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마그넷 링크 사용법 토렌트 자석 주소 복사 하는 방법

마그넷 링크 사용법 및 토렌트 자석 주소 복사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가끔 토렌트를 통해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야 할 때가 있습니다. 보통 토렌트 파일을 이용하여 파일을 공유하는데요. 마그넷 링크를 이용해도 파일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링크를 이용하기 때문에 관리가 정말 편합니다.

토렌트 마그넷 링크 사용법

마그넷 링크로 토렌트 파일 다운로드 작업을 등록 할 수 있고요. 토렌트 자석 주소 복사 기능으로 등록되어 있는 작업에서 마그넷 링크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토렌트 파일이 남지 않기 때문에 별도의 파일 정리 작업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토렌드 시드 파일 사용법 vs 마그넷 링크 사용법

토렌드 시드 파일 사용법 : 토렌트 시드 파일 사용 방법은 다들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토렌트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인 유토렌트 등에서 시드 파일을 추가하면 공유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죠.

파일을 이용하여 토렌트 파일을 다운로드 하다 보니 작업이 완료된 후에 찌꺼기 파일이 남게 됩니다. 공유 파일 정보가 담겨 있는 토렌트 시드 파일 등이 하드 디스크에 남게 됩니다. 별도로 자동 정리 설정을 하지 않았다면 그간 공유 받은 토렌트 시드 파일들이 모두 하드 디스크에 남아 있게 됩니다.

마그넷 링크 사용법 : 토렌트 시드 파일 사용 방법은 잘 아는 사람도 마그넷 링크 사용법을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용해 본 경험이 없기 때문에 모르는 것이지 한 번만 사용해보면 잊으라고 해도 잊지 못할 것입니다.

토렌트 시드 파일과 마그넷 링크는 결국 같은 목적으로 사용되는데요. 토렌트 시드 파일은 기차표고, 마그넷 링크는 모바일 티켓이라고 보면 됩니다. 기차표를 발권 받아 손에 들고 타느냐 아니면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티켓을 결제하고 타느냐의 차이입니다.

모바일 티켓을 이용하면 기차표를 손에 들고 내리지 않으니 휴지통을 찾을 일이 없겠죠. 토렌트 자석 주소 또는 마그넷 링크 등으로 칭하는 마그넷은 파일이 아닌 링크로 파일을 공유하기 때문에 관리가 편합니다.

유토렌트 마그넷 링크 사용법

토렌트 프로그램 중 유토렌트가 가장 많이 사용되니, 유토렌트 프로그램에서의 마그넷 링크 사용법 및 자석 주소 복사 방법을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최신 버전의 유토렌트 프로그램은 아래의 이미지와 많이 다를 수 있습니다. 디자인 및 메뉴가 다르더라도 기본적인 사용법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혹시 구버전 유토렌트 프로그램이 필요하면 유토렌트 한글 다운로드 글에서 내려 받으세요. 구버전은 광고가 없기 때문에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토렌트 구버전 2.2.1

마그넷 링크는 링크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인터넷 주소와는 다소 다른 형태이지만 링크처럼 작동 합니다.

magnet:?xt=urn:btih:6895c9af45459127e... 

유토렌트 마그넷 링크 사용법

  1. 마그넷 링크 사용법 : 주소에서 토렌트 추가를 이용하여 자석 주소를 입력합니다.
    • 유토렌트 프로그램의 상단 메뉴를 이용해도 되고 파일 메뉴를 이용해도 됩니다.

주소에서 토렌트 추가

  1. 상단 메뉴에서 파일을 클릭한 후 주소에서 토렌트 추가를 선택합니다.

주소에서 토렌트 추가 팝업 창에 마그넷 링크 주소 입력

  1. 주소에서 토렌트 추가 창이 열리면 마그넷 링크를 붙여 넣은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유효한 마그넷 링크로 확인되면 토렌트 파일 다운로드 작업이 등록됩니다.

마그넷 링크 사용법 더 이상 설명할 내용이 없습니다. 단지 두 가지 방법 중 편한 방법을 이용하여 마그넷 링크 주소로 작업을 추가하면 됩니다.

링크 주소를 이용하더라도 시드 파일을 추가한 것과 같이 공유 파일 다운로드 작업이 진행됩니다. 작업 등록된 후에는 똑같습니다.

유토렌트 파일 다운로드 작업

유토렌트 프로그램에서 시드 파일을 이용하나 마그넷 링크 주소를 이용하나 똑같이 파일 다운로드 작업이 진행됩니다. 파일 다운로드 속도는 오직 배포자 숫자와 사용 중인 인터넷 속도에 따라 달라 집니다.

마그넷 링크 사용법 : 자석 주소 복사

마그넷 링크 사용법 더 이상 설명할 것도 없지만, 자석 주소 복사 기능으로 마그넷 주소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 토렌드 시드 파일을 보내 달라고 한다면 더 이상 파일을 보내지 않아도 됩니다. 자석 주소 복사 기능을 이용하여 마그넷 링크 주소를 복사하여 알려주세요.

토렌트 작업에서 자석 주소 복사

  1. 유토렌트 프로그램 창을 띄웁니다.
  2. 다운로드 작업 목록에서 마그넷 링크를 추출할 작업을 선택합니다.
  3.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자석 주소 복사를 선택합니다.

클립보드에 자석 주소가 저장됩니다. 복사한 마그넷 링크 주소는 메신저 등으로 공유하면 됩니다.

앞서 말했지만 마그넷 링크라 하더라도 속도가 느리거나 하는 등의 문제는 발생되지 않습니다. 시드 파일이나 마그넷 링크가 똑같습니다.

시놀로지 나스 사용하는 분들을 위해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스마트폰에서 마그넷 주소 링크를 추가하면 시놀로지 나스로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스마트폰에서 원격으로 시놀로지 나스에 파일 다운로드 작업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에서 마그넷 주소를 동록하여 시놀로지나스로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를 위해선 시놀로지 나스와 스마트폰에 다운로드 스테이션(Download Station)을 설치하고 설정해야 합니다.

설치는 어려운 것이 없지만, 설정은 조금 복잡할 수 있습니다. 크게 복잡하지 않지만 나스와 스마트폰 두 곳을 모두에서 설정해야 하기 때문에 할 일이 좀 많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