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추석연휴 귀성길은 올레 네비, 도로교통 상황은 올레 CCTV 교통으로. 아이폰 어플 추천

올레 네비 어플

팔월 보름 추석이 바로 다음 주 입니다. 추석연휴 귀성길 준비는 다들 단단히 하셨는지요. 좋은 명절에 고향에 편히 다녀오면 좋겠지만, 추석연휴 귀성길 매년 주차장 되는 너무나 뻔한 일입니다. 추석 기차표 예매에 성공하셨다면 편안한 귀성길이 되시겠지만, 추석 기차표 추가 예매조차 실패하셨다면 어쩔 수 없이 고속버스던 차던 도로로 갈 수 밖에 없습니다. 비행기도 있긴 하지만 턱도 없이 모자라지요.

추석연휴 귀성길은 올레 네비 어플로

예전 같았으면 추석연휴 귀성길, 고속도로 어느 구간이 정체 되고, 교통 예상량과 실시간 교통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멍청한 네비가 알려주는 길을 그냥 가거나, 교통 방송 등에 귀를 기울이는 것 외에 뾰족한 방법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젠 네비게이션을 스마트폰 어플로 무료 제공하는 세상이지요. 네비 어플을 이용하면 좀 더 원활한 귀경길이 될 수 있습니다.


올레 네비

KT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올레 네비 어플이 있습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어플 모두 있고요. 이번에 아이폰 올레 네비 어플이 V.2.4.0으로 또 한번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아이폰 3GS와 아이폰4에서 사용이 가능하고요. 아이패드용 어플도 있습니다. 그리고 주요도로와 고속도로의 CCTV영상을 제공하는 올레CCTV 어플도 있으니 적극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올레 네비 아이폰 어플 2.4.0 새로운 기능


올레 네비 아이폰 어플

올레 네비 아이폰 어플

올레 네비 아이폰 어플

아이폰 올레 네비 어플 V.2.4.0의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올레 네비 어플 내의 제안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의 불만사항과 의견이 많이 접수되니 개선도 빠르게 되는 듯 합니다. 업데이트 내용을 보니 사용이 편리하게 업데이트된 내용과 개선된 사항이 많습니다.

※ olleh navi v2.4.0 수정 사항 ※

– 즐겨찾기 순서 변경

– 현위치 즐겨찾기 기능 추가

– 종료 전 상태 저장

– 요약경로 화면의 경로정보 보기 추가

– 회사로 버튼 추가

– 하드웨어/올레navi App 볼륨 설정/조정 기능

– 이용안내 FAQ 카테고리 추가

– 빠른 검색에 번지 검색 기능 추가

– 길안내 시 경로선 변경

– 지도 화면 더블터치 메뉴 변경

– 사용 중 오류 수정

 

애플 앱스토어 올레 네비 :

https://itunes.apple.com/kr/app/olleh-navi/id390369834


올레 네비 즐겨찾기 등록

올레 네비 즐겨찾기

즐겨찾기 순서 변경이 가능해졌습니다. 편집을 통해 드래그로 순서를 변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주가는 위치 순으로 정렬을 시켜두면 훨씬 편리하겠네요.


올레 네비

지도 화면 더블터치 시 메뉴가 개선되었습니다. 현재 위치를 등록하거나 즐겨찾기, 출발지와 목적지 등록이 개선된 메뉴로 간편해 졌습니다.  자주 방문하는 곳의 위치를 등록하면 편하게 길 안내가 가능하지요. 자신의 위치를 도저히 말로 설명하기 어렵거나, 말로 설명하면 이해를 못하는 사람에게는 나여기 기능으로 위치를 보내주면 되겠고요. 그리고 종료 전 상태 저장 기능도 추가되었고요. 간소화된 메뉴 기능이 제법 괜찮습니다.


올레 네비 추천 경로

올레 네비 경로 정보

전체 요약경로 화면에 경로정보 보기가 추가 되었습니다. 바로 즐겨찾기도 가능하니 좋은 여행지는 즐겨찾기를 통해 저장을 하면 되겠고요.


올레 네비 회사로 등록

집으로 등록과 회사로 등록

올레 네비 집으로 등록

매일 집으로 귀가하듯 매일 출근하는 회사의 위치를 추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차로 출퇴근 하는 경우 회사의 위치는 추가할 필요가 없지요. 레전드급의 길치가 아니라면 말입니다. 하지만 집으로 기능이 어느 위치에서든 집으로 길안내가 가능하기에 유용하게 쓰이듯, 회사의 위치도 유용하게 사용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로 외부 영업을 다니는 영업직에 종사하거나 외근이 많은 일을 하는 사람들에게 상당히 유용하지 싶네요. 명칭은 ‘회사로’이지만 집 다음으로 자주 찾는 위치를 지정해도 되겠고요.


올레 네비 음량 설정

음량 조절 기능이 아이폰 자체 소리와 올레 네비 어플 소리 조절로 나눠졌습니다. 전화통화 시 음량 조절과 올레 네비 음성안내 소리를 따로 조절하게 되니 편리하게 되었습니다.


올레 네비 이용안내 FAQ

올레 네비 이용안내 FAQ

올레 네비 이용안내 FAQ

이용안내 FAQ 카테고리가 추가 되었습니다. 모르면 물어보고, 메뉴얼 찾아 보는게 최고이지요.


올레 네비 주소 검색

올레 네비 주소 검색

올레 네비 주소 검색

빠른 검색에 번지 검색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명칭으로 검색하면 대략 난감한 위치가 결과로 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번지 검색으로 정확하게 목적지 검색이 가능해졌습니다.


