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미지 배경 투명으로 만들기, 인터넷 포토샵 Pixlr 사용법

투명 이미지 만들기가 어렵다굽쇼? 이미지 배경 투명 변환 작업이 오래 걸린다굽쇼? 그렇다면 제가 오늘 누구나 손쉽게 1분안에 이미지 배경을 투명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이미지 배경 투명으로 만들기 방법은 인터넷 포토샵 픽슬러(Pixlr)를 이용한 방법이므로 비싼 포토샵도 필요 없고 기타 사진 편집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인터넷이 연결된 PC만 있으면 됩니다. 인터넷 포토샵 픽슬러(Pixlr)는 회원 가입도 필요 없고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Pixlr editor 새 이미지 생성

픽슬러(Pixlr)는 인터넷 포토샵으로 알려져 있는 무료 사진 편집 서비스입니다. 포토샵의 우월한 기능들을 모두 사용할 수 없지만 상당히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특히 저처럼 가난한 포샵맹에게는 더욱! 픽슬러(Pixlr)는 무료 서비스이고,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도 필요 없고, 단지 즐겨찾기만 해두면 될 뿐.

 

만약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다면 더욱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픽슬러 그래버(Pixlr Grabber)를 설치하면 캡쳐 후 사진 편집까지 한 번에 가능합니다. 픽슬러 그래버(Pixlr Grabber)는 지난 ‘픽슬러 그래버(Pixlr Grabber) 전체화면 캡쳐와 Pixlr 편집까지‘ 글에 소개해 드렸으니 참고하시고요.

이미지 배경 투명으로 만들기


픽슬러 새 이미지 생성

1. 픽슬러(Pixlr)에 접속한 후 새 이미지 생성을 클릭합니다.

온라인 포토샵 픽슬러(Pixlr) :
https://pixlr.com/editor/


새 이미지 창에서 투명 체크

2. 새 이미지의 크기를 설정한 후 하단의 투명을 체크합니다. 이 때 투명은 필수로 체크해야 하며, 이미지 크기는 원본 보다 크기가 크게 설정하는 것은 상관 없으나 원본 보다 작게 설정하면 이미지가 잘릴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원본 크기 혹은 원본 크기 이상으로 설정하시고요.


Pixlr 이미지를 레이어로 열기

3. 상단 메뉴 중 레이어 -> 이미지를 레이어로 열기를 클릭합니다.


폴더에서 이미지 선택

4. 폴더에서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물론 배경을 투명하게 만들 이미지를 선택!


마술봉 도구

5. 좌측 세로로 길게 있는 도구 중 마술봉 도구를 클릭합니다.


이미지 배경 투명으로 만들기

이미지 배경 투명으로 만들기


이미지 배경 투명으로 만들기

6. 마술봉으로 이미지의 배경 부분 클릭한 후 키보드의 Dlete를 누르면 배경이 지워지고 투명으로 바뀌게 됩니다. 배경이 여러가지 색으로 되어 있을 경우에는 동일한 방법으로 반복 작업을 하면 배경 모두를 투명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작업 완료 후 저장

7. 투명 이미지 만들기 작업이 완료 되었으면 상단 메뉴 중 파일 -> 저장을 클릭합니다.


저장할 때 PNG 투명 완전한 품질로 저장

8. 이미지 저장에서 이미지 파일의 형식을 PNG로 선택합니다. 이 때 작업 내용을 작은 이미지로 확인할 수 있으니 만족할 경우에는 확인을 클릭하여 저장합니다. 적당한 폴더에 적당한 파일 이름으로 저장하면 투명 이미지 만들기 작업은 완료됩니다. 위 캡쳐 이미지는 JPEG로 선택되어 있는데 캡쳐 실수이니 못 본 척 해주시고요~


이미지 배경 투명

투명 이미지 만들기가 잘 되었는지 확인을 해보면…  이렇게 투명으로 안되는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_-;; 우리는 완벽하게 투명한 배경을 원하죠. 투명 변환이 좀 덜 되었더라도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6번에서 설명 드렸지만 배경이 단색으로 되어 있으면 한 번에 작업이 가능하나, 여러가지 색으로 되어 있을 경우에는 반복 작업을 하면 됩니다. 이미지를 저장했더라도 브라우저에서 투명 변환 작업을 하던 픽슬러 창은 그대로 있으니 다시 작업을 하면 됩니다. 완벽한 투명이 될 때까지 열 번이고 스무 번이고 말이죠 @@;;


마법봉을 이용 이미지 배경 투명 작업 마무리

6번 작업 단계의 마법봉을 이용한 이미지 배경 투명 작업을 다시 합니다. 여러 번 작업을 하면 배경 모두를 투명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배경이 투명인지 뭔가 남아 있는지 확인이 안될 경우에는 마우스 휠로 크게 확대하여 깔끔하게 지워 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술봉으로 한땀 한땀 선택하여 투명으로 만들기가 귀찮거나 혹은 힘들 경우에는 마술봉 도구 위에 있는 선택 도구를 이용 드래그 한 후 삭제하면 한 방에 큰 영역을 투명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미지 배경 투명 작업 과정

배경이 단색으로 되어 있는 이미지의 경우 투명 이미지 만들기 작업 시간은 30초 정도, 배경이 여러가지 색으로 되어 있을 경우에는 상황에 따라 투명 이미지 만들기 작업이 5분 정도 걸리기도 합니다. 위 이미지의 경우는 대략 3분 정도 걸렸네요.


이미지 배경 투명 작업 전

미지 배경 투명 작업 후

복실이 안드로이드보이 투명 이미지 만들기 작업 전과 작업 후는 이렇습니다. 예시로 보여드리기 위해 그리고 캡쳐까지 하며 작업한 내용이므로 클릭하여 확대해 보시면 반칙입니다. 쿨럭~


배째

배째

배경이 단색인 이미지의 작업 전과 작업 후는 이렇습니다. 확대 못하게 작은 이미지로 작업을 했네요. -_-;; 배경이 단색일 경우 투명 배경 작업 시간은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30초 ~ 1분 정도면 충분? 합니다. 온라인 포토샵 Pixlr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도 위에 설명한 투명 이미지 만들기를 천천히 따라하면 3분 정도면… 충분 하시죠? 배경이 단색인 이미지의 투명 이미지 만들기 작업은 두 번째 아니 세 번째에는 99% 1분 만에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못 하면 바보!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