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발디 브라우저 다운로드 설치 프로그램 및 포터블 버전 32 및 64비트

비발디 브라우저 (Vivaldi)는 비발디 테크놀로지가 만든 인터넷 웹 브라우저입니다. 오페라 브라우저를 만든 사람이 만든 신생 브라우저로 출시된 지 얼마 안되었습니다. 비발디 브라우저는 2016년 4월에 1.0 정식 버전이 공개 되었습니다. 사람으로 치면 만 6살 짜리 어린 아이입니다.

비발디 브라우저

비발디 브라우저는 신생 브라우저라 사용하는 사람이 많지 않습니다. 2019년 현재 브라우저 점유율이 0.1%도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비발디 브라우저는 현재까진 속도가 빠르고 쾌적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 구글 크롬 브라우저처럼 램 잡아 먹는 하마가 될 수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는 출시 초반에만 빠릿하고 시간이 흐를수록 점차 느려지는 특성이 있습니다. 지금까진 모든 브라우저가 그래왔습니다.

 

비발디 브라우저 

비발디 브라우저

비발디 브라우저는 크로미움 기반의 브라우저입니다. 크로미움 기반의 브라우저들은 일반적으로 안정(정식 버전), 시험(베타 버전), 개발자, 카나리아 4가지 버전으로 공개되는데요.

비발디 브라우저는 크로미엄 기반이지만 정식 버전인 안정 버전(Stable)만 배포하고 있습니다.

비발디 브라우저는 비발디 테크놀로지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비발디 브라우저는 모바일용을 제공하지 않고 않습니다. 참고로 개발자 블로그를 통해 RC(Release Candidates) Snapshot을 배포하긴 합니다.

비발디 테크놀로지 사이트 :

https://vivaldi.com/download/

비발디 포터블 버전

비발디 브라우저 포터블

비발디 테크놀로지는 비발디 브라우저의 포터블 버전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포터블 버전이 필요하다면 PortableAppZ 등에서 제공하는 포터블 버전의 비발디 브라우저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발디 포터블 버전 :

Vivaldi 32-64 bit Multilingual

2023년 05월 현재 비발디 포터블은 6.0.2979.18 입니다. 새 버전이 나오면 업데이트 됩니다.

비발디 확장 프로그램 

비발디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 설치

비발디 브라우저는 크로미움 기반이기에 크롬 웹 스토어에 등록되어 있는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몽리넷 블로그에서 유용한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으니 크로미엄 기반 브라우저에서 설치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비발디 브라우저 마우스 제스처 설정

참고로 비발디 브라우저에는 일부 확장 기능(확장 프로그램)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마우스 제스쳐 등과 같은 확장 기능이 브라우저 자체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발디 브라우저에 큰 변경 사항이 생기거나, 다운로드 페이지 등이 변경될 경우에는 이 게시물의 내용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는 구글 크롬 게시물에서, 모질라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는 모질라 파이어폭스 게시물에서 설치 프로그램, 포터블 프로그램, 새로운 기능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많지 않겠지만 오페라 브라우저는 오페라 페이지에서 설치 프로그램, 변경 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