올레 네비 길 안내

길안내 시 경로 안내선의 색상이 좀 변경되었고요. 화살표로 방향을 알려주는 형태로 변경 되었습니다.


올레 네비 실시간 교통

올레 네비 어플, 가끔씩 T맵과 비교를 하며 형편 없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올레 네비가 길 안내는 좀 보기 편하지만 분명 T맵에 비해,
특히 실시간 교통정보가 반영되는 빠른길 서비스는 올레 네비가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올레 네비 어플이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생각보다 빠르게 개선 되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짐작건대 올레 네비 어플 내 제안기능에 접수된 불만 사항과 의견이 잘 반영 되는것 같습니다. 사용중 부족하거나 불편한 점이 느껴지면 어플에 있는 제안 기능을 통해 의견을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동일한 불만 사항이나, 동일한 의견이 많이 접수 될 수록 보다 빠르게 기능이 개선될 테니까요.

추석 도로교통 상황은 ‘올레 CCTV 교통 어플’로


올레 CCTV 교통 어플

올레 CCTV 교통 어플

올레 CCTV 교통 어플

주요도로와 고속도로 실시간 CCTV영상과 교통량을 살펴 볼 수 있는 올레 CCTV 교통 어플 입니다. 아이폰 무료 어플이고요. 어디가 얼마나 막히는지 두 눈으로 확실하게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지요. 전국 교통속도 정보, 돌발 사고 정보, 유가 정보를 통합해서 제공합니다. 출퇴근 운전자를 위한 기능도 제공되고요.


CCTV 실시간 영상

CCTV 검색

올레 CCTV 교통 어플의 실시간 CCTV 영상은 이렇게 확인 할 수 있고요. 근처 구간의 교통량도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실시간 CCTV 영상을 제공하는 도로 검색도 가능 하고요.


구간 속도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올레 CCTV 교통 어플은 전국 교통속도 정보, 구간 속도를 살펴 볼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양방향 속도 정보

올레 네비, 올레 내비, 올레내비, 올레네비, Olleh navi, 아이폰 어플, 아이폰 올레내비, 아이폰 올레 네비, 네비게이션 어플, 올레 CCTV 교통, 올레 CCTV, CCTV

올레 CCTV 교통 어플은 양방향 속도 정보는 상세하게 구간별로 제공하고요. 실시간 CCTV 영상과 돌발 교통정보가 있을 경우 아이콘을 선택하여 두 눈으로 직접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왜 막히는지, 얼마나 막히는지 두 눈으로 직접 확인이 가능하니 궁금증도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막히는 이유를 알게되니 우회하는데 큰 도움이 되겠지요.


올레 CCTV 교통 어플 설정

올레 CCTV 교통 어플 설정

올레 CCTV 교통 어플은 설정을 통해 교통정보표시, CCTV표시, 돌발정보표시, 유가정보표시 지도 설정이 가능하고요. 유가정보와 최저가 주유소 반경 설정이 가능합니다.

 

애플 앱스토어 올레 CCTV 교통:

https://itunes.apple.com/kr/app/id445558068

올레 네비 안드로이드 어플 2.4.1 버전 새로운 기능


올레 네비 안드로이드 어플

올레 네비 안드로이드 어플

올레 네비 안드로이드 어플 실시간 영상

올레 네비 안드로이드 어플도 업데이트 버전이 있나 살펴봤더니 2011년 8월 31일로 v.2.4.1 업그레이드 버전이 나왔습니다.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들도 올레 네비 어플 새로운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시면 되겠습니다.

[V2.4.1 주요 개선내용]
– 기능 개선: 회사로 추가, 종료 전 상태(뷰/축적)저장, 현위치 즐겨찾기, FAQ 카테고리 제공 등 – UI 개선: 전체경로요약에서 상세정보(속도포함)바로 확인, 지난경로 회색처리
– 지도 용량 경량화(330MB->250MB), WIFI/유선 다운로드 가능

[지원단말]
– 넥서스S, Atrix, 넥서스원, 갤럭시K, 테이크, 테이크2, 델스트릭, 델베뉴, 미라크A, 베가X, 디자이어HD, 옵티머스Z, 갤럭시S2, 옵티머스블랙, 옵티머스원, 갤럭시 지오, 베가 레이서, 야누스, 인크레더블S, 플라이어, 이보 – 미지원단말: 안드로원, 이자르, 레전드, 스마트볼, 베가 No.5

올레 내비 올레 마켓 다운로드 페이지 :
https://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03003963

올레 네비 투표 이벤트


올레 네비 투표 이벤트

KT에서 올레 네비 투표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올레 네비의 필요한 기능에 투표를 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는 이벤트입니다. 짐착컨데 아마도 다음 업데이트 내용에 이번 이벤트 결과를 최우선 반영하지 않을까 싶네요.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기능에 투표를 하고 운이 따라준다면 3D TV, 주유 상품권, 파리바게뜨 교환권의 경품도 득템하면 되겠습니다.


올레 네비 투표 이벤트

참고로 아이폰 올레 네비 어플 V.2.5.0에서는 주변 정보 변경과 경고 안내음 설정 변경 기능이 추가 된다고 이미 예고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추가로 7가지 항목중 필요한 기능에 한 표 힘을 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HUD와 블랙박스 기능이 들어갔으면 좋겠는데… 그리고 더욱 간절한 기능은 매우 정확한 실시간 교통정보가 반영되었으면 좋겠네요.

올레 네비 투표 이벤트 :

https://promotion.olleh.com/event/20110906/navipoll.asp”>https://promotion.olleh.com/event/20110906/navipoll.asp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