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S 액정교체를 위해 아이폰 액정 자가수리용 부품 주문

아이폰5S는 2013년도 가을에 공개되었습니다. 한국에 출시된 것이 10월 정도로 기억합니다. 아이폰5S가 아이폰5와 차이가 없어기에 개봉기가 의미가 없었지만 11월 초에 아이폰5S 개봉기를 올렸었습니다. 정발과 동시에 손에 넣진 못했을 것이니 10월 말쯤 출시 되었을 것입니다.


애플 아이폰5S 골드


처음 아이폰3GS를 사용했을 땐 괜찮았는데요. 사용하다 보니 점점 불편해지더군요. 아이폰 자체가 불편했던 것은 아니고요. 아이튠즈 동기화 방식이 너무 불편했습니다. 그래서 결국 아이폰5S는 잠시 사용하다 입양 보냈습니다. 그 후로는 아이폰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얼마 전에 아이폰5S을 하나 얻었습니다. 조카한테 얻었는데요. 조카한테 멀쩡한 아이폰을 얻을 순 없죠. 액정이 와장창 파손된 아이폰5S를 얻었습니다.


아이폰 액정 파손 자가수리로 고쳐보자

액정이 파손된 아이폰5S 골드


그냥 얻은 것은 아니고 오래된 제품도, 심지어 고장나고 오래된 제품도 고쳐서 쓸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액정이 파손된 아이폰5S를 달라고 하였습니다. 사실 한참 고민했습니다. 아이폰5S가 액정이 멀쩡하더라도 현재 시점에서는 쓸 수 있겠지만 얼마 사용할 수 없을 것 같아서 말입니다. 게다가 이미 신형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었기에 고치더라도 사용할 사람이 없어 한참 고민했습니다. 고민하다 가격이나 알아보자 하고 자가수리용 아이폰5S 액정을 검색을 해보았는데요.


어랍쇼. 가격이 얼마 안합니다. 10달러면 살 수 있더군요. 무료 배송으로 말입니다. 국내 쇼핑몰에서 판매할 것 같아 찾아 보았는데요. 국내 쇼핑몰에서 판매 중인 자가수리용 아이폰5S 액정도 얼마 안하더군요. 그래서 교육용 목적으로 아이폰5S를 받은 후 자가수리용 아이폰 액정 부품을 주문했습니다.


아이폰5S 액정 터치 패널 직구

알리익스프레스 아이폰5S 액정 터치 패널 판매 페이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아이폰 액정 부품 중 유리로 된 터치 패널 부분만 구입하였습니다. 10.55달러 결제했습니다. 한국돈으로는 1만 2천원 정도 되겠네요. 알리익스프레스도 국내 쇼핑몰과 마찬가지로 상품 제목이 상당히 깁니다. Factory Sale LCD For Iphone 5 iphone 5c iphone 5s Screen Display Part Glass Touch Panel Digitizer Assembly Complete Tools Screen을 구입하였는데요. 가격, 별점(소비자 평가 점수), 주문량(판매 수량), 배송 예상 기간 등을 고려하여 선택했습니다. 예상 배송 시간이 13~21일 정도라고 하니 1~2주 정도 후에야 실물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할 때는 가격보다는 별점과 판매자 정보를 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전에 작성한 해외 직구 알리익스프레스 구매 방법에 자세하게 설명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아이폰5S 액정 자가수리용 부품


제가 구입한 아이폰5S 액정 터치 패널은 요렇게 생겼답니다.


아이폰5S 액정 자가수리용 부품


화이트로 주문하였으니 전면 베젤 부분이 흰색인 것으로 배송 되겠죠.


아이폰5S 액정과 조립 키트


제가 구입한 것은 조립 키드도 포함된 것입니다. 아마존, 이베이 등에도 자가수리용 아이폰 액정을 많이 팔고 있는데요. 조립 키드 포함된 것들은 가격이 좀 쎄더군요. 그래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하였습니다.


참고로 국내 쇼핑몰에서 판매 중인 자가수리용 아이폰 액정 부품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일반형 자가수리용 액정이 있고, 조립형 자가수리용 액정이 있습니다. 일반형은 부품 교체가 까다롭지만 가격이 조금 저렴합니다. 조립형은 부품 교체가 용이하지만 가격이 조금 비쌉니다. 일반형은 약 15,000원부터이고, 조립형은 약 25,000원부터 시작합니다. 네 그렇습니다. 제가 직구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한 것이 일반형입니다. 국내 쇼핑몰 가격에 비해 약 3천원 정도 저렴합니다. 배송 시간이나 배송 시 파손 문제 등을 고려하면 3천원 절약할 가치는 없죠. 하지만 저의 경우는 당장 필요한 부품이 아니기에 3천원을 절약하기 위해 해외 직구를 선택하였습니다.


오래된 제품도 고쳐서 쓸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려면 자가수리에 성공해야 하고, 누군가 사용해야 하는 문제가 남았는데요. 배송 되면 자가수리 도전한 후 결과 정리하여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끝~

© 꿈속으로(mong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와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