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LG전자 소셜커머스 엑스노트 소셜스팟 오픈, 아카데미 페스티벌

엑스노트 소셜스팟

LG전자가 소셜커머스 사이트 ‘엑스노트 소셜스팟’ 를 오픈 했습니다. 소셜커머스가 무엇인지 아직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 간단하게 설명을 하자면 국내 대부분의 소셜커머스는 공동구매 형식의 판매 사이트로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등과 결합된 형태로 일정 시간동안(보통 24시간) 미리 정해진 판매 상품의 수량이 완판 되면 미리 정해진 할인율(보통 50%)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이런 소셜 커머스는 ‘공동구매형’ 이라고 하고요.

 

그리고 쇼핑몰등 상품 판매 페이지를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에 간단하게 보낼 수 있는 버튼이 있는 형태, 예로 제 블로그 좌측과 하단에도 있는 공유 버튼이 있는 형태는 ‘소셜 링크형’ 이라 하고, 역시 제 블로그에도 적용이 되어 있는 것으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연동이 되는 ‘DISQUS’와 같은 형태의 댓글 시스템에 자신의 의견을 적어 사용중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그 내용을 사용자들과 공유하는 방식을 ‘소셜웹형’ 이라 합니다. 그리고 국내에서는 주로 기업에서 활용이 많은 ‘오프라인 연동형’ 형태도 있긴 하지만 커머스라고 보기에는 약간 좀 힘들지 싶네요.

LG전자 소셜커머스 엑스노트 소셜스팟 오픈


소셜커머스 엑스노트 소셜스팟

이번에 선보인 LG전자의 ‘엑스노트 소셜스팟’은 ‘공동구매형’을 제외한 모든 형태가 적용이 된 소셜커머스 사이트 입니다. 소셜 커머스인 ‘엑스노트 소셜스팟’ 사이트에는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최신 제품에 대한 정보와 리뷰를 얻을 수 있고, 특히 소비자들의 객관적인 평가도 살펴 볼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소비자들의 객관적인 평가와 함께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제품의 정보를 모두 살펴 볼 수 있어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사용자들 뿐만 아니라 모든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사이트가 되지 않을까 판단이 됩니다.


소셜커머스 엑스노트 소셜스팟

소셜 커머스인 엑스노트 소셜스팟 사이트(https://socialspot.xnote.co.kr)는 3D노트북, 고성능, 스타일, 실속형, 2011년 신제품 5가지의 메뉴를 통해 사용자 취양과 패턴에 맞는 노트북의 정보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소셜커머스 엑스노트 소셜스팟

각 메뉴 노트북의 페이지에서는 제품 사양과 기능, 리뷰, 제품 동영상등의 정보를 제공해주며, 소셜네트워크서비스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통한 소비자들의 의견도 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상당히 의미가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이 되는데, 제조사 중심의 일방적인 제품 정보 전달 형태에서 소비자들의 참여가 가능한, 소통이 가능한 오픈된 형태로 진화된 소셜웹형 사이트 입니다. 최신 노트북의 정보를 제조사와 소비자 양측 정보를 객관적으로 얻을 수 있고 선택에서 구매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형태이기에 소비자들의 반응은 좋을것으로 보이네요.


오픈마켓 판매 페이지 안내

제품의 판매는 직접 판매 형태가 아닌 가격비교가 가능한 오픈마켓의 링크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어 보다 저렴하게 제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XNOTE A520, P210 노트북 추천


A520

새롭게 선보인 엑스노트중 일단 저는 2세테 인텔 코어 i7-2820QM(8 MB Cache, 2.3GHz) 프로세서, 메모리 8 GB (DDR3 1333/4 GB×2), NVIDIA® GEFORCETMGT 540M 2048 MB가 탑재된 엑스노트 A520-TE4BK 의 성능이 정말 탐이 나네요. 15.6인치 대화면에서 Full HD Class 3D로 게임이나 영화를 즐기면 그 재미가 상당할듯 해서 말이죠. 3D영화와 게임뿐 아니라 2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등 고성능의 스펙으로 무장된 노트북이라서 왠만한 작업은 빠르게 할 수 있겠습니다.

스마트한 성능으로 진화된 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의 정보는 ‘인텔 2세대 코어 프로세서 샌디브릿지‘ 글에서 좀더 자세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P210

그리고 2세대 인텔 코어 i5-470UM(3 MB Cache, 1.33GHz) 프로세서, 메모리 4GB가 탑재된 12.5 inch
엑스노트 P210-GE30K 도 1.3kg 무게에 299 x 192 x 완전평면 20.9 mm으로 성능과 컴팩트한
사이즈와 미려한 디자인이 이쁘장한게 무척 마음에 들고요. 이 두가지 엑스노트 노트북은 좀 더 상세하게 살펴보고 별도로 글을 올려야 겠네요. 아래 이벤트도 한번 응모할 겸 말이죠.

A520, P210 시리즈 노트북은 소셜스팟 사이트(https://socialspot.xnote.co.kr)에서 보다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엑스노트 소셜스팟 오픈, 아카데미 페스티벌 이벤트


아카데미 페스티벌 이벤트

마지막으로 소셜 커머스인 ‘엑스노트 소셜스팟’ 사이트는 오픈 기념 이벤트로 ‘아카데미 페스티벌’을 하고 있습니다. 4월 7일까지 개인 블로그나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엑스노트 노트북을 소개하는 사용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노트북을 경품으로 증정 한다고 하니 관심 있으시면 참여들 하세요. 총 100명에게 최신 엑스노트 노트북을 경품으로 준다고 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https://socialspot.xnote.co.kr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