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CY T13 페어링 방법 및 이어폰 연결 해제 QCY 초기화 방법

간단하게 QCY T13 페어링 방법 등을 정리했습니다.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QCY는 스마트폰, 윈도우 등에 연결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페어링 연결 작업만 해주면 윈도우 데스크탑 PC에서 QCY T13 이어폰을 해드폰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를 위해선 데스크탑 컴퓨터가 블루투스를 지원해야 합니다.

QCY T13 페어링

블루투스 리시버 등의 장치를 장착하면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데스크탑 PC에서도 QCY T13 이어폰을 페어링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 등에서 블루투스 리시버 혹은 블루투스 동글로 검색하면 관련 제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5~7천원 정도면 구입할 수 있습니다.

 

QCY T13 페어링 방법

qcy t13 ANC 이어폰을 페어링 진행 상태로 만든 후에는 윈도우 컴퓨터에서 bluetooth 장치 추가를 통해 연결해야 합니다. 윈도우에서 qcy 이어폰 연결 설정을 진행해야 페어링이 완료됩니다.

이어폰 충전 케이스 안쪽의 버튼을 누르는 시간에 따라 qcy t13 페어링 연결 및 연결 취소 등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QCY T13 페어링 방법 및 초기화 방법

  1. 이어폰 충전 케이스에서 QCY T13 이어폰을 꺼냅니다.
  2. 케이스 안쪽의 버튼을 3초 가량 눌러 줍니다.
  3. 버튼을 3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케이스 바깥쪽에 하얀 불빛이 껌벅입니다. 하얀 불빛이 껌벅이면 버튼에서 손가락을 떼어 냅니다.
  4. 연결 모드로 전환되면 윈도우에서 QCY T13 페어링 작업을 진행합니다.
    • 윈도우11 블루투스 켜기 글에서 설명한 방법으로 컴퓨터에서 블루투스를 기능을 활성 시킨 후 QCY T13 페어링 연결 작업을 진행합니다.

링크한 글과 이 글에 설명된 QCY T13 페어링 방법 대로 진행하였다면 윈도우 컴퓨터에 QCY가 연결될 것입니다.

정상적으로 연결되었다면 충전 케이스에서 이어폰을 꺼내는 순간 윈도우11 컴퓨터에 연결됩니다. 연결까지 2~3초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긴 하지만 자동으로 연결 됩니다.

 

QCY T13 페어링 해제 방법

QCY T13 페어링 해제 방법은 두 가지로 나뉩니다.

윈도우에서 페어링을 해제 하는 방법이 있고, 이어폰 충전 케이스에서 QCY T13 연결을 초기화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윈도우11에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QCY T13 페어링을 해제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설정에서 장치 제거 클릭하여 QCY T13  이어폰 연결 해제

  1. 윈도우11 컴퓨터 키보드에서 Windows + I 키를 누릅니다.
  2. 윈도우 설정 창이 실행 되면 설정 목록에서 bluetooth 및 장치를 클릭합니다.
  3. 페어링 연결되어 있는 QCY T13 이어폰 항목의 상단 우측에 있는 삼점 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4. 팝업 창에서 장치 제거를 클릭합니다.

윈도우 설정의 bluetooth 및 장치

장치 제거를 클릭하면 QCY T13 페어링 연결이 해제됩니다.

필요할 때 다시 장치 추가를 이용하여 페어링할 수 있습니다.

 

QCY 초기화 방법

초기화 하는 방법으로 QCY 이어폰의 페어링 연결을 해제 시킬 수 있습니다.

QCY 초기화 방법은 이어폰 설정을 공장 출하 상태로 되돌리는 것이기 때문에 모든 페어링이 해제 됩니다.

이 QCY 초기화 방법 적용 시 윈도우11 등에서는 QCY T13 이어폰이 페어링 연결 상태로 유지됩니다. 하지만 실제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QCY T13 이어폰은 윈도우11 컴퓨터와 블루투스 페어링 연결이 끊어진 상태이기 때문에 출력 장치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충전 케이스에 장착되어 있는 QCY T13 이어폰

  1. QCY T13 이어폰이 탑재된 상태에서 충전 케이스 안쪽의 버튼을 약 10초간 누릅니다.
  2. 3초 가량 지나면 하얀색 불이 켜지며 페어링 모드로 전환되고, 7초 가량 더 누르고 있으면 빨간색 불이 켜집니다.
  3. 빨간색 불이 껌벅이면 버튼에서 손가락을 떼어 냅니다.
  4. QCY T13 이어폰 초기화 작업이 진행됩니다.

빨간색 불이 하얀색으로 바뀌면 QCY T13 이어폰 초기화 작업이 완료 된 것입니다. 스마트폰 등 다른 장치와 연결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3~4개 정도의 QCY 이어폰을 사용해 보았는데요. 제 경험으로는 QCY T17 이어폰 성능이 가장 좋았단 것 같습니다. 소리가 가장 잘 들렸던 것 같네요. 음질 얘기하는 것이 아니라 음량 말하는 것입니다. 소리가 가장 잘 들렸던 것은 QCY T17이었네요.

QCY 이어폰 3~4개 정도의 모델을 구입했던 것 같은데요. 2년 넘게 사용한 모델은 없습니다. 2개는 스스로 분해 되어 버렸고, 2개는 가출해서 소식을 모릅니다.

다음번에는 QCY T17을 구입할 생각입니다. QCY T13 ANC 이어폰은 빨리 가출해줬으면 좋겠어요. 노이즈 캔슬링이라서 더 크게 잘 들릴 줄 알았는데요. 다른 모델에 비해 소리가 작습니다. 공식 사이트의 QCY T13 ANC 스펙을 살펴보았지만, 다른 모델에 비해 소리가 작은 이유를 모르겠네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