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 광고 제거 및 실시간 이슈 제거 방법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 하단에 실시간 이슈가 노출되기 시작했습니다. 스마트폰 사용자가 늘어나니 티스토리가 무리수를 두는 것 같습니다. 지난번에는 모바일 띠 광고를 강제 노출했죠. 이번에는 실시간 이슈를 강제로 노출 시키기 시작했습니다. 강제로 노출한 것이니 보이지 않게 제거하면 됩니다.

티스토리 모바일 웹

실시간 이슈는 티스토리 모바일 광고 제거 하는 방식으로 보이지 않게 감출 수 있습니다. 방법은 어렵진 않지만 매우 귀찮은 작업입니다.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 실시간 이슈

티스토리 수익 구조가 빈약하고 운영 비용이 부족하다 하여도 이건 아니죠.

사용자에게 사전 공지를 하고 선택권을 줘야 함이 마땅하지만 선택권 따윈 없었습니다.

무조건 강제 노출되니 심히 불쾌하고 짜증스럽습니다.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 하단의 실시간 이슈

티스토리가 계속해서 무리수를 두고 있는데요. 정말 못 참겠습니다.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 하단에 노출되는 띠 광고도 실시간 이슈 영역도 결국 웹페이지에 보여지는 것입니다.

웹페이지에 보여지는 것들은 마음만 먹으면 노출되지 않도록 막을 수 있습니다.

그간 이런 팁에 대해서는 알려드리지 않았는데 오늘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 광고 제거 방법

티스토리 글 쓰기 에디터 HTML 모드에서 광고 숨기기 소스 삽입

강제로 노출 중인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 광고 제거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한 두 줄 소스만 삽입하면 웹페이지의 요소를 보이지 않게 숨길 수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하지만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 스킨은 웹페이지와 별도의 스킨으로 구현 되기에 약간의 수고가 필요합니다.

게시물을 작성하고 마무리로 HTML 모드를 통해 소스 한 줄 넣어주면 됩니다. 에디터 화면에서 우측 HTML를 체크 하면 html 모드로 전환 됩니다.

하단의 마지막 줄에 <style>#daumAd, #searchRankArea{display:none;}</style> 한 줄 넣어주면 됩니다.

<style>#daumAd, #searchRankArea {display:none;}</style>

본문 드래그 복사가 안 된다면 daumAdblock.txt 첨부 파일을 받아 소스를 사용하면 됩니다.

광고 및 실시간 이슈가 제거된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

소스를 한 줄 삽입하면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 하단의 광고와 실시간 이슈 영역이 제거 됩니다. 사실 제거는 아니고 보이지 않게 숨겨지는 것입니다.

광고 제거 티스토리 서식 만들기

티스토리 글쓰기에서 html 모드에서 광고 숨기기 소스 입력하여 서식 생성

서식으로 만들어 두면 조금 수월하게 소스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서식으로 만들어 놓으면 글 작성을 마치고 마지막에 서식 한 번 눌러주는 수고만 하면 됩니다.

서식을 하나 만들고 HTML 체크 후 <style>#daumAd, #searchRankArea{display:none;}</style> 이렇게 한 줄 넣어주고 저장 합니다.

글 쓰기 에디터에서 서식 삽입

글 작성 후 마지막 부분에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 광고 제거 서식 삽입

티스토리 글 쓰기 창에서 글을 다 쓰고 발행 전에 우측에 미리 만들어둔 서식을 한번 클릭합니다.

서식을 불러올까요? 알림 창이 열리면 예 버튼 클릭

알림 창이 뜨면 예를 눌러 서식을 본문에 삽입해 줍니다.

아무것도 삽입이 안된 듯 보이지만 미리 만들어둔 서식이 삽입됩니다.

서식이 삽입 게시물 html 소스

HTML 체크 후 확인해 보면 해당 소스가 삽입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ML 체크를 지우고 글 쓰기 창에서 보면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것이 정상입니다. 위와 같은 상태로 발행된 글에서는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 광고 및 실시간 이슈 영역이 보이지 않게 됩니다.

단, 각각의 개별 게시물에 해당 소스를 삽입하여 광고와 실시간 이슈 영역을 보이지 않게 숨기는 것이기 때문에 글 목록 리스트 등에는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당연히 해당 소스가 삽입되지 않는 모든 글도 적용되지 않으며, 소스가 삽입된 게시물만 적용됩니다.

텐핑 플러그인 등을 이용하면 모든 글에 대한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 요소 및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