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아이폰 위치추적 프로그램 보다 위험한 포스퀘어

스마트폰 위치 추적

아이폰 자동으로 위치정보 저장되고 있다고 시끄럽던데 말이죠. 그래서 심심해서 아이폰 위치추적 프로그램으로 한번 확인을 해봤습니다. 아이폰 위치추적 프로그램 아이폰 트래커로 해봤는데 위치정보 확인 다 되네요. 참고로 저는 포스퀘어의 위험성을 이미 알고 있기에 GPS는 항상 비활성 시키고 다니고  체크인 할 때 잠시 켜는 정도 입니다. 포스퀘어 친구도 한명도 없고요. 물론 잠시 깜박하고 켜두긴 하지만 거의 GPS는 비활성 상태입니다.

 

사파리 주소 입력창 oo.apple.com 을 입력해서 접속후 위치정보 저장 차단 방법에 대한 글이 돌고 있는데 그건 잘못된 정보입니다. 해당 작업을 통해 “You Have Successfully Opted Out” 이런 문구를 확인했더라도 달라질건 없습니다. 아이폰 위치추적 프로그램 아이폰 트래커로 아이폰 위치정보 확인 다 되네요.

아이폰 위치추적 프로그램 아이폰 트래커


아이폰 위치추적 프로그램 아이폰 트래커


아이폰 위치추적 프로그램 아이폰 트래커 아이폰 위치정보 확인 다 되네요. 정확하게 어느 정도 기간까지 저장된 위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제 경우 작년 6월 30일부터 나오고 있으니 10개월 정도는 넘게 위치정보 확인이 가능한가 봅니다. 물론 아이폰은 그 이전에 구입을 하였는데 그 이전 위치 정보는 왜 안나 오는지 모르고요.


아이폰 위치추적 프로그램 아이폰 트래커

아이폰 위치추적 프로그램 아이폰 트래커는 이정도로 확대가 가능하고요. 외쿡 어딜 나갔다 왔는지 외국의 위치 정보까지 다 찍힙니다.

 

문제는 아이폰 위치추적 프로그램 아이폰 트래커가 아주 간단하게 작동을 합니다. USB데이터 케이블로 아이폰과 컴퓨터를 연결하고 아이폰 트래커를 실행 시키면 아이폰에 저장된 그동안의 위치정보 확인 다 됩니다. 아주 친절하게 날짜별로 위치정보 확인이 가능 하고요. 연인, 부부간 아이폰 트래커를 실행시켜 아이폰에 저장된 위치정보를 날짜별로 확인하게 되면 암울한 상황이 펼쳐질 가능성이 농후 하겠습니다.

저렇게 쉽게 아이폰에 저장된 위치정보 확인이 가능한 이유는 아이폰에 저장된 위치 정보가 암호화 안된 상태로 저장되어 있어 저렇게 누구나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아이폰 백업파일 유출이나 해킹으로 위치정보가 유출되면 사생활 침해가 심히 우려 됩니다.

참고로 위치정보가 저장된 파일이 애플 서버로 전송되었는지 확인이 되지 않고 있지만 이 부분은 방통위에서 위반여부에 대해 조사가 착수 되었습니다. 위법성이 드러나면 애플은 영업정지 또는 과징금을 물게 된다고 합니다.

아이폰 위치추적 보다 위험한 포스퀘어!!


포스퀘어 어플


이런 위험은 솔직히 포스퀘어가 더 큽니다. 포스퀘어 체크인 정보로 시간대별 이동 경로 파악이 가능하니 스토킹등 범죄에 사용되면 특히 여성분들은 큰 위험에 노출될 우려가 있습니다. 포스퀘어 체크인 정보 일주일 정도 지켜보고 있으면 집이 대략 어느 위치인지 직장이 어디인지 점심과 저녁은 어디에서 먹는지등등… 하루~일주일 동선 파악이 됩니다. 못 믿겠으면 포스퀘어 친구중 아무나 골라 체크인 리스트 살펴 보시고요.


포스퀘어 체크인 목록

포스퀘어 Mayorships 내용은 누구나 다 볼 수 있는데 이것으로도 간단하게 주거지와 자주 가는 곳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81개 지도상에 다 찍어 보면 더 상세하게 유추가 되고요. 체크인 리스트를 볼 수 있게 되면 거의 정확하게 파악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에 저장된 위치 정보를 보려면 아이폰 백업 파일 유출이나 해킹 등을 해야 하지만 포스퀘어는 친절하게 본인이 위치 정보를 찍어 주고 있으니 친구 관계로 되어 있다면 아주 쉽게 모든 체크인 정보를 볼 수 있어 더욱 위험 합니다. 생판 모르는 남자들 수십~수백명과 친구 관계를 형성하고 자신의 이동 경로를 시간대별로 친절하게 매일매일 찍어주는 행동은 상당히 주의를 해야 합니다. 최근들어 SNS로 생판 모르는 남자와 벙개를 했다가 차마 입에 담지 못할 피해를 입는 형태의 범죄가 늘고 있는데,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생판 모르는 남자들 마구잡이로 친구로 등록하는건 아주 위험한 행동입니다. SNS도 위치기반서비스도 양날의 검입니다.

 

위치정보를 사용하고 노출되는 어플은 포스퀘어만 있는것은 아닙니다. 트위터등도 위치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하튼 위치정보가 노출 되는 어플과 서비스는 신원 확인이 안되거나 왠지 의심스러운 사람들은 친구로 등록을 피하고 이미 되어 있다면 관계를 끊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 여기서 말하는 포스퀘어란 위치기반 모바일 SNS 서비스를 통틀어 말합니다. 포스퀘어가 대명사격으로 워낙 유명하니까요. 아임IN등 비슷한 형태의 위치기반 서비스는 모두 마찬가지로 서비스 이용시, 특히 여성분들은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위룰

여러 사람과 친구관계를 맺고 진행하지만 위치정보가 필요도 없고 제공도 안되는 소셜게임 위룰정도면 별 상관이 없습니다.

아이폰 위치추적 프로그램 아이폰 트래커 :
https://huseyint.com/iPhoneTrackerWin/
https://petewarden.github.com/iPhoneTracker/

아이폰 위치추적 프로그램 아이폰 트래커는 패스할까 하다가 어차피 구글링 하면 다 나오는 프로그램이므로 간단하게 링크만 넣어 두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