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수익 창출, 파트너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없는 국가입니다 해결 방법

유튜브 수익 창출, 파트너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없는 국가입니다 해결 방법

오래전에 블로그 도메인을 들고 네이버로 옮겨 갔습니다. 하지만 네이버는 데이터 이전 기능이 없기에 티스토리에 쌓여 있던 글들은 그대로 둔 채 블로그 주소만 들고 네이버로 옮겨 갔습니다. 남아 있는 이곳 블로그엔 주소가 필요하고 또한 닉네임도 필요하기에 http://mongri.net/을 구입했고, 몽리라는 닉네임을 붙였습니다. 그리고는 1년 정도 방치 물론 이사간 네이버도 그냥 방치… 그렇습니다. 놀리면 뭐합니까 한 푼이라도 벌어야죠. 그래서 이곳은 잠시 보류하고, 우선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했던 유튜브 채널에 수익 창출 기능을 이용하여 한 푼 벌어 보려 하였습니다. 하지만 유튜브 수익창출이란 녀석에겐 제법 높은 진입 장벽이 있었습니다.



최근 몇 년 유튜브로 돈벌기가 유행이었잖아요. 유튜브로 돈 버는 방법을 몰라 못했던 것은 아니고, 사진 찍는 것 조차 싫어하는 성격이기에 시작도 하지 않았었습니다. 거울 보는 것조차 싫어 하는 녀석이 유튜브에 얼굴이고 목소리를 드러낼리 없잖아요.

 

하지만 얼굴도 목소리도 출연하지 않는 영상은 이미 잔뜩 올려져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를 이용하여 한 푼이라도 벌어 보고자 유튜브 수익 창출을 시작하려 하였는데…



응? 뭐셔 이건?? 제가 운영하던 유튜브 채널은 ‘파트너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없는 국가입니다’라는 메시지를 뿜어 내며 수익 창출 설정을 하지 못하는 상태이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유튜브 수익 창출, 파트너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없는 국가입니다 라는 오류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수익 창출 항목에 ‘파트너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없는 국가입니다.’라는 문구가 나오는 경우는 유튜브 사이트 하단에서 언어 및 국가 설정을 한국어 한글로 변경하여도 해결이 안됩니다. 이 문제는 채널 상태 및 기능에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수익 창출 설정은 제작자 스튜디오 -> 채널 -> 상태 및 기능에서 할 수 있습니다. 수익 창출이 녹색 양호로 되어 있고, 계정 상태는 파트너 인증됨으로 되어야 수익 창출 설정이 가능합니다. 수익 창출 항목 ‘현재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없는 국가입니다’라고 표시 되어 있을 경우는 채널 ‘고급’ 설정에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채널 -> 고급으로 들어가면 위와 같은 설정 페이지가 나옵니다. 저의 경우는 국가가 남극으로 되어 있더군요.



국가 설정을 한국으로 변경한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국가 설정을 변경한 후 다시 채널 -> 상태 및 기능으로 이동하면 수익 창출 항목은 사용 가능 상태로 되어 있게 됩니다. 수익 창출 우측의 사용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마무리 하시면 유튜브에서 수익 창출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되겠습니다.



수익 창출 설정 페이지가 나오면, 파란색 계정에서 수익 창출 버튼 클릭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 약관이 뜨면 3개 항목 모두 동의 한 후 동의함 버튼을 클릭. 다음 화면에 내 동영상으로 수익 창출 화면이 뜨면 다시 또 수익 창출 버튼 클릭. 마지막으로 동영상으로 수익 창출하는 방법 창이 뜨면 확인을 눌러 마무리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후 애드센스 계정을 유튜브에 연결 시키라는 창이 뜨는데, 가볍게 무시하고 다시 유튜브 채널 설정 페이지로 돌아 갑니다.



유튜브 수익 창출이 녹색 상태로 바뀌었다면, 계정 상태 우측의 파트너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계정 상태의 파트너 확인 방법은 ‘유튜브 수익 창출, 파트너 인증 받기‘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익 창출이 녹색 상태로 바뀌고, 파트너 인증이 마무리 되면 이후 애드센스 계정을 연결하면 됩니다. 애드센스 계정 연결 방법은 ‘유튜브 수익 창출, 애드센스 연결하기‘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 글은 유튜브 수익창출, 파트너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없는 국가입니다 해결 방법이기에 여기서 끝~ 이게 무슨 높은 진입 장벽이냐 하신다면 아직 장벽 근처에도 안왔는데요라고 대답하겠습니다. 진짜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