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 중복 호스트 이름 알림 해결 방법

애널리틱스, 호스트 이름 필터로 도메인 통합하기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래와 같은 중복 호스트 이름 알림을 한 번 이상은 보셨을 겁니다.


애널리틱스 알림, 중복 호스트 이름

저는 무시로 해결을 해주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흐르면 다시 중복 호스트 이름 알림이 뜨게 됩니다. 너무 귀찮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이 중복 호스트 이름 알림 문제를 해결해 주었습니다.


중복 호스트 이름

구글 애널리틱스의 중복 호스트 이름 오류 알림은 필터를 이용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중복 호스트 이름 알림은 누군가에게는 걱정꺼리일 수도 있겠지만, 걱정할 정도의 문제는 아닙니다. www 붙은 도메인과 www 안붙은 도메인의 통계가 별도로 잡히게 되는 것인데요. 자꾸 해결 하라고 하니 뭔가 잘못되었나 걱정이 될 수 있습니다만, 걱정할 수준의 문제가 아니니 쿨하게 무시 눌러 해결하셔도 됩니다. 만약 저런 알림 자체가 껄끄럽고 또한 통계를 깔끔하게 보기 좋게 만들고 싶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중복 호스트 문제를 해결하시면 되겠습니다.


애널리틱스 계정 모든 필터, 필터 추가

애널리틱스 계정 하위의 모든 필터를 클릭한 후 필터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보기에 필터 추가

보기에 필터 추가 화면이 열릴 것인데요.


맞춤, 호스트 이름 필터

우선 필터 이름에는 적당한 이름을 입력해줍니다. 필터 유형은 맞춤으로 선택한 후 필드 선택에서 호스트 이름을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찾기 및 바꾸기를 선택한 후 필터 문자열 검색에 ^www. 를 입력해 줍니다. 하단의 저장 버튼 클릭하면 해당 필터가 생성됩니다. 여기서 만약 계정이 하나 이고 또한 속성과 보기가 하나일 경우엔 필터 생성 시 사용 가능한 보기를 추가하여 저장 시켜주면 되겠습니다.


찾기 및 바꾸기, 호스트 이름

참고로 이런 순서로 해되 됩니다. 필터 유형 맞춤 선택, 찾기 및 바꾸기 선택, 필터 입력란은 호스트 이름 선택, 문자열 검색에는 ^www. 입력.

 

만약 자신의 조회수도 제외 시키고 싶다면 ip 주소 필터를 이용하여 제외 시켜 주시면 되겠습니다. 자신뿐만 아니라 내부 트래픽도 제외 시킬 수 있네요. IP 주소 필터 만들기는 ‘내부 트래픽 제외(IP 주소 필터 만들기)’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도메인 통합 필터

필터가 생성 되었다면 위와 같이 필터 리스트에 필터가 보여 집니다. 필터 이름을 클릭하면 필터 편집 페이지가 열리는데요. 편집 페이지의 하단 ‘보기에 필터 적용’에 사용 가능한 보기를 추가하여 필터를 적용 시켜주면 해당 속성 보기의 중복 호스트 이름 문제는 해결 됩니다. 문제 없는 것들은 그냥 두며 되겠고, 문제 알림이 뜨는 것들만 적용 시켜 주면 되겠죠. 사실 이 중복 호스트 이름 알림은 뭐 그냥 두더라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단지 마음의 평화를 위해 하는 것이죠.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