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다음 뷰애드(view AD)가 시작되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와 나란히 넣는 방법, 좌측 정렬 하는 방법

다음 뷰애드(view AD)가 시작되었습니다

드디어 6월1일 1시30분경 다음 뷰애드(view AD)가 시작되었습니다. 잠안자고 다음 뷰애드(view AD) 플러그 인이 활성화 되기만을 기다렸는데 잘버릴까 하는 찰라에 다음 뷰애드(view AD) 플러그인이 활성화가 되었네요. 지난 티스토리 T 타임에서 언급이 되면 티스토리 블로거 사이에 뜨거운 관심거리 였는데 드디어 실체가 공개되기 시작을 하였습니다.


다음 뷰애드(view AD)가 시작되었습니다

뷰애드(view AD)가 뭐냐? 운영이 가능한 블로그는?

다들 잘 아실테지만 다음 뷰애드(view AD)는 티스토리 블로그 서비스 사용자중 다음 뷰(view)에 가입한 블로그만 운영이 가능하며, 운영중이 블로그에 광고를 노출시키고 랭킹에 따라 차등된 지원금을 받는 블로그 광고 수익 모델입니다. 다음에서는 지원금이라는 표현을 사용하지만 저는 그냥 블로그 광고 수익 모델이라 칭하겠습니다. 많이들 이용을 하시는 구글 애드센스의 CPC광고와는 약간 다른 방식으로 view AD 랭킹(다음뷰 랭킹)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로 광수 수익금의 가장 큰 배분 요소가 되겠습니다. 어떤 등급으로 수익금을 배분하게 될지는 아직 공개가 되지 않은 상태이며 6월경 공개를 한다고 얼핏 들었습니다.

최초 공개되었던 전체순위 20위권내 140만원 수익 보장과 500위 1만의 수익금은 현재 약간 바뀌어 20위권은 160만원으로 300위는 1만원으로 정정이 된 상태입니다.

 

초미의 관심사 뷰애드(view AD) 랭킹은 어떻게 선정이 되는가?

뷰애드(view AD) 관련 페이지의 내용을 보면 랭킹은 다음 뷰(view)를 통한 조회수 및 추천수 등을 분석하여 랭킹을 산정한다고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뷰애드(view AD)를 운영하는 블로그만을 대상으로 하기때문에 뷰애드(view AD)를 운영할수 없는 티스토리외 블로그나 운영을 하지 않는 블로그들도 있어 다음 뷰(view)의 전체 랭킹과 차이가 날수도 있다고 하며 랭킹은 매달 10일 발표가 된다고 합니다. 이달 시작하였으니 7월 10일 첫 팔표가 있지 않을까 예상이 되고요.

뷰애드(view AD) 운영시 주의 사항

다음 뷰애드(view AD)는 한 달에 25일 이상 광고를 노출시켜야 수익금을 배분 받을수 있으며 다음과 다음 뷰 그리고 티스토리 서비스 이용약관에 위배가 되지 않아야 합니다. 다음 뷰애드(view AD)를 통해 지급 받은 수익금은 비공개 입니다.

다들 이 부분을 신경을 써주셔야 할겁니다. 당연히 안되는줄 알았던 것들은 물론이고 많은 분들이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는 6,8번 기억해 두시길.. 누군가 걸고 넘어가면 자빠져야 되는것이니까요.

1. 청소년유해매체물, 성인 및 포르노 관련 컨텐츠

2. 도박 또는 카지노 관련 컨텐츠

3.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한 컨텐츠

4.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을 줄 수 있는 컨텐츠

5. 특정 개인, 단체, 국가 등을 향한 폭력, 인종차별 등과 관련된 컨텐츠

6. 과도한 보험, 여행, 건강기능식품 등에 대한 광고 컨텐츠

7. 음란한 단어, 욕설 등을 사용한 컨텐츠

8. 다단계, 네트워크마케팅을 목적으로 하는 컨텐츠

9. 추천인 유도 등을 통해 특정 사이트를 홍보하거나 타인의 이메일계정 등 개인정보를 수집, 유출하는 것과 관련된 컨텐츠

10. 반복적이거나 의미없는 키워드 등을 조합하거나 자동등록기 또는 일괄 호출 등을 통해 등록한 컨텐츠

11.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바이러스 기타 이와 유사한 기타의 소프트웨어를 유포하는 컨텐츠

