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러스 페이지 소유자, 관리자 추가 방법

구글플러스 페이지 관리자 추가 방법

구글플러스 모양도 명칭도 기능도 너무 자주 바뀌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는데, 적응하기 쉽지 않네요. 만든 사람들도 헷갈리는지 어디는 구글플러스 페이지로 되어 있고 어디는 구글플러스 비지니스 페이지로 되어 있더군요.


몽리 구글플러스 페이지

유튜브 채널은 구글플러스 페이지가 소유권을 갖고 있습니다. 1년전에 유튜브 채널의 소유권 이전을 했었는데요. 구글플러스 페이지의 소유권을 이전하여 유튜브 채널의 소유권을 다른 계정으로 이전했었습니다. 작년까지만 하더라도 구글플러스 페이지의 소유권은 다른 사람에게 이전할 수 있었습니다. A라는 사람이 만든 구글플러스 페이지를 B라는 사람에게 통채도 다 넘겨 줄 수 있었습니다.

 
 구글플러스 페이지 & 유튜브 채널 관련 게시물 

구글플러스 페이지 & 유튜브 채널 소유권 이전 방법
유튜브 채널 이름 변경 방법

예전에 만들어 놓고 방치하고 있던 구글플러스 페이지의 이름을 몽리로 변경하고 소유권을 이전하려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구글플러스 페이지의 소유권을 다른 사람에게 양도하는 것이 불가능했습니다. 소유권 이전은 불가능해졌지만 소유자, 관리자 등으로 권한을 부여하여 여러 사람이 공동으로 소유하거나 역할을 분담하여 운영할 수는 있습니다. 구글플러스 페이지의 권한 부여는 계정 관리에서 할 수 있습니다.

 


구글플러스 페이지 계정 관리

구글플러스 페이지 계정 하단에 있는 계정 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구글플러스의 기본 계정이 아니라 페이지 계정의 계정 관리로 진입해야 합니다.


구글플러스 브랜드 페이지 권한관리

계정 관리 버튼을 클릭하면 브랜드 계정 세부정보 화면이 열리는데요. 파란색 권한 관리 버튼을 클릭하면


구글플러스 페이지 새 사용자 초대

위와 같이 하단에 권한 관리 창이 뜹니다. 우측의 사람 모양 아이콘이 새 사용자 초대 버튼인데요. 새 사용자 초대 버튼을 클릭하면



새 사용자 추가 창이 뜹니다. 관리자로 추가할 계정의 이메일 주소 혹은 이름을 입력해 주고요.



역할 선택을 선택한 후 초대 버튼을 클릭하면 초대한 계정으로 이메일이 발송됩니다. 역할 선택에서는 소유자, 관리자, 커뮤니케이션 관리자 등을 선택하여 초대할 수 있습니다.


소유자로 초대

권한 관리 창에 초대 내역이 표시되는데요. 초대자 우측의 X 버튼을 클릭하여 초대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예전의 구글플러스 페이지의 권한 관리 페이지는 이런 형태도 아니었고 그리고 주 소유자라는 것도 없었습니다. 소유자로 초대하여 소유권을 공동으로 갖은 후 기존 소유자의 권한을 하향 시키거나 박탈하여 소유권을 이전 시킬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주 소유자와 소유자로 나뉘었는데요. 소유자가 원 소유자의 권한을 하향 시키거나 박탈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잘 아시죠? 어드민과 슈퍼 어드민. 관리자와 최고 관리자의 차이요.


공동 소유자 초대 메일

초대 받은 사용자에게는 위와 같은 초대 메일이 수신 됩니다. 초대 메일에 있는 초대 수락 버튼을 클릭하면



구글플러스 초대 수락 페이지로 이동 되는데요. 이 페이지에서 수락 버튼을 클릭하면 초대 받은 구글플러스 페이지의 소유자/관리자/커뮤티케이션 관리자로 등록 됩니다. 원 소유자의 일꾼으로 말이죠. 끝~

몽리 구글플러스 페이지입니다. 글이 발행되면 몽리 구글플러스 페이지로 배달 됩니다. 팔로우하시고 소식 받아 보시면 되겠습니다. 진짜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