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트위터 사용법과 관련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총정리

트위터 파헤치기

트위터(twitter) 요즘들어 상당히 주목을 받고 있죠~ 김연아 트위터 때문에 더욱 그런것 같고요. 오늘은 트위터 사용법과 관련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총정리해봤습니다. 아래 소개해드린 트위터 사용법 및 서비스 정도만 이용하셔도 부족하지는 않을 듯 싶네요.

찾아보니 김연아 트위터(https://twitter.com/Yunaaaa) 말고도 원더걸스 맴버들의 트위터도 있던데… 김연아 선수처럼 개인적인 목적으로 이용하는 것 같지는 않고 홍보용인것 같더군요.

트위터 사용법을 모르겠다, 메뉴가 영문이라 어렵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 일단 가입만 하게 되면 아주 손 쉽게 트위터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어플리케이션들이 많이 있으니 일단 가입부터 해보세요. PC던 핸드폰, 스마트폰 등으로 트위터에 글을 쓸 수가 있어서 아주 편리하고 좋습니다.

일단 홍보 한번~제 트위터는 주소입니다. 많이들 팔로해 주세요~~

트위터 가입부터 활용까지

트위터 사용법 및 관련 어플리케이션 서비스의 사용법에 대해서 설명해 놓은 게시물 링크들이니 필요한 것들만 골라 천천히 살펴보시면 몇 시간 안에 트위터 사용법에 익숙해 지실겁니다.


트위터

Twitter 가입 방법 트위터 사용법과 가입절차, 트위터 위젯의 사용 설정 설명


트위터 카운터

TwitterCounter 트위터 카운터의 설정 및 사용 방법

when did you join twitter, 트위터 가입일 확인 서비스. 트위터 아이디만 넣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twitterfeed

twitterfeed를 이용하면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발행한 게시물을 RSS 피드를 이용하여 자동으로 트위터에 발행 할 수 있습니다.


twhirl

트위터 메신저 프로그램 twhirl를 이용하면 트위터를 메신저처럼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TwitterFox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TwitterFox를 이용하면 트위터 웹페이지에 접속하지 않고 파이어폭스에서 트위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Twitter Designer

Free Twitter Designer 서비스를 이용하면 트위터 배경화면을 직접 만들수 있습니다.

트위터 업무 위장용 어플리케이션 Spreadtweet

Spreadtweet는 업무 위장용 트위터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오피스 엑셀 프로그램으로 위장한 트위터로 안전하게 사무실에서 트위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me2day

me2day는 트위터 트윗을 자동으로 미투데이로 전송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사용 방법은 미투데이에서 게시물로 트랙백을 어떻게 보냈는지 질문을 하시는분들을 위해 작성한 ‘미투데이 자동 트랙백 설정과 글배달 설정하기‘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고요.

짧게 설명하자면, 블로그 > 트위터 > 미투데이 > 블로그(설정으로 원하는 블로그로 글 배달) 

                             ㄴ> 블로그 원게시물(트랙백) 

이런 방법으로 블로그 포스트 하나로 여러곳에 글을 엮는 방법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트위터 김연아 때문에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을 때 이 글도 엄청난 인기를 끌고 엄청난 펌질을 당했었는데요. 이제 펌질은 제발 그만하세요. 검색에서 원본글인 제 글이 밀려 버리면 저는 광분해버리니까요.

최초 발행일 090609 – 수정 재발행일 091110

관련 게시물

멍연아 트위터 배경화면 설정하기
트위터 배경화면 스킨 무료다운로드 사이트
트위터 바탕화면 다운로드 사이트 11곳 모음
트위터 사용법 웹페이지 주소 짧게 줄여주기
연예인 트위터 진짜 본인이 하는걸까?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