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드 딜리버리 제거 프로그램 그리드 스위치 2.2.1 버전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 프로그램 하나 소개하겠습니다. 그리드 딜리버리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웹하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등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인데요. 이 그리드 딜리버리는 프로그램은 그리드 컴퓨팅의 한 종류입니다. 그리드 컴퓨팅은 분산 컴퓨팅(Distributed computing)과 비슷한 기술입니다.

그리드 스위치

그리드 딜리버리라고 하면 화들짝 놀랄 수 있지만, 분산 컴퓨팅이라고하면 뭔가 좋은 일을 하는 느낌이 들죠. 이름이 무엇이든 이 그리드 딜리버리 프로그램은 PC 속도를 저하 시키는 주범입니다.

이 그리드 딜러버리 프로그램만 설치하지 않아도 컴퓨터 속도는 굼벵이 속도로 느려지진 않습니다. 진짜로요. 기본적인 것부터 짚어 보고 그리고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 프로그램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속도 느려지는 이유

PC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점점 느려지게 됩니다. 관리를 잘 해주면 PC가 느려지는 것이 좀 덜하긴 하지만, 빌게이츠가 사용하는 PC도 속도 저하는 피해가지 못합니다. 빌게이츠야 뭐 윈도우를 뚝딱 새로 설치하거나 새로 구입하겠죠.

요상하게도 컴퓨터를 잘 모르는 사람들의 컴퓨터 속도 저하가 더욱 심합니다. 주변에서 많이 봤을 겁니다. 컴맹의 컴퓨터는 오래 사용하지도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느려 터진 것을 말입니다. 대체 왜 그럴까요? 컴맹의 컴퓨터 속도는 왜 그렇게 광속으로 느려지는 것일까요?

컴퓨터가 느려지는 가장 큰 이유는 하드웨어 문제를 제외하고, 컴퓨터에 오만가지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때문입니다.

웹서핑을 하다 뭔가 요상한 팝업 창이 뜨면 닫기 버튼이나 취소를 눌러야 하잖아요. 그런데 컴퓨터를 잘 모르는 사람들은 꼭 ‘OK’나 ‘설치’를 누릅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에도 자세히 살펴보고 진행해야 하는데, 다음 혹은 넥스트 버튼을 누르기까지 1초도 걸리지 않습니다.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받은 프로그램들은 설치 될 때 혼자만 설치되지 않고 오만가지 프로그램이 함께 설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A만 설치하려 했으나 B와 C까지 설치되니, 10개 설치하면 20~30개의 프로그램이 설치되니 컴퓨터는 느려질 수밖에 없습니다.

느려진 컴퓨터 속도 때문에 친구를 불러 놓고 ‘설치하지도 않은 프로그램이 왜 깔려 있지?’라고 하는 사람들 많죠. 인지하지 못했을 뿐 대부분 본인이 직접 설치해 놓은 프로그램입니다. 절대 그럴 리 없다 굽쇼?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 법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 프로그램 그리드 스위치

유명 포털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프로그램도, 전국민이 사용하는 곰플레이어도 설치할 때 보면 요상한 프로그램들을 함께 설치합니다. 어느날 갑자기 인터넷 브라우저의 시작 페이지가 변경되었다면, 프로그램 설치 시 구성 요소에서 시작 페이지 변경 선택으로 진행했기 때문입니다.

시작 페이지 변경 옵션의 체크 박스를 모두 해제한 후 설치를 진행했다면 컴퓨터 혹은 브라우저의 이곳 저곳에 이상한 것들이 생기지 않습니다. 곰플레이어도 구성 요소 선택 단계에서 스크롤 바를 살짝 내려주면 옵션이 잔뜩 나옵니다. 체크 박스를 해제하면 해당 프로그램들은 컴퓨터에 설치되지 않습니다.

느려진 컴퓨터 속도 향상 방법은 그렇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으면 됩니다. 프로그램 설치할 때 특히 구성 요소 선택 화면에서는 잠시 눈을 동그랗게 뜨고 무엇 무엇이 함께 설치 되는지 잘 살펴 보면 됩니다. 불필요한 것들은 모두 체크를 해제하고 설치하면 컴퓨터가 굼벵이 속도로 느려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바이러스나 악성 코드 등에 감염되어도 컴퓨터는 느려질 수 있습니다. 바이러느사 악성 코드 감염이 의심될 경우에는 느려진 컴퓨터,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 mzk를 참고하세요.

 

느려진 컴퓨터 속도 주범은 그리드 딜리버리

웹하드 서비스 업체가 그 많은 멀티미디어 컨텐츠(생각하시는 바로 그 동영상)를 어디에 저장하는 지 알고 있으신가요?

웹하드 서비스들을 공통적으로 파일 전송 프로그램 설치를 요구합니다. 웹하드 등을 이용하기 위해 설치한 프로그램은 거의 모두 그리드 딜리버리 프로그램입니다.