12. Daum서비스 이용약관 또는 티스토리 이용약관에서 금지하고 있는 컨텐츠

13. 기타 회사의 시스템 안정성에 위해를 가할 수 있거나 현행 법령에서 불법으로 규정하는 컨텐츠
Daum 뷰애드(view AD) 서비스 이용약관중 발췌

더 깊게 다음 뷰(view)를 통한 조회수 및 추천수 등에 대해서 얘기를 해보고 싶지만 일단 다음 뷰애드(view AD)를 블로그에 활성화 시키고 구글 애드센스와 문제가 생기는 부분에 대해서 갈피를 못잡고 계실터이니 이런 부분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뷰애드(view AD) 설정방법


뷰애드(view AD) 설정방법

일단 티스토리 관리페이지 플러그인 메뉴 -> 플러그인 설정 항목에서 제일 하단에 추가된 뷰애드(view AD)를 활성화 시키시면 됩니다. 약관 체크하시고 사용 누르면 되고요. 플로그인을 활성화 시키면 뷰 애드(view AD) 페이지가 플러그인 메뉴에 생성이 됩니다.


뷰애드(view AD) 설정방법

우측의 뷰애드 광고 노출 활성화를 시켜주셔야 블로그 본문 상단에 뷰애드 광고가 노출되기 시작합니다. 랭킹이 좀 꾸준히 오르고 있는데 자세하지는 않지만 비인기 카테고리에는 가산점이 주어지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블로그 광고 수익 모델 다음 애드 뷰 블로그로 돈좀 벌수 있을까?‘ 이전 글에서 IT 카테고리 1위가 전체 순위 50위권 안에 올라설지 지켜봐야 할듯 하다고 했었는데 이게 왠걸 다음 뷰(view) IT 카테고리 1위가 전체순위 35위에 랭크가 되었습니다. 다음 뷰(view) 에서 활동 하는 블로그중 애드뷰를 운영할수 없거나 못하는 블로그도 있을터이니 아마도 애드뷰 랭킹은 좀더 높아지지 않을까 싶네요. 50위권에는 못들것이라 생각을 했었는데 IT 블로그들에게도 희망이 생긴것 같습니다.

뷰애드 구글 애드센스 나란히 정렬하는 방법

뷰애드를 활성화 시키면 기존의 구글 애드센스를 운영하던 블로그중 많은 블로그 스킨에서 문제가 발생을 할것입니다. 뷰애드를 블로그 스킨에 직접 소스를 추가하는 방식이 아니라 스킨을 약간 수정을 해줘야 합니다.


뷰애드 구글 애드센스 나란히 정렬하는 방법

뷰애드를 활성화 시키면 이런게 본문 좌측에 스윽 노출이 되고 기존 상단에 광고를 달아두었다면 본문과 약간 틀어지게 되어버립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좌, 우측 한개만 사용을 하고 있더라도 본문 가로 크기때문에 뷰애드와 구글 애드센스 광고 사이로 본문 텍스트가 낑겨버리는 현상도 발생을 하기도 합니다. 이런 문제는 이미 예전부터 여러 블로거들의 블로그를 수정하면서 해결 방법을 알고 있으니 아주 간단하게 해결 하는 방법을 알려드려보겠습니다.

우선 구글 애드센스 2개를 나란히 배치하고 우측에 뷰애드를 위치하고 사용하실 분들은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뷰애드 활성화 시키면 저런 모양이 되어 버리니까요. 일단 table이나 div로 구글 애드센스를 나란히 스킨에 넣어두신걸 일단 싹 제거를 해주세요.

skin.html 추가 내용

<div class=”google_ad”>
구글 애드센스 코드 1개
</div>

[# #_article_rep_desc_# #]

style.css 추가 내용

.google_ad{
float:left;
margin:5px 15px 33px 10px;
}

스킨 편집에서 skin.html 중 본문영역 [# #_article_rep_desc_# #] 을 찾으신후 바로 위에 <div class=”google_ad”>구글 애드센스 코드 1개 </div> 를 구글 애드센스 소스 코드 한개만 넣어 주시고 CSS를 추가를 해주시고 스킨의 가로 크기에 맞게 margin:5px 15px 33px 10px 값을 수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 #_article_rep_desc_# #] 여기서  # # 은 ##으로 공백없이 붙어 있어야 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