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설치 USB 만들기, Windows7 USB/DVD 다운로드 도구

윈도우 설치 이제 USB로 하자

오늘은 윈도우7 부팅 USB 만들기로 글로 이미 다들 잘 알고 계실 테지만 혹시라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올려봅니다. 윈도우7 부팅 USB 만들기와 윈도우7 USB 설치 방법이네요. 이미 많은 블로거 분들이 윈도우7 파티에서 얼티밋 버전을 득템 하여 많이 사용여 윈도우7에 관한 여러 좋은 팁들이 많이 생산되고 있는데 뭐 저도 이제 슬슬 동참 해봅니다. 이미 테스트 버전부터 윈도우7을 사용하면서 간단한 팁들을 올려드렸었는데 저는 아직도 윈도우7 얼티밋 득템한 것을 설치도 못하고 있었네요. 사용 중인것들 전부 백업하고 윈도우7 새로 설치하는 게 귀찮아서 말이죠.

이제 슬슬 정리하면서 윈도우7 얼티밋 정식 버전으로 갈아탈 준비를 하면서 관련 글과 팁 등을 정리해서 올려보네요. 윈도우7 부팅 USB를 만들기 위해서는 4기가 이상의 USB가 필수로 필요하고, 정식 시디키와 이미지 파일이 있으면 되겠지요. 뭐 시디키는 굳이 필요 없지만 설치를 하시려면 공식적으로 정식 시디키가 있어야 합니다. ^^

 

윈도우7 부팅 USB를 만드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오늘 소개해 드리는 방법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Windows7-USB-DVD-tool.exe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 입니다. 이 녀석이 GPL 위반으로 말이 많았었는데 아마 아래의 배포 페이지에서 현재는 다운로드가 안될 겁니다. 페이지 하단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시스템 요구 사항
– 윈도우 XP SP2, 윈도우 비스타 또는 윈도우 7
– Pentium 233MHz 프로세서 이상(300MHz 권장)
– 64MB 이상 RAM
– 50MB의 사용 가능한 하드 드라이브 공간
– DVD-R 드라이브 또는 4GB 이동식 USB 플래시 드라이브

Windows 7 USB/DVD 다운로드 도구를 설치하는 컴퓨터의 관리자여야 합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려면 Microsoft .NET Framework 버전 2.0 이상이 필요합니다. 컴퓨터에 Microsoft .NET Framework 버전 2.0 이상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설치 프로그램에서 자동으로 설치합니다. 이 경우 설치를 완료하려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야 할 수 있습니다.

수동 : .NET Framework 2.0 다운로드 페이지


Windows7 USB/DVD 다운로드 도구 설치 마법사

윈도우7 USB DVD 도구(Windows7-USB-DVD-tool.exe)의 설치는 그다지 어려운 것이 없으니 그냥 실행시켜서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7 USB DVD 도구로는 윈도우8, 윈도우8.1, 윈도우10 설치 USB도 만들 수 있습니다. 윈도우7으로 설명했지만 윈도우8 ~ 윈도우10 ISO 이미지를 이용하면 해당 윈도우 설치 USB를 만들 수 있습니다. 1단계 ISO 파일 선택에서 윈도우7 ~ 윈도우10 ISO 이미지를 선택한 후 진행하면 됩니다.

윈도우7 설치 USB 만들기

윈도우7 USB DVD 도구 설치를 완료 하셨으면 이제 4기가 USB를 윈도우7 부팅 설치가 가능한 USB로 만들어 주면 됩니다. 윈도우7 USB DVD 도구를 실행 시켜주세요.


윈도우7 설치 USB 만들기 1단계 윈도우7 ISO 파일 선택

윈도우7 부팅 USB로 만들 윈도우7 이미지 파일을 선택하시고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윈도우7 설치 USB 만들기 2단계 USB 장치 선택

미디어 유형에서 USB장치를 클릭해주시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세요. DVD로 만드시려면 DVD 선택하시면 됩니다.


윈도우7 설치 USB 만들기 3단계 USB 드라이브 선택

윈도우7 부팅 USB로 만들 드라이브를 선택하시고 복사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윈도우7 설치 USB 만들기 완료

‘부팅 가능한 USB 장치를 만들었습니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윈도우7 부팅 USB 제작이 완료되었습니다. 참 쉽지요~ 자 이제 윈도우7 USB 설치 방법은 아주 간단하죠~ 부팅순서를 USB-HDD로 바꿔주시고 부팅하시면 됩니다. ^^ 진짜 쉽죠~

http://images2.store.microsoft.com/prod/clustera/framework/w7udt/1.0/kr/Windows7-USB-DVD-tool.exe

관련 게시물

윈도우7 iso 설치 이미지 다운로드
스카이레이크 윈도우7 설치 usb 만들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