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브라우저 포터블 버전 및 Opera 설치 프로그램 4종 다운로드

오페라 브라우저 포터블 버전과 설치 프로그램 3종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오페라 브라우저 제작사는 오페라 브라우저입니다. 태생은 노르웨이 기업이었는데요. 2016년도에 중국 기업에 매각 되었습니다. 2019년 현재까지도 중국 브라우저이기에 크롬, 파이어폭스 등 다른 브라우저와는 다르게 매우 조심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언제 어떻게 변경될지 아무도 모르니 말입니다.

오페라 브라우저

오페라 브라우저는 상당히 오래된 브라우저입니다. 지금으로부터 23년 전인 1996년에 정식 버전이 공개된 브라우저입니다.

오래된 브라우저이지만 점유율을 매우 낮습니다. 특이한 브라우저를 사용해보고 싶거나 아주 가끔 VPN을 이용할 일이 있다면 오페라 브라우저를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잦은 빈도로 VPN을 사용한다면 사용 방법이 다소 까다롭더라도 속도가 빠른 VPN을 이용하거나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편이 낫습니다.

 

오페라 브라우저 

오페라 브라우저

오페라 브라우저는 15버전에서 크로미엄 기반으로 새로 만들어졌습니다.

이름만 오페라이고, 속 알맹이는 크로미엄 브라우저로 바뀌었습니다.

참고로 MS 엣지 브라우저도 속 알맹이를 크로미엄으로 뜯어 고쳤습니다. 크로미엄 기반의 엣지 브라우저는 조만간 정식 버전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오페라 베타 및 개발자 버전

  • 안정 버전(Stable), 정식 버전
  • 시험 버전(Beta), 베타 버전
  • 개발자(Dev), 개발자 버전
  • 카나리아(Canary Build), 카나리아 버전

오페라 브라우저는 크로미엄 기반이기에 크롬과 동일하게 4가지 버전으로 배포 됩니다. 안정 버전(Stable)인 정식 버전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오페라 사이트(한국어 페이지)

https://www.opera.com/ko

시험 버전, 개발자 버전, 카나리아 버전은 Opera beta 버전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 주소 :

https://www.opera.com/ko/computer/beta

오페라 브라우저 포터블 버전 

오페라 브라우저 포터블 버전

오페라 브라우저는 공식 사이트에서 포터블 버전을 제공합니다.

공식 오페라 브라우저 포터블 :

https://www.opera.com/ko/browsers/portable

비공식 오페라 브라우저 포터블 버전

포터블 하면 portableappz이고, portableappz 하면 포터블입니다. 비공식이긴 하지만 공식 오페라 포터블 보다 더 믿음이 갑니다.

비공식 오페라 브라우저 포터블 버전 :

portableappz의 Opera 32-64 bit Multilingual

2023년 5월 현재 오페라 포터블 버전은 98.0.4759.15 & 12.18.1873 입니다. 새로운 버전이 나오면 해당 페이지의 오페라 포터블 버전도 업데이트 됩니다.

오페라 확장 프로그램

오페라 확장 프로그램

오페라 브라우저는 오페라 사이트 애드온 페이지에 등록되어 있는 확장 기능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오페라 브라우저는 크로미늄 기반이기에 크롬 확장 프로그램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다만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려면 오페라 브라우저에 Install Chrome Extensions 확장 기능을 설치해야 합니다.

오페라 애드온 페이지

https://addons.opera.com/ko/

오페라 브라우저에 대규모 업데이트 혹은 큰 변경 사항이 생길 경우에는 이 게시물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모질라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의 경우는 모질라 파이어폭스 게시물에서 설치 프로그램, 포터블 프로그램, 새로운 기능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는 구글 크롬 게시물에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페라만큼 특이한 브라우저를 원한다면 비발디 브라우저를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