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리트윗 순위, 내 영향력 확인하기

트위터에서의 내 영향력을 측정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간단히 트위터 계정 연동 로그인 혹은 계정 아이디로 조회하면 트위터 계정에 대한 리트윗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 리트윗 순위

트위터의 리트윗은 페이스북의 좋아요와 흡사한 기능입니다. 리트윗은 알티(RT)라고도 하는데요. 트위터에 업로드된 게시물을 재트윗(retweet)하는 것을 뜻합니다.

트위터 리트윗 순위 및 통계


리트윗랭크 닷컴

리트윗랭크 닷컴에 방문한 후 로그인 혹은 아이디 입력하고 조회하면 됩니다.

리트윗랭크 닷컴


http://www.retweetrank.com/


리트윗 순위와 게시물 수 및 팔로워 수

조회한 트위터 계정의 리트윗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트윗 순위와 백분위 수가 함께 표시되지 잘 살펴 보시면 되겠습니다. 트위터 계정의 게시물 숫자, 팔로워 수 등의 기본적인 것들은 로그인 하지 않더라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에 대한 가장 진보 된 통계 가져 오기

트위터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보다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설명할 것이 없으므로 여기서 마무리합니다. 9년 전에 작성한 내용은 박제 하도록 하겠습니다. 끝~

리트윗으로 자신의 트위터내 영향력 측정하기

트위터를 사용하다 보면 문득 트위터에서 자신의 영향력 얼마나 되는지 궁금해질 때가 있습니다. 트위터 팔로우 숫자는 맞팔을 중요시하는 한국 유저들이 많아 그 의미가 별로 없고 트윗을 많이 했다고 해도 그 글이 트위터에서 얼마나 영향력이 있는지 판가름 할 수도 없고 단지 알티 횟수 정도로 얼추 짐작 정도만 할 수 있습니다. 트윗에 링크가 포함되어 있다면 지난 번에 알려 드린 방법으로 좀 더 상세하게 해당 트윗의 인기도나 파급력을 유추해볼 수도 있고요.

사용법에 대해서 설명을 드려야 하는데요. 제가 별거 아닌 내용을 주욱 늘려 사용법 설명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건 설명할 꺼리가 전혀 없습니다. 그냥 입력란에 아이디 넣고 find retweet rank 버튼 누르면 끝입니다.

제 트위터 아이디를 넣고 해봤는데 Retweet rank 981 – approx 99.93 percentile. 중요한 건 순위를 살펴 보려고 했는데 제 트윗을 알티한 유저들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서 좋네요. 좀 희안한 건 트윗덱에서 메션으로 들어오지 않는 리트윗 된 알티도 눈에 보인다는 것.

리트윗으로 자신의 트위터 내 영향력 측정하려면 http://www.retweetrank.com/ 사이트에 방문하여 확인하면 됩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