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요금제 모바일 및 매주 결제 추가

지난주에 디즈니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 플러스(Disney+)를 공개하였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서비스 가격이 정말 착하게 공개되었는데요. 그 때문이었을까요. 넷플릭스 요금제도 큰 변화가 생겼습니다. 넷플릭스가 모바일 요금제를 추가하였습니다. 그리고 모든 넷플릭스 요금제를 매주 결제할 수 있는 매주 결제를 추가하였습니다.


넷플릭스 인덱스 페이지


넷플릭스 요금제 변경(스트리밍 멥버십 변경)에는 아직 매주 결제가 보이지 않더군요. 그래서 놀고 있는 스마트폰으로 확인해 보았습니다.


우선 먼저, 디즈니가 디즈니 플러스의 서비스 시기와 요금제를 공개하니 넷플릭스가 바짝 긴장한 것 같습니다.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넷플릭스 첫 화면은 다소 밋밋하게 나왔었는데요. 휘황찬란한 홍보 카드가 몇 장 나옵니다. 아마 오래전부터 준비했겠죠. 그리고 적당한 카드 한 장을 꺼낸 것이겠고요.


넷플릭스 모바일 요금제와 매주 결제

넷플릭스 멤버십 요금제에 추가된 매주 결제


놀고 있던 스마트폰으로 접속하니 이렇게 넷플릭스 멤버십에 매주 결제가 보입니다. 매주 결제를 선택하니 정확하게 월 요금제의 1/4 가격으로 표시됩니다. 일주일이 7일이니 2~3일 정도 손해 보는 것인데요. 뭐 소분해서 판매하는 것들이 다 그렇죠.


넷플릭스 멤버십 요금제에 추가된 모바일 요금제


제 폰과 컴퓨터에서는 모바일 요금제는 보이지 않았는데요. 한국에도 모바일 요금제가 추가되는 것 같습니다. 모바일 요금제는 일부 국가에서 이미 적용되어 있으니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 적용할 수 있죠.


참고로 모바일 요금제 매주 결제 요금은 1,635원입니다. 베이식은 2,375원이고, 스탠다는 3천원입니다. 프리미엄 요금제는 3,625원입니다.


넷플릭스 최대 4명 동시 접속 허용


넷플릭스는 최대 4명까지 동시 접속을 허용합니다. 그래서 많은 사용자들이 친구나 지인들과 함께 넷플릭스를 이용하며, 요금을 나눠냅니다. 4명 동시 접속을 지원하는 프리미엄 요금제는 월 14,500원인데요. 4명이 나눠 내는 금액이 이번에 추가된 매주 결제 요금과 같습니다.


그렇습니다. 친구나 지인들과 요금을 나눠 내는 경우에는 모바일 요금제는 큰 득이 없습니다. 오히려 손해죠. 넷플릭스 모바일 요금제는 HD 해상도 조차도 지원하지 않기에 화질에서 손해가 더 클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집에 PC 혹은 고해상도의 대화면 기기가 없는 사용자들은 상황이 달라지죠. 혼자서 넷플릭스를 이용한다면 더욱이요. 혼자 넷플릭스를 이용하거나 혹은 고해상도를 지원하는 기기가 없는 사용자들은 다만 얼마라도 요금을 절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 요금제에 매주 결제가 추가되었으니 넷플릭스를 자주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은 매주 결제로 갈아 타지 싶습니다. 모르는 사람들과 함께 요금을 나눠 내던 사람들이 대거 매주 결제로 빠져 나가지 싶어요. 볼 만한 것 나왔을 때만 일주일 결제하고 혼자 맘편히 보는 것이 낫죠.


KT 기가 인터넷 속도 측정 결과


그나저나 요즘 KT 정말 마음에 안듭니다. 매주 주말 저녁이면 넷플릭스가 똥화질이 되는 문제가 있었는데요. 잠시 똥화질 문제 해결되는가 싶더니 이젠 이런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요즘 KT 기가 인터넷(500Mbps 사용 중) 속도 정말 처참합니다. 이 영향인지는 모르겠으나 모바일에서 5G 서비스 시작한 후로 평일에도 속도가 처참합니다. 다운로드 속도가 32Mbps인 것도 얼척 없는데요. 2Mbps 속도는 대체 뭔지. 2000년도 중후반 때의 ADSL도 저것 보단 빨랐던 것으로 기억하네요. 끝~


© 꿈속으로(mong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와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