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무료 어플 오페라 미니 웹 브라우저 Opera Mini Web browser

애플 앱스토어에 아이폰용 오페라 미니 어플이 등록 되었습니다. 오페라 미니는 모바일 웹 서핑을 위해 최적화된 브라우저로 오늘 14일 아이폰용 어플의 등록 승인이 떨어졌다고 합니다. 3월 16일 모바일용 오페라 미니 5가 공개되었으니 약 한 달 만에 아이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오페라 미니

오페라 미니 브라우저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오페라 터보 기능으로 “웹페이지의 데이터를 최대 90% 압축하여 다른 브라우저의 1/10 정도의 대역폭을 사용하여 비싼 무선 데이터 사용 비용을 절약”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비용 뿐 아니라 웹페이지를 압축해 서버에 저장해두는 방식이라 속도 또한 빠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파이어폭스는 안나오려나 모르겠네요.

 

오페라 미니 웹 브라우저

오페라 미니 북마크
오페라 미니 스피드 연결

탭 탐색 – 여러 웹 사이트를 동시에 탐색할 수 있는 기능으로 여러 사이트로 간편하게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스피드 연결 – 북마크를 이용 자주 방문하는 페이지를 손쉽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Opera Mini 웹 브라우저 아이폰 어플 소개
Opera Mini 웹 브라우저 아이폰 어플 특징

롱 클릭 메뉴 – 메뉴를 길게 클릭하면 새 탭에서 링크를 열거나 스피드 연결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기억 – 비밀번호 저장 기능으로 원 클릭으로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에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애플 앱스토어 아이폰 어플 오페라 미니 Opera Mini Web browser :

https://itunes.apple.com/kr/app/opera-mini-web-browser/id363729560?mt=8

2018년도에 애플 앱스토어에서 오페라 미니 웹 브라우저가 사라졌습니다. 2024년 현재까지 접근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구글 플레이에서는 오페라 미니 웹 브라우저 페이지에 방문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오페라 미니5 오페라 모바일10

오페라 모바일

모바일 오페라 브라우저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동시에 여러 페이지를 열어 놓고 페이지를 쉽게 전환할 수 있는 탭 브라우징은 물론이고 단축 다이얼, 암호 관리자, 다운로드 관리자 등의 PC용 오페라 웹 브라우저의 유용한 기능을 오페라 미니5 와 오페라 모바일10 모바일 웹브라우저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열려있는 페이지를 미리 볼 수 있는 비주얼 탭(visual tabs) 기능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오페라 모바일 10

휴대전화의 인터페이스에 상관없이 터치와 키패드가 최적화되어 사용하기 편리하다고 합니다.

직접 사용해 보고 글을 써야 하는데 설치해서 사용할 곳이 없으니 아래의 동영상을 참조하시고 오페라 미니 5 와 오페라 모바일 10 상세한 기능은 오페라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하세요.

오페라 미니, 오페라 브라우저 등은 공식 사이트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오페라 브라우저 다운로드 글을 참고하여 내려 받으세요.

참고로 PC 오페라 브라우저에는 VPN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제한 없이 무료로 VPN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