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이미지 iso 마운트 프로그램 WinCDEmu

작지만 강력한 가상 시디 프로그램

CD 에뮬레이터 하나 소개드립니다. WinCDEmu 프로그램은 가상 이미지 파일을 마운트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흔히 가상 시디 프로그램이라고 하죠. 윈도우10에서는 굳이 사용할 필요가 없는 프로그램이지만, 작지만 강력한 가상 시디 프로그램이니 필요하신 분들은 잘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WinCDEmu

WinCDEmu는 가상 이미지 ISO, CUE, NRG, MDS / MDF, CCD, IMG를 지원하고요. 프로그램과 탐색기 메뉴 상에서 마운트 할 수 있습니다.

 

가상 이미지 iso 마운트 프로그램 WinCDEmu는 윈도우xp ~ 윈도우10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2비트 64비트 모두 지원하고요. WinCDEmu는 설치 버전과 포터블 버전이 있습니다. 설치 후 사용할 수 있는 것과 설치 과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인데 사용 상 큰 차이는 없습니다. 선호 하는 방식을 선택하여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라이센스는 정확하게 LGPL인데요. 이걸 설명할 지식이 없으므로 패스~ 쉽게 사용상 제약이 없는 프리웨어 라이센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에는 아무런 제약이 없습니다.


WinCDEmu 포터블 버전 다운로드

WinCDEmu 설치 버전 http://wincdemu.sysprogs.org/download/

WinCDEmu 무설치 portable 버전 http://wincdemu.sysprogs.org/portable/


WinCDEmu 포터블 드라이버 설치

포터블 버전을 처음 실행 하면 위와 같이 드라이버 설치 과정이 있습니다. 한 번만 설치해 주면 되고요.


가상 이미지 iso 마운트

WinCDEmu 포터블 버전 실행 화면입니다. 설치 버전도 큰 차이 없을 겁니다. 하단 Mount image 버튼을 클릭한 후 .iso 등의 가상 이미지 파일을 선택해주면 자동으로 드라이브 경로 지정하여 마운트 됩니다.


컨텍스트 메뉴로 가상 이미지 iso 마운트

가상 이미지 파일 선택한 다음 마우스 우클릭 후 탑재 선택해도 마운트 됩니다.



마운트 된 가상 이미지는 선택한 후 하단 Unmount 버튼 클릭하면 꺼내 집니다. 드라이브 경로 변경 등의 옵션이 없어 불편하긴 하지만 iso 마운트 프로그램으로 쓰기엔 부족함이 없습니다. 용량이 작아 가볍고요. 심플 하지만 기능은 강력합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