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장소 무료 와이파이 찾기, 올레 와이파이 존 찾기

아이폰4 출시일이 코앞에 다가와 있고, 아이폰4 예약 판매 가입자는 이미 20만을 넘어서 2차 예약 판매가 시작 되었습니다. 아이폰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 하고는 KT의 스마트폰 전용 i 요금제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요금제에 따라 100MB~ 3,000MB 데이터 용량이 제공됩니다. 주머니 사정이 넉넉하여 i-프리미엄 요금제를 선택하고 3GB의 데이터를 사용하거나, 에그를 사용하면 별 걱정 없이 언제든지 3G망으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는 저와 같이 주머니 사정이 그렇게 넉넉하지는 않으실 겁니다.

 

무선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전국에 있는 와이파이 존을 손쉽게 찾을 수 있는 ‘Olleh Wi-Fi Zone 찾기 (이하 올레 와이파이 존 찾기)’ 어플을 KT에서 출시하였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사용자들은 올레 와이파이 존 찾기를 이용하여 무료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올레 와이파이존을 손쉽게 찾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KT 남은 잔여 무선 데이터 이월 서비스 시작‘ 글에서 알려드렸지만 KT는 사용하고 남은 데이터가 이월 되니 되도록이면 데이터 사용을 아껴서 다음달로 이월 시켜주는 것이 현명합니다. 만에 하나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게 되는 달이라 해도 이월된 잔여 데이터로 어느 정도 커버가 되니까요. 참고로 이월된 잔여 데이터는 한 달만 이월되며, 우선적으로 차감됩니다.

공공장소 무료 와이파이 찾기, Olleh Wi-Fi ZONE


올레 와이파이 존 찾기

올레 와이파이 존 찾기 어플은 전국에 있는 올레 와이파이 존을 아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전국에 올레 와이파이 존이 약 27,000 여곳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아이폰만 있으면 이제 무선 인터넷은 공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팟 터치에도 올레 와이파이 존 찾기가 설치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어플이 실행되어 올레 와이파이 존을 찾을 수 있다면 이미 와이파이 접속이 된 상태일 터이니 아이팟 터치에서는 활용성이 크지는 않지 싶습니다.

 

올레 와이파이 존 찾기 어플은 증강현실(AR 모드)과 일반 지도 형태 두 가지로 올레 와이파이 존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올레 와이파이 존 탐색 범위 설정

올레 와이파이 존 외에도 전국 쿡&쇼 매장 위치도 검색이 되니 활용성이 좀 좋습니다. 하단 세팅을 통해 탐색범위 0.5~3.0 Km 를 선택하여 해당 범위내의 올레 와이파이 존과 쿡쇼매장의 위치 검색이 가능합니다.


올레 와이파이 찾기 AR 모드

증강현실(AR 모드)로 검색된 올레 와이파이 존을 선택하고 찾아가기 버튼을 누르면 친절하게 현재 위치에서 목적지까지의 거리와 방향을 실시간으로 알려줍니다. 지도 보는 방법에 익숙 하지 않으신 분들은 증강현실(AR 모드)로 올레 와이파이 존을 찾아가시면 되겠지요.

취향에 따라 두가지 방식중 편한걸 사용하시면 되는데 개인적으로 지도보는 방법에 익숙하기에 증강현실(AR 모드)보다는 맵뷰로 보는것이 좀 더 편하더군요.


올레 와이파이 찾기 지도

맵뷰를 통해 검색된 올레 와이파이 존에서는 해당 위치를 선택하시고 상세보기를 클릭하면 상세한 정보가 나옵니다. 서식처 주변에서는 대략적인 위치와 상호만 알면 쉽게 찾아 갈 수 있지 싶네요.


지하철 내에서 와이파이 스캔 결과

지하철을 타고 가면서 정차하는 역마다 올레 와이파이 존 찾기 어플을 실행 시켜 스캔을 해보았는데요. 지하라서 GPS가 잘 안되어 스캔이 잘 안되지 싶었는데 잘 찾아주네요.


강남과 종로 와이파이존

주 활동영역에서 올레 와이파이 존 찾기 어플의 검색 범위를 최대치인 3Km로 설정하고 스캔을 해보았더니 곳곳에 올레 와이파이 존으로 도배가 되어 있네요. 이미지를 잘 보시면 ‘street’로 표시된 올레 와이파이존 스트리트도 잘 찾아서 표기해주니 주머니 사정이 넉넉하지 못할 경우에는 커피숍 벽에 찰삭 붙기보단 올레 와이파이존 스트리트로 가서 편안하게 무선 인터넷을 공짜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무선 인터넷을 공짜로 쓸 수 있는 와이파이 존을 쉽게 찾을 수 있는 어플을 공짜로 준다니 두 말할 필요 없이 아이폰 사용자들은 필수로 설치해야할 어플이네요.

그런데 KT는 여름에 전국 해수욕장까지 와이파이 존을 만들어 버렸으니 뭐 전국 각지에 없는 곳이 없나보네요. 겨울엔 스키장에 쫙 깔아주겠죠? 이러다 설악산 꼭대기에도 올레 와이파이 존을 만들지 싶어요.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