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자동계산 및 연말정산 간편 계산기 어플

국세청 연말정산 어플

연말정산은 ‘매월 근로소득 지급시 간이세액표에 의해 징수된 세액에 대해 법령에서 정한 특별공제 및 그 밖의 소득공제를 반영하여 최종적으로 정확한 세액을 계산하여 이미 납부한 세액과 정산’을 하는 것이랍니다. 그러니까 연말정산은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인데 머리가 뽀개지도록 복잡한 것입니다. @@;;


연말정산 자동계산기

국세청에서 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연말정산 자동계산기, 소득공제 항목, 연말정산 하는법 등을 제공하는 국세청 연말정산 2013 어플을 출시하였습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2013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페이지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go.nts2013


연말정산 간편계산기

연말정산 간편계산기에서는 연말 정산 항목을 입력하여 예상 환급금과 예상 납부 세액을 미리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급여액, 상여금, 비과세소득 등 연말정산 기본 항목을 입력한 후 배우자 공제, 부양가족공제 등 기본공제 항목을 입력하면 예상 환급금과 예상 납부 세액을 미리 살펴볼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간편 계산기 예상 환급액

연말정산 간편계산기로 대충 해봤더니 예상 납부액이 4,779,500원이랍니다. 아무리 대충 입력했다지만… 기분이 상한 관계로 다시 연말정산 간편계산기로 정산 항목을 입력하여 환급액 4,749,300원으로 만들어 줬습니다.


연말정산의 모든 것 및 소득공제 유형

국세청 연말정산 2013 어플에서 소득세법 개정내용과 틀리기 쉬운 소득공제 유형 등 연말정산에 대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연말정산 자동계산기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거나 혹은 화면이 작아 답답하신 분들은 국세청에서 제공하는 연말정산 자동계산기(http://www.nts.go.kr/cal/cal_05.asp)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연말정산 관련 서식이 필요한 분들은 국세청 신고서식 및 첨부서류에서 필요한 서식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전 연말정산에 대해 아는 것이 거의 없습니다. 14년부터 카드 공제가 줄어들어 체크 카드를 많이 써야 한다는 것 밖에는 모릅니다. 댓글로 질문을 하셔도 답변은 없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