웹하드 서비스 업체에서 본 동영상 혹은 다운로드 받은 동영상은 그리드 딜리버리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 컴퓨터에 분산 저장되어 다른 사용자들이 해당 동영상을 보거나 다운로드 받을 때 사용되게 됩니다.

내 컴퓨터 하드와 내 인터넷을 사용한다는 얘기입니다. 그러니 당연히 느려질 수 밖에 없죠. 이상한 곳에서 다운로드 받거나 스트리밍으로 본 것이 아니라 그럴 리 없다 굽쇼? 요즘 인터넷에서 실시간 TV 보기를 제공하는 웹사이트들이 많지요. 영화도 다운로드 주고 말이지요.

 

네이버 고화질 스트리밍 프로그램은 사용자 PC의 시스템을 일부 사용합니다

2등은 걍 봐주고 일단 1등만 예를 들면, 네이버 고화질 스트리밍도 사용하는 기술이 그리드 딜리버리입니다. 하단에 보이시죠? “네이버 고화질 스트리밍 프로그램은 사용자 PC의 시스템을 일부 사용합니다”라고 쓰여 있는 것이요. 저 말은 ‘내가 고화질 영상 서비스를 하는데, 너 컴퓨터 좀 활용 하겠음’이라고 이해 하시면 됩니다.

그리드 딜리버리 프로그램은 서비스 업체 입장에서는 동영상 등을 분산 저장 시킬 수 있기에 비용이나 속도 면에서 무조건 득이 됩니다. 하지만 그리드 딜리버리 프로그램이 설치된 컴퓨터는 해당 업체가 얻는 득만큼의 손실이 생기게 됩니다. 손실은 뻔하죠. 내 컴퓨터의 자원을 남이 사용하니 컴퓨터 속도와 인터넷 속도가 느려지게 됩니다.

해외 야구나 해외 축구 등의 실시간 TV 중계는 죽어도 봐야겠다면 뭐 설치하셔야죠. 하지만 웹하드 한 두 번 정도 사용한 것이 전부이고, 앞으로도 거의 사용할 일이 없다면 그리드 딜리버리 프로그램을 제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니 무조건 제거해야 합니다. 그리드 딜리버리 프로그램은 그리드 스위치라는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 프로그램 그리드 스위치 

그리드 스위치 2.2.1 버전 다운로드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 프로그램 그리드 스위치는 무료이고, 설치를 하지 않아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드 스위치는 이용자의 비상업적 용도로 사용 및 배포 할 수 있습니다.

그리드 스위치 이용 약관을 살펴보니 재배포 가능하네요. 공식 사이트의 [무설치] 그리드 스위치 v2.2.1p 페이지에 첨부된 그리드 스위치 프로그램도 티스토리 블로그에 파일을 업로드 해 놓고 다운로드 링크를 걸어 놓은 것인데요.

티스토리 블로그에 첨부한 Grid Switch v2.2.1p.exe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거나, 구글 드라이브에 업로드해 놓은 Grid Switch v2.2.1p.exe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공식 사이트 [무설치] 그리드 스위치 v2.2.1p 페이지 :

http://www.gridswitch.co.kr/bbs/board.php?bo_table=B_2&wr_id=22

 

프로그램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다만 실행 시 관리자 권한을 요구하니, 마우스 우클릭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

그리드 스위치 사용법은 상당히 쉽습니다. 그리드 스위치를 실행 시킨 후 실행 중인 그리드가 발견되면 ‘설치/상주 그리드 제거’를 클릭해주면 되네요.

설치된 서비스 및 메모리 상주 프로그램

그리고 아래에 있는 바로가기 제거, 프로그램 통합 제거, 웹하드 통합 제거도 한 번씩 클릭해 주면 되겠습니다. 모든 작업이 완료되었으면 종료 버튼을 눌러 끄면 되고요.

그리드 스위치 실시간 감시

그리드 스위치는 실시간 감시 기능이 있으니 가끔 켜 놓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분산 컴퓨팅은 인공지능, 수학 등과 관련된 거대한 프로젝트에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웹하드나 동영상 스트리밍에 사용된 기술도 일종의 분산 컴퓨팅인데요. 그리드 딜리버리라고 칭하다 보니 듣기만 해도 싸한 느낌을 주는 것이죠. 요즘도 여전히 웹하드 등에서 많이 사용합니다. 일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에서도 사용하고요.

느려진 컴퓨터 속도 향상 방법 중 가장 효과가 좋은 것은 윈도우을 포맷한 후 재 설치하는 것입니다. 지갑 속이 넉넉하다면 최신형 컴퓨터를 구입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고요. 하지만 우리에겐 그리 두툼한 지갑이 없으므로 앞으로도 땡전 한 푼 쓰지 않고 느려진 컴퓨터 속도 향상 시키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오늘은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