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데이터 사용량 문자 알림 T world 지정 요금 알리미 서비스 종료

SKT 핸드폰 데이터 사용량 문자 알림 서비스 종료 소식입니다. LTE 데이터 요금 폭탄 주의 하십시요. SK텔레콤 T World 지정요금 알리미 서비스가 12월 31일 종료 됩니다. 내년부터 지정 선택한 음성요금, 데이터요금, SMS 문자메시지 요금 등을 초과할 경우 초과에 대해 알림 문자 메시지가 발송되지 않게 됩니다.

SKT 지정 요금 알리미

초과 사용에 대해 고객센터 어플에서 확인이 가능하지만 특정 어플 혹은 동영상 등을 재생하다 깜박 데이터 초과 시점을 놓치게 되면 데이터 요금 폭탄을 맞게 됩니다.

특히 LTE 데이터 요금 폭탄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통사에서 말하길 LTE 1분이면 3G 대비 5배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고 홍보하니 LTE 데이터 요금 폭탄 또한 5배 강력함을 의미합니다.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출퇴근 프리 또는 3G 무제한 요금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해당 사항이 없지만 45 요금제 이하의 분들은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핸드폰 데이터 사용량 문자 알림 서비스

부가 서비스 중에 지정 요금 알리미 서비스란 것이 있습니다. 설정한 요금을 초과할 경우 문자 메시지로 알림 보내주는 서비스입니다.

다른 이통사도 제공하는지는 모르겠으나 SKT는 지정 요금 알리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점 요금 알리미 서비스 안내

지정요금 알리미 서비스란?

“고객님이 지정하신 요금 이상을 사용할 경우 문자메시지(SMS)를 통해 알려드리는 T world만의 특별한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내용 요금 지정은 음성요금, 데이터요금, 문자메시지(SMS)요금 또는 합산요금 중 1개 이상을 지정/선택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정요금을 초과할 경우 발송되는 문자메시지(SMS)는 지정된 요금별 월 1회 제공되며, 지정요금을 변경하는 것은 횟수 제한이 없습니다.

단, 지정요금을 선택한 선정시점에 지정한 금액이 이미 초과하였을 경우는 다음 달에 통보됩니다.

위 지정요금은 고객님이 중도에 요금제를 변경하실 경우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SKT 지정 요금 알리미 문자 서비스 종료

T World 지정 요금 알리미 서비스 종료 재 안내 공지

T World 지정 요금 알리미 서비스 종료는 2011년 11월 10일로 이미 재 공지된 상태입니다.

지정 요금 알리미 서비스 종료 후에는 온라인 티월드 실시간 요금 조회와 모바일 티월드 어플에서 실시간 요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지정 요금 알리미 통보 항목

지정 요금 알리미 통보 항목

지정 요금 알리미 통보 항목 데이터 요금 부분을 보면 “데이터 통화료 + 컨텐츠 이용료 + 컬러 메일 등”으로 명시되어 있습니다.

공지 내용과 알리미 통보 내역을 미루어 보면 내년부터는 데이터 요금 초과 사용을 하게 되어도 알리미 서비스를 받지 못합니다.

문자와 전화는 충분히 사용자 본인이 인지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데이터 요금은 좀 다르지요.

유튜브 동영상이나 용량이 큰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중 데이터 사용을 초과하게 되면 이를 바로 인지할 방법이 없습니다.

초과 사용한 데이터 용량만큼 고스란히 데이터 요금 폭탄을 맞을 우려가 있습니다. 단 3G 무제한 요금을 사용하신다면 데이터 요금 폭탄을 맞을 우려가 없겠지요.

4G LTE 데이터 사용량 주의

4G LTE 데이터 다운로드 속도 안내

앞으론 핸드폰 데이터 사용량 및 데이터 초과 사용량 정말 주의하셔야 합니다. 특히 4G LTE 핸드폰 데이터 사용량 정말 주의해야 합니다. LTE 데이터 요금 폭탄 주의하셔야 합니다.

LTE 요금제에는 무제한이 없습니다. SK 텔레콤에서도 분명히 LTE는 3G보다 5배 더 빠른 다운로드 속도라고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1분이면 MP3 100곡, 영화 한편은 2분이면 다운로드 되는 속도이지요. 이것은 빠른 LTE의 속도 만큼이나 빠르게 데이터 요금 폭탄을 맞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3G 데이터 요금 폭탄에 비해 LTE 데이터 요금 폭탄은 5배 강력함을 뜻하지요.

참고로 ‘LTE 속도 체크해보니’ 글에서 LTE 속도를 직접 측정하고 알려 드렸지만 지금의 3G 속도에 비해 LTE 속도는 대략 10배정도 빠릅니다.

벤치비 속도 측정 어플의 3G 최고 속도가 이통 3사 모두 3Mbps를 넘지 못하고 있으니, LTE의 약 20Mbps 평균 다운로드 속도를 기준으로 봐도 LTE 속도는 6배가 빠릅니다.

LTE 데이터 요금 폭탄 직접 맞아보니

LTE 핸드폰 데이터 사용량 문자 알림
핸드폰 데이터 사용량 안내 문자와 초과 데이터 통화료 안내 문자

HTC 레이더 4G를 사용하다 그만 10월 달 데이터 사용량을 초과하고 말았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데이터 사용량 초과에 대해 알림 문자를 받았다는 것입니다. 핸드폰 데이터 사용량 문자 알림 덕분에 크게 초과하지는 않고 싸게 막을 수 있었습니다. 이틀만 버티면 됩니다.

하지만 만약 이런 초과 알림이 없었다면 어떻게 될까요? 초과 사용한 데이터는 0.025원/0.5KB 의 요금이 부가 됩니다. 500KB에 25원의 초과 요금을 내야 합니다.

1024KB는 1MB입니다. 딱 잘라 그냥 1MB 50원이 된다 칩시다. LTE 1분이면 MP3 100곡을 받는다고 합니다. MP3 한 곡당 딱 짤라 4MB라고 칩시다.

400메가 x 50원 = 20,000원 입니다. 이통사에서 말하는 LTE 속도라면 1분에 2만원의 추가 요금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비약이 좀 심하지만 10분이면 20만원의 LTE 데이터 요금 폭탄을 맞게 되겠지요.

실제로 LTE폰을 사용하면서 데이터 초과 사용에 대해 무시하고 사용하게 되면 우측의 캡처 이미지와 같은 요금이 발생합니다. LTE폰을 사용하며 제가 직접 경험한 내용입니다.

LTE폰 와이파이를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제 사용 패턴 대로라면 저녁 시간을 기준으로 4시간 만에 2만원 정도의 요금이 발생합니다. 만약 데이터 초과 사용에 대한 알림 문자를 받지 못해 12시간 정도 그냥 사용하게 된다면 6만원 정도가 부과 됩니다.

12시간에 6만원의 LTE 데이터 요금 폭탄은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낮 시간이 아닙니다. 낮 시간에는 이보다 더 심하게 데이터 통화료가 발생하게 되는데 캡쳐 이미지를 찾지 못해 첨부를 못했네요.

낮 시간에 동영상이라도 몇 편 스트리밍으로 보고 다운로드 받으면 진짜 요금 폭탄을 맞게 됩니다. 데이터 사용 초과를 하루 늦게 인지했다면 LTE 데이터 요금 폭탄은 절대 피할 수 없을 것입니다. LTE 데이터 요금 폭탄 절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3G 데이터 폭탄을 맞고도 떡실신 하게 되는데, LTE 데이터 요금 폭탄 맞으면 어떻게 되는지 감이 오시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