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위치추적 어플 없이 휴대폰 위치 추적하는 방법

스마트폰 위치추적 어플 없이 휴대폰 위치 추적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일전에 소개한 스마트폰 위치추적 어플 스마트싱스 파인드를 이용하면 실시간으로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에서는 웹브라우저로, 모바일 기기에서는 웹브라우저와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위치추적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 내 장치 찾기

아쉽게도 스마트싱스로는 다른 제조사가 만든 스마트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스마트싱스가 삼성 어플이기 때문에 갤럭시 외의 안드로이드 스마트에 대한 위치 추적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갤럭시 외의 스마트폰은 다른 위치 추적 어플이나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다행히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위치추적 어플을 설치하지 않고 위치 추적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위치추적 어플

안드로이드 폰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 되어 있는 스마트폰 위치추적 어플 등을 이용하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 많은 어플들이 등록되어 있는데요. 위치 추적 기능을 수행하는 어플은 정말 신중히 선택해야 합니다. 개인 정보가 고스란히 노출될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고 그리고 조심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참고로 아이폰 위치 추적은 나의 아이폰 찾기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국내에서는 위치 추적이 불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무료 문자 발신 기능이 있는 오빠 믿지? 어플 등을 이용하여 연인간 서로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아마도 지금까지 서비스가 되고 있진 않을 것입니다.

 

구글 내 장치 찾기 (웹 서비스)

구글 내 장치 찾기는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 웁니다. 기본이 되는 웹 서비스는 구글 내 기기 찾기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검색 결과에는 휴대전화 찾기로 되어 있습니다.

영어도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웹 서비스는 find your phone과 find my device를 혼용하여 표시하고 있습니다. 구글 내 기기 찾기는 어플도 제공하는데요. 어플 이름은 ‘Google 내 기기 찾기’ 입니다.

Google 내 기기 찾기는 스마트폰 위치추적 어플 입니다. 하지만 굳이 어플을 설치하지 않아도 위치 추적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로 Google 내 기기 찾기 페이지에 방문하면 내 휴대폰의 현재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휴대폰, 태블릿, 스마트 시계 등을 분실 했을 경우 구글 내 장치 찾기를 이용하면 실시간으로 현재 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위치추적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선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설정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스마트폰 위치추적 필수 설정

위치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는 상태이어야만 구글 내 장치 찾기를 이용하여 스마트폰 위치추적 및 원격 제어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원격 제어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선 분실한 휴대폰이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위치 기능 활성 상태이어야 스마트폰 위치추적 가능

  • 내 구글 계정에 로그인 되어 있어야 합니다.
  • ‘GPS’ 또는 ‘위치’ 기능이 켜져 있어야 합니다.
  • 스마트폰의 내 기기 찾기 기능이 활성 되어 있어야 합니다.
    • 최근 위치 저장 기능이 활성 되어 있다면 전원이 꺼진 상태라고 하더라도 기기의 마지막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지도에 위치가 표시되기 때문에 기기 전원이 꺼지지만 않는다면 실시간으로 위치 추적을 할 수 있습니다.

습득한 사람이 볼 수 있도록 원격으로 메시지나 전화번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분실한 휴대폰에 중요한 데이터가 저장되어 있거나, 되찾지 못할 것 같다면 원격으로 기기 잠그기 또는 기기 초기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구글 내 장치 찾기로 스마트폰 위치추적

웹 브라우저를 사용할 수 있는 기기라면 구글 내 장치 찾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분실한 휴대폰에 로그인 되어 있는 구글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기억하고 있어야 합니다.

태블릿 등 보조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고 있다면 해당 기기에 구글 내 장치 찾기 어플을 설치한 후 분실한 스마트폰 위치추적 작전을 수행해도 됩니다.

