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flow 갤럭시 컴퓨터 연결하고 휴대폰으로 동영상 사진 옮기기

최근 발표된 통계를 보니 한국인이 즐겨 사용하는 앱이 카카오톡, 네이버, SNS, 유튜브라고 합니다. 자주 사용하는 것은 카카오톡인데요. 가장 오랜 시간 사용하는 것은 유튜브라고 합니다. 억지로 끼워 맞춰보자면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것이 카메라입니다. 잘 아시겠지만 검색할 때 이미지로 검색하는 경우도 있고, 사진 찍어 꽃이름 검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네이버 스마트렌즈에도 사진으로 꽃이름 등을 알려주는 사물 검색 기능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능 중에 하나가 카메라다’ 라는 밑밥을 깔기 위해 사물 검색까지 꺼냈습니다. 배가 산으로 가기 시작하였으니 그냥 스마트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카메라로 못 박겠습니다. 한국인들은 카메라를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실제로 봐도 그런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먹기 전에 음식 사진부터 촬영합니다. 먹으려고 주문한 것인지 사진 찍기 위해 주문한 것인지 분간이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날씨가 조금만 더 풀려 벚꽃 시즌이 돌아오면 본격적으로 사진 찍고, 영상 촬영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물론 저도 한몫 거들긴 합니다.

 

 

카메라를 자주 사용하다 보면 한 가지 문제가 발생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사진과 영상을 많이 촬영하다 보면 메모리가 부족해집니다. 장거리 여행갈 때 차는 기름을 채우고 스마트폰은 메모리를 비우라 했습니다. 꽃 피는 봄이 오고 있으니 이제 메모리를 비워줘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정말 쉽고 간편하게 스마트폰의 저장 공간을 비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삼성 플로우(Samsung Flow)



 

삼성 플로우(Samsung Flow)는 삼성이 만든 소프트웨어로 PC와 갤럭시 휴대폰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연결된 기기 간에는 화면을 공유하거나 파일 등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화면 공유뿐만 아니라 갤럭시 휴대폰의 알림도 연동되어 윈도우 PC, 노트북, 태블릿 등에서 스마트폰의 메시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어 기능이 있기 때문에 메시지에 답변도 할 수 있습니다.

 

삼성 플로우(Samsung Flow)는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 동영상 등의 파일을 손 쉽게 컴퓨터로 옮길 수 있습니다. 당연하지만 반대로 옮기는 것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설치 및 연결 설정

1. 윈도우10 또는 윈도우 11 작업 표시줄 검색에 Microsoft Store를 입력하고 검색된 MS 스토어를 실행시킵니다.

2. MS 스토어 상단 검색 창에 Samsung Flow를 입력하고 검색된 앱을 페이지로 진입합니다.

3. MS 스토어 Samsung Flow 페이지 내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다운로드 및 설치가 완료 삼성 flow 앱을 찾아 실행시킵니다.

5. 스마트폰을 실행시켜 윈도우 컴퓨터와 동일 네트워크(같은 와이파이에 연결)에 연결합니다.

  • 블루투스 또는 데이터 케이블로 연결해도 됩니다.

6.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 ‘Samsung Flow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7. 안내에 따라 어플을 설정합니다.

8. 윈도우 컴퓨터의 삼성 flow 창에서 하단의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9. 등록할 새 디바이스 선택이 열리면 동일 네트워크에 있는 스마트폰을 선택합니다.

10. 디바이스 등록 창이 열리면 스마트폰의 인증 코드를 체크 후 확인을 누릅니다.

11. 인증 코드가 확인되면 설치 및 연결 설정이 진행됩니다.

 

주요 기능



 

설치가 완료되면 흡사 메신저 대화창처럼 생긴 삼성 flow가 실행됩니다. 잠시 기다리면 스마트폰의 알림 확인 상태에 따라 윈도우 알림이 표시될 것입니다. 삼성 flow 상단 메뉴에서 Smart View를 누르면 스마트폰의 미러링 창(Smart View)이 열립니다.

 



 

삼성 flow 스마트폰 화면 미러링 창(Smart View)에서는 즐겨찾기, 회전, 전체화면, 화면 캡처, 더 보기 메뉴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우선 더 보기에 있는 해상도 메뉴를 이용하여 미러링 하면의 해상도를 변경합니다. 중간 해상도로 설정되어 있을 것인데, 높음으로 변경하여 최대 해상도로 변경합니다.

 

삼성 flow에서 Smart View를 실행시키면 스마트폰은 화면 잠금 상태로 미러링 됩니다. 이 상태에서는 미러링 화면을 통해서만 스마트폰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만약 스마트폰의 화면으로 제어하거나 사용하고 싶다면 Smart View 창의 더 보기에서 ‘휴대전화 화면’ 버튼을 한 번 눌러주면 됩니다. 휴대전화 화면을 활성시키면 스마트폰 화면으로 제어 및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스마트폰 화면을 자세히 보면 검은색 화면에 “Samsung Flow에서 Smart View 실행 중” 문구가 적혀 있는데요. 해당 화면은 캡처가 안되어 비슷한 화면을 넣어 놓은 것입니다.

 

 

휴대폰으로 동영상 사진 옮기기



 

삼성 flow 알림 기능입니다. 스마트폰의 알림을 컴퓨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분 탓이겠죠. 통장 돈 빠져나가는 알림은 유독 크게 잘 보입니다.

 



 

티스토리에서 백업받은 html과 이미지를 가지고 아마존 라이트세일로 이전 테스트 하고 있는데요. 오래된 블로그라 그런지 소스가 뒤죽 박죽이라 쉽지 않네요.

 



 

다시 삼성 flow로 돌아와서 대화 형식의 프로그램이다 보니 사용 방법은 정말 쉽습니다. + 아이콘을 누른 후 파일을 첨부해도 되고요. 드래그 앤 드롭을 지원하기 때문에 동영상이나 사진을 정말 쉽고 간편하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전송하고 싶은 사진, 동영상 등을 삼성 flow 창으로 던져 넣으면 휴대폰으로 전송됩니다.

 



 

단위 잘 확인하세요. 4.28GB 크기의 동영상 파일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저화질 영화 한 편 정도는 뚝딱 전송할 수 있습니다. 물론 속도는 각자 본인의 네트워크 및 하드웨어 환경에 따라 결정됩니다. 참고로 날씨의 아이는 네이버 시리즈온에서 구입 후 다운로드한 파일입니다.

 

반대로 스마트폰에서도 윈도우로 사진, 동영상 등의 파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Samsung Flow 어플에서는 손가락만으로 조작해야 하기 때문에 조금 불편하긴 하지만 메신저 대화하듯 파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해보면 알겠지만 윈도우에서는 정말 쉽게 휴대폰으로 사진, 동영상 등의 파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삼성 Flow 윈도우 앱 다운로드



 

윈도우 앱은 MS 스토어 Samsung Flow 페이지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만약 위의 링크 연결이 안 될 경우에는 MS 공식 사이트 Samsung Flow 페이지의 링크를 이용하거나, 직접 윈도우의 MS 스토어에서 검색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끝~

 

관련 게시물

Samsung Flow 스마트폰 PC 연결 설정하기

무료 대용량 파일 전송 서비스 파이어폭스 센드

아이폰 화면 미러링 프로그램 LonelyScreen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