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 5S 지원 종료, iOS 13 및 iPadOS 지원 기기 목록

아이폰5S 지원 종료 소식입니다. 애플이 이번에 정말 많은 것들을 발표하였습니다. 6K 모니터 프로 디스플레이 XDR에 신형 맥 프로도 발표하였습니다. 아이폰 운영체제인 iOS 13, 아이패드 운영체제인 iPadOS 그리고 새로운 맥북 운영체제인 macOS Catalina도 발표하였습니다. 카탈리나는 버추얼박스 가상 머신에 설치할 것이기에 아무 상관이 없는데요.

아이폰 5S 지원

아이폰 운영체제 iOS 13에서 한 숨이 절로 나옵니다. 보유하고 있는 아이폰의 지원이 끝나버렸습니다.

 

애플 아이폰 5S 지원 종료

애플 아이폰5S 액정 깨진 것을 자가 수리하기 위해 해외 직구로 디스플레이까지 구입하여 수리를 했는데요.

iOS 13 지원 기기 목록에 아이폰5S가 보이지 않습니다. 애플 공홈의 지원 기기 목록에 아이폰5S가 빠져있네요.

지원이 종료될 때도 되긴 하였는데요. 막상 끝나니 기분이 뭐시기 하네요.

macOS 카탈리나와 iOS 13

아이패드는 모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용했던 것이 5년도 넘었으니 말입니다. 얼마나 오래 되었는지 기억도 못합니다.

몽리넷 블로그의 글 목록을 보니 아이패드 관련 글이 2014년도로 되어 있더라고요. 살펴보니 아이패드 아이폰 영화 미드 자막 인코딩 없이 보는 방법 이후로는 거의 사용하질 않은 것 같네요.

아마 그 때쯤 아이패드를 처분하지 않았나 싶네요. 뭐 중요한 것이 아니니 패스~

애플 iOS 13 및 iPadOS 지원 기기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iOS 13 및 iPadOS 지원 기기 

iOS 13 지원 기기 목록

iOS 13 지원 기기 목록입니다.

7세대 아이팟 터치, 아이폰 SE, 아이폰 6S 이상의 모바일 기기에서만 iOS 13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1GB 램이 탑재한 기기들이 제외된 것이라 하더군요.

iPadOS 지원 기기 목록

iPadOS 지원 기기 목록은 위와 같습니다.

아이패드 에어2와 아이패드 미니4, 아이패드 5세대 이상의 아이패드만 지원한답니다.

아이튠즈 때문에 아이폰하고 아이패드를 손절했었는데요. 애플이 아이튠즈를 접는다는 소식이 들리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 아이튠즈 없이 동기화 가능해지는 것인가요? 그렇다면 아이폰하고 아이패드 다시 입양해도 되겠네요.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