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음악 재생 플레이어 AIMP

음악 눈으로 보며 즐기자 AIMP

음악은 귀로 듣고 즐기는 것이지요. 하지만 눈으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음악 재생 플레이어는 모양이 참 그렇습니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만 하더라도 모양이 참 거시기 합니다. 모양만 빠지진 것이라면 그나마 괜찮죠. 컴퓨터도 버벅이게 만들어 줍니다. 국산 음악 재생 플레이어들이 대부분 모양이나 성능이 거시기 하죠. 반면 외산 무료 음악 재생 플레이어 AIMP와 foobar2000은 성능도 좋고 스킨을 이용하여 외형도 바꿀 수 있습니다.


Antares 스킨

이렇게 말이지요. 음악 재생 플레이어 AIMP에 Antares 스킨을 입혀주면 음악을 눈으로 보며 즐길 수 있게 됩니다. 구닥다리 모양이지만 이런 모양에 익숙한 사람들도 있습니다. 마음도 편해지고 음악 듣는 분위기가 난다고 해야 할까요.


AIMP 사이트

음악 재생 플레이어 AIMP는 https://www.aimp.ru 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용, 안드로이드용이 있으니 필요한 것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 하시면 되겠습니다. 윈도우용 AIMP로 설명드리자면, 윈도우 링크를 클릭하면


AIMP 다운로드 페이지

위와 같은 다운로드 페이지가 열립니다. 중간에 있는 Download from에 있는 링크를 하나 선택하여 클릭하면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AIMP 설치값 설정

설치 과정 중 어려운 것은 없으니 패스~ 아참 한 가지가 있네요. AIMP 설치를 진행하면 초반에 설치값 설정 단계에서 휴대용 버전과 일반 버전을 선택하여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USB 메모리나 외장 하드 등에 설치를 하고 싶다면 휴대용 버전을 선택하여 설치를 진행 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가능하다면 무조건 포터블 버전으로 사용합니다. 왜? 윈도우에 이것 저것 설치하는 것이 싫어서 말이죠.


음악 재생 플레이어 AIMP

AIMP 실행 모습입니다. 어둡고 단순한 형태인데요. 외형은 스킨을 변경하여 바꿀 수 있습니다.


AIMP 옵션

일단 AIMP의 옵션입니다. 이런 것들을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AIMP는 스킨을 변경하여 전혀 다른 모양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AIMP 스킨은 https://www.aimp.ru/?do=catalog&os=windows&id=0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용 스킨는 별도로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다운로드 받은 스킨을 Skin 폴더에 넣은 후 메뉴에서 변경하면 되는데요. 다운로드 받은 스킨이 압축 파일 형식이라면 압축을 풀어 놓아야 합니다. AIMPSkins 경로에 스킨 파일을 저장하면 되고요. 스킨 파일의 확장명은 .acs4 입니다.


AIMP 스킨 변경

 AIMP 상단 부분 음악 재생 플레이 버튼 등이 있는 부분에 마우스 우클릭 후 스킨> 스킨이름.acs4 파일을 선택해 주면 해당 스킨이 적용 됩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