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 브라우저 포터블 버전 및 Firefox 설치 프로그램 4종 다운로드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포터블 버전과 설치 프로그램 4종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파이어폭스는 비영리 재단인 모질라가 만든 오픈 소스 웹 브라우저입니다. 2004년 11월에 파이어폭스 1이 공개 되었는데요. 처음 공개 되었을 때는 Phoenix란 이름이었습니다. 잠시 Firebird라는 이름을 사용하다 0.8 버전에서 지금의 파이어폭스로 변경되었습니다.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는 마치 홍진호와 같습니다. 세상에 태어나서 1위 자리에 한 번도 못 올랐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점유율을 야금야금 빼앗으며 왕좌의 자리를 노렸지만, 느닺없이 나타난 구글 크롬이 출시 4년 만에 왕좌의 자리에 올랐습니다.

 

모질라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모질라 파이어폭스

모질라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는 웹표준을 잘 준수하는 브라우저로 유명합니다.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는 4가지 버전으로 배포됩니다.

예전에는 5가지 버전으로 배포했었는데요. 현재는 4가지 버전만 배포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는 Gecko엔진 기반입니다. 파이어폭스 퀀텀버전에서부터 Servo엔진을 이식하며 성능을 끌어 올리고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버전

  • 정식 버전(Release)
  • 베타 버전(Beta)
  • 개발자 버전(Developer Edition)
  • Nightly 버전(Nightly)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곤 파이어폭스는 정식 버전(Release)을 사용하고 있을 겁니다. 모질라 파이어폭스 사이트에서 배포하는 버전이 정식 버전입니다.

나이틀리(Nightly) > 베타(Beta) > 릴리즈(Release) 순서로 공개되는데요. 나이틀리 버전에서 신규 기능 등을 테스트합니다.

그리고 베타 버전에서 안정화 작업 거치고요. 안정화 작업을 끝낸 버전이 정식 버전입니다.

만약 누구보다 먼저 새로운 기능을 사용하고 싶다면 나이틀리나 베타 버전을 사용하면 됩니다.

개발자 버전은 개발자들을 위한 기능이 제공 됩니다.

참고로 파이어폭스는 모든 버전의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구버전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필요한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모질라 파이어폭스 사이트(한국어)

https://www.mozilla.org/ko/

파이어폭스 베타, 개발자 버전, 나이틀리 다운로드 페이지

https://www.mozilla.org/ko/firefox/channel/desktop/

파이어폭스 구버전 다운로드 페이지

https://archive.mozilla.org/pub/firefox/releases/

참고로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는 고질 적인 메모리 누수 문제가 있습니다.

퀀텀 이후 조금 괜찮아지긴 하였는데요. 크롬 만큼은 아니지만 메모리 많이 잡아 먹습니다. 10년 동안 못 고친 것을 보면 완전히 뜯어 고치기 전에는 해결 방법이 없는 것 같습니다.

파이어폭스 포터블 버전

파이어폭스 포터블

파이어폭스를 USB 등에 담아 사용하고 싶다면 Mozilla Firefox 32-64 bit Multilingual 페이지에서 포터블 버전의 파이어폭스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Mozilla Firefox 32-64 bit Multilingual 페이지 :

https://portableappz.blogspot.com/2012/07/mozilla-firefox-150-beta-2-multilingual.html

2023년 05월 현재 모질라 파이어폭스 포터블 버전은 112.0.2 버전입니다. 새로운 버전이 나오면 파이어폭스 포터블 버전도 업데이트 됩니다.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모질라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는 부가기능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에 확장 프로그램 설치하는 것처럼 파이어폭스에는 부가기능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몽리넷 블로그에서 파이어폭스 팁 및 유용한 부가기능들을 소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참고로 파이어폭스 퀀텀(57버전)부터는 WebExtensions 기반의 확장기능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퀀텀부터는 구 부가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모질라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페이지 :

https://addons.mozilla.org/ko/firefox/

모질라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 큰 변경 사항이 경우에는 해당 게시물의 내용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는 구글 크롬 게시물에서 설치 프로그램, 포터블 프로그램, 새로운 기능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페라, 비발디 브라우저는 오페라 브라우저 게시물비발디 브라우저 게시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적은 브라우저는 큰 변경 사항이 있을 경우에만 업데이트 됩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