구글 휴대전화 찾기 페이지에서 표시되는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선택

  1. 구글 검색에서 휴대전화 찾기로 검색하고 검색 결과의 ‘휴대전화 찾기’를 클릭합니다.
  2. 분실한 휴대폰에 로그인 되어 있는 구글 계정으로 휴대전화 찾기 페이지에 로그인합니다.
  3. 페이지에 표시된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등을 클릭합니다.

허용 버튼을 클릭하여 내 기기 찾기 서비스의 위치 정보 이용 약관 동의

  1. 내 기기 찾기 서비스 이용 약관 동의 팝업 창이 열리면 허용을 선택합니다.
    • 위치 정보 이용 약관에 동의해야만 내 기기 찾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기 목록에서 휴대폰 선택하여 스마트폰 위치추적

  1. 지도 배경의 Google 내 기기 찾기 페이지가 열리면 위치 추적 하고 싶은 기기를 선택합니다.
    • 계정이 로그인 되어 있는 기기들은 모두 표시될 것입니다.
  2. 지도에 표시된 플러스와 마이너스 버튼을 이용 확대 및 축소하며 분실한 휴대폰 위치를 확인 합니다.

휴대폰이 주변에 있는 것으로 확인되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다면 소리 재생 기능을 이용하여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되찾지 못할 것 같을 경우엔 원격으로 휴대폰을 잠그거나, 초기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원격 제어 소리 재생

내 기기 찾기 페이지에서는 소리 재생, 잠금 및 초기화 사용 등의 원격 기능을 제공합니다. 제공되는 원격 기능을 이용하여 소리를 재생하거나, 메시지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기기를 잠그거나 원격으로 초기화 작업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소리 재생을 클릭하면 5분간 벨소리가 울립니다

  1. 기기 하단에 표시된 소리 재생 항목을 클릭합니다.
    • 소리 재생을 클릭하면 5분간 최대 음량으로 벨소리가 울립니다.
    • 벨소리를 멈추려면 기기의 전원 버튼을 누르거나, 페이지의 벨소리 중지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스마트폰 원격 제어 기기 잠그기

원격 제어 기능 기기 잠그기와 기기 초기화

  1. 소리 재생 아래의 잠금 및 초기화를 누릅니다.
    • 두 개의 기기 잠그기와 기기 초기화 메뉴가 표시될 것입니다.
  2. 위쪽의 기기 잠그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3. 기기 잠그기 설정이 열리면 복구 메시지, 전화 번호를 입력하고 기기 잠그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복구 메시지와 전화 번호를 잠금 화면에 표시됩니다.
    • 기기를 잠금 설정하더라도 계속해서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격 기능의 기기 잠그기 버튼을 누르면 해당 휴대폰은 잠금 설정됩니다. 잠금 상태이기 때문에 습득한 사람은 해당 스마트폰의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스마트폰 원격 제어 기기 초기화

원격 기기 초기화 기능은 직접 이용해 보질 못했습니다. 기기 초기화를 누르면 로그인 화면이 표시되는데요. 로그인은 차마 할 수 없었습니다.

기기 잠그기에 첨부된 이미지를 보면 “기기 초기화 기능을 수행하면 기기에서 모든 콘텐츠를 삭제합니다. 기기가 초기화 되면 기기의 위치를 파악할 수 없습니다. 로그인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라고 안내 되어 있습니다.

기기 초기화 누른 후 로그인 하면 초기화 진행 또는 예약 설정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구글 내 장치 찾기 (휴대전화 찾기) 페이지 :

https://myaccount.google.com/intro/find-your-phone

내 기기 찾기 페이지는 메뉴도 단순하고 직관적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아마도 휴대폰 분실 시 이용하게 되는 서비스이다 보니 의도적으로 단순하게 구성한 것 같습니다. 경황이 없는 상태에서 많은 기능을 이용하면 실수할 수 있으니까요.

갤럭시 핸드폰 사용자들은 일전에 소개했던 스마트폰 위치추적 어플 스마트싱스 파인드를 이용하면 될 것입니다. 삼성도 못 미덥다면 오늘 소개하는 구글 내 장치 찾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될 것입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