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수익 창출, 파트너 인증 받기

유튜브 수익 창출, 파트너 인증 받기

유튜브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싶다면 우선 몇 가지 작업을 해줘야 합니다. 유튜브는 동영상을 제작하여 업로드하는 것 만으로는 수익이 발생되지도 않고, 수익금을 지급 하지도 않습니다. 유튜브를 통해 수익을 만들고 싶다면 우선 유튜브 채널 제작자 스튜디오에서 몇 가지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유튜브 뿐만 아니라 구글 애드센스 가입 및 설정도 해줘야 합니다.



우선 유튜브 수익 창출 설정을 위해 유튜브에서 운영중인 채널을 선택한 후 제작자 스튜디오로 들어갑니다. 채널 -> 상태 및 기능에서 계정 상태는 파트너 확인으로 되어 있어야 하고, 수익 창출은 녹색 상태로 되어 있어야 동영상으로 수익 창출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수익 창출 항목이 현재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없는 국가입니다 라고 나올 경우는 ‘유튜브 수익 창출, 파트너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없는 국가입니다 해결 방법‘ 글을 참고하여 문제를 해결 하시기 바랍니다.

 

상태 및 기능에서 수익창출 설정이 가능한 상태라면 사용 버튼이 나타나게 됩니다. 사용 버튼을 클릭한 후 수익 창출 설정을 해주면 녹색 상태로 변경되고, 애드센스 계정을 연결해주면 유튜브에 업로드한 동영상을 통해 수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수익창출 사용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별 내용 없으니 바로 ‘계정에서 수익창출’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 약관이 나오면 3가지 항목에 체크를 한 후 동의함 버튼을 클릭합니다.



광고 형식에 대한 간단한 안내 창이 나옵니다. 간단하게 살펴 볼 수 있는 안내 창이니 빠르게 수익 창출 버튼을 클릭합니다. 만약 보다 자세한 유튜브 광고 형식, 게재 위치, 플랫폼, 광고 크기 등을 알고 싶다면 유튜브 도움말의 ‘유튜브 광고 형식‘ 페이지 글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 안내 창이 뜨면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빠르게 수익 창출 설정을 마무리 합니다.



수익 창출 설정이 마무리되면 유튜브 상단에 파란색 띠가 생깁니다. 애드센스 계정을 유튜브에 연결 하라는 것인데 이보다 우선 설정할 것이 있습니다. 이 글 맨 위에 있는 첫 번째 이미지에서 빨간색으로 표시했던 계정 상태 확인 작업을 해줘야 합니다. 계정 상태에서 파트너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계정 인증 방법 간단합니다. 계정 상태 우측의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계정 확인 절차가 진행됩니다.



국가를 선택한 후 자동 음성 메시지로 전화 혹은 인증 코드를 문자 메시지로 전송을 선택합니다. 문자 인증이 편리하니 두 번째 것을 선택해줍니다.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한 후 제출 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유튜브 계정 확인에 사용되는 전화번호는 1년에 2개의 계정만 인증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1회선이 1년에 2개의 계정만 확인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으니 단기간에 여러 채널을 인증 받아야 하시는 분들은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문자로 전송된 6자리 인증 코드를 입력한 후 제출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증 코드가 확인되면 유튜브 계정 확인 작업은 마무리됩니다.



계정 상태가 파트너 인증됨으로 되어 있고, 수익 창출이 녹색 상태로 되어 있다면 거의 마무리 단계입니다. 앞으로 몇 가지 설정만 더 해주면 유튜브를 통해 수익 창출을 할 수 있습니다.



채널 상태 및 기능에서 계정 인증을 받고, 수익 창출이 녹색 상태로 되면 좌측 트리 메뉴에 수익 창출 항목이 생깁니다.

 

이제 유튜브 채널을 애드센스 계정에 연결하면 유튜브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고,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금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을 애드센스 계정에 연결하는 방법은 ‘유튜브 수익 창출, 애드센스 연결하기‘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