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자막 추출 및 자막 넣기,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브루

오늘은 짧게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하나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브루라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출시한지 얼마 안된 따끈 따끈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데요. 이 브루라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동영상에서 자막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자막


추출한 자막은 동영상과 합치거나, 자막 파일로 만들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몽리넷은 이 브루의 동영상 자막 추출 기능을 이용하여 유튜브 검색 최적화 작업을 해주고 있습니다.


요즘 유튜브 수익이 하늘을 찌르고 있죠. 그래도 몽리넷도 열심히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기로 결심하였습니다. 몇 년 쉬긴 했지만 10년 정도 운영한 유튜브 채널들이 있습니다. 얼굴을 드러내고 목소리 담는 것도 부담스러워 유튜브에 쌩 동영상만 업로드 했었는데요. 이게 문제이죠. 예전에는 통했지만 요즘은 쌩으로 업로드한 동영상이 통할 시대가 아니죠. 그래서 브루라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동영상에서 자막을 추출한 후 유튜브 동영상에 자막 작업을 해주고 있습니다.


동영상 자막 추출 및 자막 넣기

vrew 로고


vrew는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브루는 웹서비스도 제공합니다.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지만 편집 기능은 몇 가지 제공되지 않습니다. 없다고 봐도 무방한 수준의 몇 가지 편집 기능만 제공됩니다. 브루는 오픈 소스 라이센스인데요. CC-BY 4.0, APACHE 2.0, MIT, NodeJS license, LGPL 라이센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브루 다운로드 사이트


https://vrew.voyagerx.com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vrew로 동영상에서 자막 추출 후 편집


브루에서 동영상을 불러 들이면 자동으로 해당 동영상의 자막을 추출합니다. 동영상에서 음성을 인식하여 자동으로 자막을 추출해 줍니다. 추출한 자막은 프로그램 상에서 직접 수정 및 편집할 수 있습니다.


추출한 자막은 내보내기 메뉴를 이용하여 자막 파일 생성


영상으로 내보내기를 이용하면 동영상에 자막을 넣을 수 있습니다. 동영상과 자막을 합칠 수 있네요. 다른 형식으로 내보내기를 이용하면 동영상에서 추출한 자막을 .srt, .txt, .xml 등의 자막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추출한 자막은 브루에서 편집해도 되고, 자막 파일에서 직접 편집 해도 됩니다. 몽리넷는 문서 편집기로 작업하는 것이 더 편해 추출한 자막을 파일로 저장한 후 문서 편집기에서 편집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동영상 자막 싱크 수정 및 텍스트 추출은 자막 변환기로 하는 것이 더 편합니다.


브루로 생성한 srt 자막 파일 내용


브루로 추출한 srt 자막 파일입니다. 자막의 싱크는 다 맞춰져 있기에 텍스트만 잘 편집해 주면 됩니다. 동영상 길이와 음성 분량에 따라 다르겠지만, 5분짜리 동영상의 경우 자막 추출부터 편집까지 30분 정도면 충분한 것 같더군요.



보다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동영상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공개 날짜 및 조회수


유튜브 검색 최적화 작업은 동영상 공개 후에는 잘 먹히지 않는 것 같습니다. 공개된 동영상이 유튜브에 색인된 이후에는 수정된 내용을 반영하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수정된 내용이 적용되긴 하지만 최적화 작업에는 큰 효과가 없었습니다. 여러 편의 동영상을 며칠 동안 수 차례 수정하였지만 꿈쩍을 안하더라고요. 이에 유튜브 동영상은 검색 최적화 작업을 끝낸 후 공개하는 것이 좋다고 판단 됩니다. 공개 이후에는 잘못된 부분만 바로 잡는 목적으로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너무 자주 그리고 뻔히 보일 정도로 어뷰징하듯 수정하면 반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끝~


© 꿈속으로(mong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와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