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정책 YouTube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 경고 시스템 업데이트

유튜브 채널 정책 강화 소식입니다. YouTube 커뮤니티 가이드를 위반할 경우 경고가 주어지는데요. 구글이 이 YouTube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 경고 시스템을 새롭게 업데이트하였습니다.

커뮤니티 가이드는 유튜브 동영상만 적용되는 것이 아닙니다. 동영상의 설명, 동영상의 썸네일, 댓글, 링크 등에도 적용 됩니다.

유튜브 채널 정책 업데이트

이 글은 한 줄로 정리되는 내용입니다. 유튜브 채널 정책 및 유튜브 커뮤니티 가이드 어렵게 생각할 것이 없습니다. 꼼수를 안 부리고 잘 지키면 됩니다.

 

유튜브 채널 정책 위반 vs 가이드 위반

YouTube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 경고 시스템 (유튜브 고객센터 관련 게시물) 그리고 유튜브 채널 정책 위반 경고 (저작권 위반 경고 기본 사항) 이 두 가지는 대상이 조금 다른 차이가 있습니다. 전자는 유튜브 전체 사용자에 적용되지만, 후자는 채널 운영자에게만 적용됩니다.

이번에 업데이트 되는 것은 YouTube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 경고 시스템입니다. 동영상을 시청하는 사용자(소비자)가 욕설, 어뷰징 등의 행위를 하면 그에 따른 제재 조치가 가해질 것입니다.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유튜버가 가이드를 위반하는 내용의 동영상을 업로드하면 그에 따른 제재 조치가 가해질 것입니다.

가만히 보면 유튜브 채널 정책 위반 경고 받는 사람들 보면 항상 앓는 소리 하죠.

유튜브로 부터 저작권 위반 경고를 당하지 않기 위해 타인이 만든 동영상, 사진, 게시물 등을 짜깁기하여 만든 경우 아무리 편집을 잘하고 세탁을 잘해봐야 결국 저작권 침해로 걸립니다.

 

YouTube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 경고 시스템

가이드 첫 번째 위반 시 일회성 주의 조치

유튜브 경고 시스템 업데이트 내용은 2월 25일부터 적용되었습니다.

최초로 커뮤니티 가이드를 위반할 경우에는 주의가 주어집니다.

주의를 받게 한 동영삭은 삭제 되지만 채널에 다른 제한 조치는 없습니다.

최초 1회만 주의가 주어지고, 이후부터는 경고를 받습니다.

유튜브 채널 정책 90일 이내 세 번째 경고 받으면 채널 패쇄

경고를 받은 채널은 동영상, 실시간 동영상, 미리보기 이미지 등 모든 콘텐츠 게재가 금지되고 채널 활동도 금지 됩니다.

경고는 일정 기간(90일) 이후 소멸되는데요. 경고가 소멸되기 전에 또 경고를 받게 되면 활동 금지 기간이 따블로 늘어 납니다.

만약 90일 동안 3번의 경고를 받게 되면 삼진 아웃으로 채널이 패쇄 조치 당합니다.

  • 1차 경고 : 7일 동안 콘텐츠 게재 금지 및 다른 채널 활동 금지.
  • 2차 경고 : 14일 동안 유튜브에 새 콘텐츠 게재 금지.
  • 3차 경고 : 채널 폐쇄

새로운 유튜브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 경고 시스템


네 그렇죠. 유튜브 채널 운영하시는 분들은 유튜브 영상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유튜브 채널 정책 준수할 것

유튜브 수익 창출 중인 채널 운영자들은 생각을 고쳐먹어야 오래 운영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운 좋게 유튜브 저작권 경고에 걸리지 않았다고 칩시다. 정말 운 좋게 애드센스 정책 위반에도 안 걸렸다고 칩시다.

하지만 저작권자가 신고하면 답 없습니다. 경찰서에서 진술해야 하고, 법원에서 재판 받아야 합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다 볼 수 있는 동영상을 직접 제작하여 유튜브에 업로드 했다면 유튜브 경고 (일명 노란 딱지 경고)는 걱정할 이유가 없습니다. 댓글로 불법적인 내용을 작성하지 않는다면 커뮤니티 가이드도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다만 유튜브 채널 운영자들은 국내 법률로 허용된 것들이라 하여도 몇 가지 조심해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담배, 술, 향정신성 의약품 등은 절대 주의해야 합니다. 전담의 일종인 드리퍼라는 기기 수리 방법도 애드센스 정책에 걸립니다.

유튜브 정책 및 가이드는 유튜브 서비스 내에서의 활동만 규제하는 것입니다. 수익 창출 부분은 애드센스 정책을 따라야 하기 때문에 유해(광고주에 피해가는 행위도 유해 행위임)하거나 위험한 콘텐츠도 애드센스 정책에 걸립니다.

커뮤니티 가이드를 준수하며 유튜브 채널 정책 위반 사항이 없어야 하며, 수익 창출하는 채널은 애드센스 정책도 필히 지켜야 합니다.

간혹 보이는데 혐오성 내용이나 왕따 같은 악의적인 내용은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입니다. 남녀노소 중에 소에 해당되는 부분을 주의해야 합니다. 어린 아이들에게 유해한 내용의 댓글 또는 동영상은 업로드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쉽게 내 자식(어린 아이)에게 보여줄 수 없는 것들이라고 생각하면 되네요.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