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청소기, 트위터 글 전체 삭제 및 예약 삭제 하기

결국엔 이런 날이 오는군요. 제가 말입니다. 트위터 서비스 초기에 무자비하게 많은 분량의 글로 트위터에 대해 소개하고 찬양하고 했었는데 말입니다. 이런 제가 트위터 청소기 글을 올리게 되었네요. 트위터에 올린 글을 트윗이라 합니다. 이 트위터에 올린 글을 일괄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트위터 청소기 트윗딜레이트닷넷(https://www.tweetdelete.net)

본 계정에서 진행하기엔 너무 부담스러워 테스트로 부계정에서 진행하였습니다. 결과는 만족스러웠으나 제가 생각했던 것만큼 만족스럽진 못했습니다. 왜? 특정 기간에 업로드된 트위터 트윗들을 삭제하고 싶었는데요. 기간을 선택하여 트윗을 정리하는 것은 불가능했었습니다.

 

하지만 트위터 글 전체를 삭제하거나, 일정 기간 이후에 자동 삭제 되게 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 글 전체를 삭제하고 싶다거나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 삭제되게 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트위터 글(트윗)

트윗이 297개인 트위터 부계정 하나를 테스트 하였습니다. 해당 트위터 계정에 로그인한 상태로(반드시 로그인할 필요는 없지만 어차피 로그인을 해야하니 미리 로그인하는 것이 낫죠)

트위터 글 전체 삭제 및 예약 삭제


sing in with teitter 버튼을 클릭하여 트윗 계정과 연동

트윗딜레이트닷넷(https://www.tweetdelete.net) 사이트에 방문합니다. 로그 아래에 있는 sing in with teitter 버튼을 클릭합니다.

트윗딜레이트


https://www.tweetdelete.net


tweetdelete.net의 계정 사용을 승인

위와 같은 트윗딜레이트닷넷의 계정 사용 승인 화면이 열리면 앱 인증 버튼을 꾸욱 눌러 줍니다.


애플리케이션으로 되돌아갑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잠시 앱 인증 절차가 진행되고 트윗딜레이트닷넷 화면이 새로 고침됩니다.


자동 삭제 기간 선택

요렇게 로그인 상태로 보면 몇 가지 메뉴들이 보여집니다. 1주, 2주, 1개월, 2개월, 3개월, 6개월, 1년으로 기간을 정할 수 있는데요. 선택한 기간보다 오래된 게시물들을 한 방에 그리고 자동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선택할 설정 활성

만약 1년 선택한 후 Delete all my existing tweets before activating this schedule을 체크하고 activate tweetdelete 버튼을 클릭하면 모든 글들이 삭제 되고 이후 작성된 글들은 1년 넘어가는 날짜에 삭제 됩니다.

 

참고로 아래의 2개 체크 박스는 해제하시고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TweetDelete를 활성화 트윗하는 것과 @Tweet_Delete 팔로우 하는 항목으로 모두 불필요한 옵션입니다.


설정 활성 안내 메시지

위쪽의 예시와 같은 조건으로 activate tweetdelete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안내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너님 트위터 계정에서 트윗딜레이트가 활성 되었다. 너는 트위터에 작성한 모든 글을 삭제 요청했다. 이시간 이후부터는 365일이 넘은 트윗을 삭제하겠다는 얘기인데요. 즉시 전체 삭제와 예약 삭제라고 보시면 되네요.


트위터 글 전체 삭제

위와 같이 트위터에 작성한 모든 글이 즉시 삭제됩니다. 그리고 앞으로 작성된 트윗들은 1년까지만 게재되고 이후에는 자동으로 삭제 됩니다. 참 쉽죠~ 만약 트윗딜레이트를 비활성 시키고 싶다면 설정에서 해당 앱의 접근을 차단하면 됩니다. 설정 및 개인정보 > 애플리케이션 > 인증 된 앱 접근 차단 클릭이요.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