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리넷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프로젝트 현황

몽리넷 블로그 방문자 현황 그리고 검색 색인 현황

9월 시작된 몽리넷 블로그의 방문자 늘리기 프로젝트 현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사실 내가 나에게 알리는 블로그 방문자 현황 보고이죠. 기록으로 남겨야 나중에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시작했습니다.


몽리넷 꿈속으로

2017년 9월 초의 현황은 ‘몽리넷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프로젝트‘ 참고.


꿈속으로 글 목록

9월 초, 정확하게 9월 4일부터 열심히 글을 작성하여 현재까지 하루 한 개 이상의 글을 발행하고 있습니다. 90여일 동안 말이죠.


꿈속으로 작성 글 및 예약 발행 글

이미 2018년 1월 7일 발행 될 글까지 예약 발행이 완료된 상태이니 120여일 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글이 발행 되는 것이네요.


몽리넷 꿈속으로 네이버 검색 색인 현황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의 검색 최적화, 웹 페이지 수집, 색인, 사이트맵 제출 등을 이용 적극 활용하여 현재는 네이버 검색 노출 가능 문서 수를 2,720개로 늘어난 상태입니다. 참고로 색인 문서 수가 많아져야 방문자 수도 늘어날 수 있습니다. 검색 노출 위치가 매우 중요하긴 하지만 색인 문서 수도 매우 중요합니다.


몽리넷 꿈속으로 구글 검색 색인 현황

구글 콘솔을 통한 색인 작업 및 사이트맵 등록 작업이 순조롭게 잘 진행 되어 현재는 구글 검색에 20,352 페이지가 색인된 상태입니다. 구글 사이트맵 등록 방법은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맵 만들기 & 검색 사이트 등록‘ 글을 참고하시고요.


몽리넷 꿈속으로 방문자 현황

몽리넷 블로그 방문자는 2015년 초 블로그 도메인과 닉네임을 변경한 후 0까지 떨어졌었습니다. 하루 아침에 도메인이 사라졌기에 방문자가 없을 수 밖에 없지요. 블로그의 모든 글이 사라진 것과 같은 상태이니 너무 당연한 결과입니다. 글이 2천개 넘게 있었기에 시간이 흐르며 서서히 방문자들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2016년 2분기부터 2017년 11월까지 하루 7~800명의 방문자들이 방문하였습니다.


몽리넷 꿈속으로 방문자 현황

2017년 방문자가 가장 적었던 달은 6월이었는데요. 21,069명의 방문자가 찾아 주었습니다. 11월 방문자 수는 6월에 비해 약 98% 증가한 41,824명. 하루 방문자 아니고 한 달 방문자이네요.


몽리넷 꿈속으로 방문자 현황

10월부터 방문자와 페이지뷰가 슬슬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아직 발동 걸린 것은 아니지만 시동 걸렸으니 조만간 발동 걸릴 것으로 예상합니다.

사실 예상했던 것 보다 방문자가 많이 늘어나진 못했는데요. 12월까지 일 평균 5,000이 목표이었거든요. 글을 하루에 최소 3개는 발행해야 방문자가 쭉쭉 늘어나는데… 이게 쉽지 않더라고요. 예전 글들을 되살리기 위해 신규 발행 글에 잘 엮어 쓰고 있긴 한데 이것으론 부족하죠. 방문자 늘리는 가장 좋은 방법은 어떤 방법 보다도 물량으로 밀어 붙이는 방법이 좋은데 막상 다시 하려니 쉽지 않습니다. 체력이 안되네요. 예전 체력이었더라면 세 달 정도면 충분했을 것인데 말입니다. 예전처럼 하루 2만 이상 방문자를 1년 예상했었는데요. 장기전으로 전환하던가 다른 대책을 세워야 할 것 같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