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8, S9 등 해외 직구 스마트폰 삼성 페이 사용 불가

갤럭시 언락폰 직구 vs 삼성 페이 사용 불가

갤럭시 S8을 하나 구입하기 위해 몇 주 정도 중고 장터를 모니터링하고 있었습니다. 사용 중인 알뜰폰이 KT망이라 와이파이 사용 문제로 KT향이 최우선 표적이었으나 SKT로 출시된 갤럭시 S8을 구입해도 되었기에 구글 알리미를 이용하여 모두 모니터링 하고 이었습니다.


한동안 모니터링하였으나 딱 마음에 드는 중고 갤럭시 S8이 등록되지 않더군요. 판매 글은 많이 등록 되는데요. 하나 같이 뭔가 부족했습니다. 상태가 좋은 갤럭시 S8은 모두 사업자가 매입하여 수리한 후 되파는 것으로 보였고요. 가격이 저렴한 것은 액정 파손이나 번인 등의 하자가 있었습니다. 단말기 단품만 판매하면서 풀박스 시세로 올리는 경우도 많더군요. 이어폰, 충전기, 케이블, 젠더 가격을 빼줘야 정상인데 말입니다.


더 기다리기도 그렇고 모니터링으로 시간 낭비하느니 차라리 직구로 언락폰을 구입하는 것이 낫겠다 싶어 해외 직구로 눈을 돌렸습니다. 갤럭시 언락폰을 해외 직구하기로 결심하고 몇 가지 마음에 걸리는 것들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우선 해외 직구폰의 국내 사용 가능 여부를 체크 해보았습니다. 문제 없더군요.


삼성 페이


다음으로 가장 마음에 걸렸던 삼성 페이의 국내 사용 여부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나라마다 관련 법규가 다르기에 혹시 설마 해외에서 출시된 갤럭시폰은 국내에서 삼성 페이 사용이 불가능할 수 있을 것 같아 검색을 해보았는데요.


해외출시용 스마트폰은 국내에서 삼성 페이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그럼 그렇지 될리가 없죠. 섬성전자 서비스 사이트의 고객 문의 내용에 대한 답변을 보면 해외에서 출시된 갤럭시 스마트폰은 국내에서 삼성 페이 사용이 불가능하답니다. 언락폰이고 뭐고 해외에서 출시된 갤럭시폰은 삼성 페이 사용이 불가능하다네요. 답답하네요.


갤럭시8


아마존에서 판매 중인 갤럭시 S8 언락폰을 찾아 보았더니 갤럭시 S8 64GB 미드나잇 블랙 언락폰의 가격이 449.99달러이더군요. 풀박스 A급 갤럭시 S8 중고에 비하면 그렇게 비싼 가격은 아닌데요. 뭐 이리 가격 방어가 잘되는지 모르겠습니다.


갤럭시폰의 가격 방어가 잘되는 것인가 확인해 보기 위해 갤럭시 S7 언락폰을 찾아 보았더니 갤럭시 S7 32GB 골드 플리티넘 언락폰 가격은 194.88달러이더군요. 어처구니 없게도 갤럭시 S8이 한 끗발 차이로 255.11달러나 더 비쌉니다.


갤럭시S9 vs 갤럭시S8 vs 갤럭시S7


갤럭시 S9 언락폰 가격은 얼마나 되는지 확인해 보았더니, 갤럭시 S9 64GB 미드나잇 블랙 언락폰 가격은 519,99달러 밖에 안합니다. 이건 뭐 해외 직구 언락폰 구입할 때도 갤럭시 S8 사지 말고 갤럭시 S9 구입하란 소리이죠.


갤럭시 S9 구입하기에는 예산이 조금 부족하니 패스할 수 밖에 없고요. 삼성 페이를 사용하기 위해선 이통사 추노 마크 박힌 갤럭시 S8를 중고로 구입해야 하는데요. 사설 수리한 것아니면 단말기만 구입해야 할 것 같은데 정말 고민입니다. 삼성 페이 포기하고 언락폰을 구입해야 할지, 추노 마크 박힌 중고 갤럭시 S8을 구입하고 삼성 페이까지 써야 할지 말입니다. 에혀~ 이번주에 로또나 당첨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끝~


© 꿈속으로(mong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와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