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S 액정 교체 위해 아이폰 액정 자가수리 부품 주문 해외 직구 구입

아이폰5S 액정 교체 도전기 입니다. 스마트폰은 최신 기술의 집약체 입니다. 고도화된 기술로 만들어졌다 보니 고장 나거나 파손될 경우 개인이 고치기 힘듭니다. 적어도 저와 같은 일반인은 스마트폰을 고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저는 도전 정신이 투철합니다. 그래서 아이폰 액정을 직접 교체하기 위해 해외 쇼핑몰에서 아이폰 액정 자가수리 부품을 주문했습니다.

아이폰5S 액정 교체

의외로 아이폰 액정 자가수리 부품 가격은 비싸지 않았습니다. AS 센터의 액정 교체 비용이 비싸다 보니 부품 가격이 비싼 줄 알았는데요. 생각했던 것 만큼 비싸지 않았습니다.

 

애플 아이폰5S 출시

아이폰5S는 2013년도 가을에 공개되었습니다. 한국에 출시된 것은 10월 정도로 기억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아이폰5S가 아이폰5와 차이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개봉기가 아무 의미가 없었지만 11월 초에 아이폰5S 개봉기 글을 발행 했었습니다.

정식 발매 될 때 손에 넣진 못했을 것이 분명하기 때문에 10월 말 정도 출시 되었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애플 아이폰5S 골드

여하튼 처음 출시되었던 아이폰3GS를 사용했을 때는 정말 괜찮았습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아이폰 데이터 차단 글부터 아이폰 글을 쓰기 시작한 것 같은데요. 관련 글도 열심히 작성했었죠.

하지만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니 점점 불편해지더군요. 아이폰 자체가 불편했던 것은 아니고요. 아이튠즈 동기화 방식이 너무 불편했습니다.

그래서 결국 아이폰5S는 잠시 사용하다 입양 보냈습니다. 그리고 그 후로는 아이폰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얼마 전에 아이폰5S을 하나 얻었습니다. 조카한테 얻었는데요. 조카한테 멀쩡한 아이폰을 얻을 순 없죠. 액정이 와장창 파손된 아이폰5S를 얻었습니다.

 

아이폰 액정 자가수리 결심

멀쩡한 아이폰을 그냥 얻은 것은 아니고요. 고장 나고 오래된 제품도 고쳐서 쓸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액정이 파손된 아이폰5S를 달라하였습니다.

액정이 파손된 아이폰5S 골드

사실 한참 고민했습니다. 현재 시점에서는 쓸 수 있겠지만, 아이폰5S가 액정이 멀쩡하더라도 얼마 사용할 수 없을 것 같아서 한참 고민했습니다.

게다가 이미 신형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었기에 고치더라도 사용할 사람이 없어 한참 고민했습니다.

고민하다 가격이나 알아보자 하고 아이폰 액정 자가수리 부품을 검색해 보았는데요.

어랍쇼. 아이폰5S 액정 부품 가격이 얼마 안 합니다. 10달러면 아이폰 액정 자가수리 부품 세트를 살 수 있더군요. 그것도 무료 배송으로 말입니다.

국내 쇼핑몰에서도 판매할 것 같아 찾아 보았는데요. 국내 쇼핑몰에서 판매 중인 아이폰 액정 자가수리 부품 세트 가격도 얼마 안 하더군요.

그래서 교육용 목적으로 아이폰5S를 받은 후 아이폰 액정 자가수리 부품 세트를 주문했습니다.

 

아이폰5S 액정 교체 부품 세트 직구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비공식 아이폰5S 액정 교체 세트 부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모든 버전에 대한 비공식 아이폰 액정 자가수리 부품 세트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아이폰5S용 아이폰 액정 자가수리 부품 판매 페이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아이폰 액정 부품 중 유리로 된 터치 패널 부분만 구입하였습니다.

수리 키트라고 해야 하나요. 아이폰 액정 자가수리 부품 세트로 판매하는데, 저는 10.55달러에 판매하는 것을 구입했습니다. 한국 돈으로는 1만 2천 원 정도 되겠네요.

알리익스프레스도 국내 쇼핑몰과 마찬가지로 상품 페이지 제목이 상당히 깁니다. Factory Sale LCD For Iphone 5 iphone 5c iphone 5s Screen Display Part Glass Touch Panel Digitizer Assembly Complete Tools Screen을 구입하였는데요.

가격, 별점(소비자 평가 점수), 주문량(판매 수량), 배송 예상 기간 등을 고려하여 선택했습니다.

예상 배송 시간이 13~21일 정도라고 하니 2~3주 정도 후에야 배송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할 때는 판매 가격 보다 별점과 판매자 정보를 잘 확인해야 합니다. 별점, 판매자 정보 확인 방법과 이유는 알리익스프레스 구매 방법 글에 자세하게 설명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아이폰5S 액정 자가수리용 부품

제가 구입한 아이폰5S 액정 터치 패널은 요렇게 생겼답니다.

아이폰5S 액정 자가수리용 부품

화이트로 주문하였으니 전면 베젤 부분이 흰색인 것으로 배송 되겠죠.

아이폰5S 액정 교체 부품

제가 구입한 것은 조립 키드도 포함된 것입니다.

아마존, 이베이 등에도 아이폰 액정 자가수리 부품 등이 많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조립 키드 포함된 것들은 가격이 좀 비쌉니다. 그래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판매 중인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하였습니다.

아이폰5S 액정 교체 부품 세트 및 조립 키트

참고로 국내 쇼핑몰에서 판매 중인 아이폰 액정 자가수리 부품은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일반형 자가수리용 액정이 있고, 조립형 자가수리용 액정이 있습니다.

일반형은 부품 교체가 까다롭지만 가격이 조금 저렴합니다. 조립형은 부품 교체가 용이하지만 가격이 조금 비쌉니다.

일반형 아이폰 액정 자가수리 부품 가격은 약 15,000원부터 시작이고, 조립형 가격은 약 25,000원부터 시작합니다.

네 그렇습니다. 제가 직구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한 아이폰 액정 자가수리 부품 세트는 일반형입니다. 국내 쇼핑몰 가격에 비해 약 3천 원 정도 저렴합니다. 배송 기간이나, 배송 시 파손 문제 등을 고려하면 3천 원의 가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의 경우는 당장 필요한 부품이 아니기 때문에 3천 원을 절약하기 위해 해외 직구를 선택하였습니다.

오래된 제품도 고쳐서 쓸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려면 자가 수리에 성공해야 하는데요. 성공한다 하더라도 누군가 아이폰5S를 사용해야 하는 문제가 남았는데요. 배송 되면 아이폰5S 액정 교체 결과 정리하여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후속 글이 없으면 실패한 것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