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로 실시간 TV 보기 및 실시간 라디오 듣기

실시간 TV와 실시간 라디오

TV가 없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PC만 있으면 집이든 사무실이든 실시간 TV를 볼 수 있습니다. TV도 볼 수 있으니 당연히 실시간 라디오 청취도 가능하겠지요. 오늘 소개하는 실시간 TV 사이트는 PC를 이용해야만 실시간 TV를 볼 수 있습니다.


실시간 TV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TV를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관련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TV를 보면 뭐랄까요. 편하긴 한데 화면이 작아 보는 맛이 안나더라고요. 뭐 그렇다고요.

 

무료 실시간 TV 채널


무료 실시간 TV 채널 목록

hobban 사이트의 무료 실시간 TV 페이지(tv.hobbang.net)에 방문하면 위와 같이 무료로 볼 수 있는 실시간 TV 채널 목록이 주륵 나옵니다. 공중파 TV, 케이블, 종편 등으로 구분하여 무료 실시간 TV 채널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실시간 TV 채널 보는 방법 설명

채널 목록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해당 실시간 TV 채널 이용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BS의 경우에는 로그인 없이 시청이 가능한데, 익스플로러로 시청하라고 합니다. 온스타일의 경우는 티빙 로그인 필요로 나옵니다. SBS는 무료 실시간 TV이지만, 온스타일은 로그인 후 보라는 얘기이죠.

 

티빙 로그인 필요로 설명되어 있는 채널을 클릭하면 새 창이 열리며 30초짜리 광고가 재생 됩니다. 30초 광고 후에는 1분 30초짜리 미리보기만 볼 수 있습니다. 로그인 하면 무료로 볼 수 있다고 하는데, 로그인할 가치가 없는 화질이었기에 로그인은 하지 않았네요.


KBS 실시간 TV 채널

KBS 채널의 경우 채널 목록에서 채널을 클릭하면 KBS 사이트가 열립니다. 플레이 버튼을 클릭하면 15초짜리 광고 재생 후 해당 채널의 실시간 TV 보기가 가능한데요.


KBS 실시간 TV는 저화질

광고는 고화질로 나오지만 실시간 TV는 위와 같은 깍두기 화질로 나옵니다. 화질 선택 옵션이 없으니 꼭 봐야할 프로그램만 보시면 되겠습니다.

MBC의 경우는 23초짜리 광고 재생 후 3분 미리 보기만 볼 수 있습니다. 로그인 해야만 실시간 TV를 볼 수 있습니다.


일부 실시간 TV 채널은 3분 미리보기만 가능

SBS의 경우에는 채널 링크가 두 개인데요. SBS 사이트는 광고 후 3분 미리보기만 볼 수 있습니다. 로그인 해야 계속 볼 수 있습니다.


SBS 실시간 TV 화질은 고화질

또 다른 SBS 채널 링크는 팝업창이 열리는데요. 로그인 없이도 위와 같은 화질로 실시간 TV 보기가 가능합니다.


채널A 온에어 실시간 TV 보기

채널A의 경우도 로그인 없이 볼 수 있습니다. 광고 후 위와 같은 화질로 실시간 TV를 쭈욱 볼 수 있습니다.

 

채널에 따라 로그인을 해야 실시간 TV를 볼 수 있는 경우도 있고, 로그인 없이 볼 수 있는 경우도 있는데요. MBC와 SBS의 경우는 로그인 해야만 시간 제한 없이 실시간 TV를 볼 수 있습니다. 공중파 방송국들 정말 답답합니다. 실시간 TV이기에 광고까지 고스란히 다 나오게 되는데요. 왜 로그인으로 시청을 제약하는지 모르겠네요. 극장에서 영화 상영 전에 광고 줄창 트는 것과 공중파 방송국이 PC, 스마트폰 등에서 실시간 TV 보기를 제한 하는 것을 이해를 못하겠습니다.

실시간 라디오 채널


실시간 라디오

실시간 TV 우측의 실시간 라디오로 진입하면 무료 실시간 라디오 페이지(tv.hobbang.net/radio)가 열립니다. 실시간 TV 목록과 같은 라디오 채널 목록이 주륵 나옵니다.

모바일 여분 광고

 

참고로 SBS 라디오 채널 등의 경우 실시간 TV가 열리고 있는데요. 단순 실수로 보이기에 곧 수정될 것으로 생각 됩니다.


해당 라디오 채널 페이지에서 실시간 라디오 청취

KBS 라디오의 경우 이렇게 KBS 사이트로 이동되어 해당 라디오 채널을 실시간으로 청취할 수 있습니다. 그럼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