 파이어폭스 1.56%, Other 2.9%.

크롬 브라우저에 큰 변경 사항이 생기거나, 다운로드 페이지 등이 변경될 경우에는 본문 내용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모질라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의 경우는 모질라 파이어폭스 게시물에서 파이어폭스 설치 프로그램, 포터블 프로그램, 새로운 기능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많지 않겠지만 오페라 브라우저비발디 브라우저에서도 각 브라우저의 설치 프로그램, 변경 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