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미러링 어플 Samsung Flow 스마트폰 PC 연결 설정하기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은 전용 미러링 어플 Samsung Flow을 이용하여 윈도우 컴퓨터와 화면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PC에서 갤럭시 스마트폰을 제어할 수 있고, 폰의 화면을 띄울 수 있습니다. 갤럭시 화면을 윈도우 컴퓨터에서 띄울 수 있기 때문에 화면 녹화나 캡처 등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자유로운 화면 녹화와 캡처를 위해 갤럭시 스마트폰에 미러링 어플 Samsung Flow을 설치했습니다.

 

 

Samsung Flow는 한 쌍으로 구동되는 소프트웨어이기 때문에 윈도우 컴퓨터 또는 노트북에도 PC용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윈도우 PC용 Samsung Flow 앱은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및 설치할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미러링 어플 Samsung Flow



 

갤럭시 스마트폰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Samsung Flow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삼성전자에서 배포하는 무료 어플이니 안심하고 설치해도 됩니다.

 

 

연결된 기기에서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제어할 수 있기 때문에 Samsung Flow 앱을 설치한 PC, 노트북 등에서 인증번호가 확인되어야 연결됩니다.

 



 

Samsung Flow 어플 설치 후 알림 접근 등의 필요한 권한을 모두 허용해 주어야 연결된 기기에서 알림을 수신받고 제어할 수 있습니다. 안내에 따라 요구하는 권한을 허용해 주면 됩니다. 혹시 모르는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알림 접근 허용으로 설명하겠습니다.

 



 

  1. 권한 요구 창이 열리면 설정 이동 버튼을 누릅니다.
  2. 접근 허용 목록에서 Samsung Flow 어플을 찾아 누릅니다.
  3. 허용을 눌러 토글 버튼을 활성으로 변경합니다.

 

Samsung Flow 주요 기능



 

다른 기기와 무선 연결

태블릿 PC, 컴퓨터, 노트북 등과 갤럭시 스마트폰을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연결된 기기는 서로 간의 문서, 사진, 동영상 등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알림 동기화

연결된 태블릿, 노트북 등의 기기에서 갤럭시 스마트폰에 수신된 메시지, 알림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화면 공유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의 화면을 태블릿, 노트북 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제어

갤럭시 스마트폰을 윈도우 노트북, PC 등에서 제어할 수 있습니다. 미러링을 통해 공유된 화면을 보며 키보드와 마우스로 갤럭시 스마트폰을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파일 전송, 카톡 메시지 보내기 등 모든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은행 등 캡처가 불가능한 화면을 미러링 된 화면으로 캡처하고, 보다 빠르게 스크린샷 이미지를 저장하기 위해 Samsung Flow를 이용합니다.

 



 

예시용 캡처하려고 실행했는데 마침 업데이트를 하라네요. 이상하게도 국내 은행 어플은 대부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지 않을 경우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이 때문에 무제한 데이터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은 외부에서 은행 어플 사용 못하는 일도 생깁니다. 제가 자주 겪고 있는 일입니다. 국내 은행 어플들은 업데이트하면 할수록 점점 더 불편해집니다. 광고만 잔뜩 올리고 있는데 정말 환장하겠더라고요. 뭐 그렇다고요.

 



 

여하튼 캡처 못하게 막아 놓은 은행 어플들의 보안 화면도 Samsung Flow를 통한 미러링 화면으로는 캡처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미러링 할 수 있기 때문에 게임이나 사진, 동영상을 PC 모니터나 노트북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Samsung Flow

 

삼성 플로우 어플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페이지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끝~

 

관련 게시물

컴퓨터에서 갤럭시 휴대폰으로 동영상 사진 옮기기

아이폰 화면 미러링 및 녹화 프로그램 LonelyScreen

갤럭시 카메라 소리 끄기 무음 카메라 어플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