삭제 되지 않는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

삭제 되지 않는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

얼마 전 컴퓨터에 구라 제거기를 설치한 후 불필요한 보안 관련 프로그램들을 모두 삭제해주었습니다. 구라 제거기는 보안 관련 프로그램을 삭제해 주는 프로그램인데요. 구라 제거기의 자세한 내용은 http://mongri.net/2932 글을 참고 하시고요. 분명 구라 제거기로 삭제 시켰었는데, 시작프로그램에는 그대로 남겨져 있더군요.


시작 프로그램

어느 날 작업 관리자의 시작 프로그램 탭을 열어 보니 이렇게 삭제된 프로그램들이 등록되어 있었습니다. 뭐 답게 삭제 시켜도 쓰레기를 남겨 놓았습니다. 이미 삭제한 프로그램이기에 제어판의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에서는 보이지 않는 상태, 실체가 없는 유령들인 것이죠. 이렇게 삭제한 프로그램이 남긴 찌거기들은 시스템 정리 프로그램이나 윈도우 최적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제거할 수 있습니다. 삭제한 프로그램이 남긴 찌거기들은 레지스트리에서 직접 제거 시켜도 됩니다. 하지만 레지스트리 편집 작업은 귀찮기도 하지만 정말 위험한 작업이니 쉽고 안전하게 윈도우 최적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작업 관리자는 윈도우10 작업 표시줄 검색에 ‘작업 관리자’로 찾을 수 있고, 실행 시킬 수 있습니다. 작업 관리자의 시작 프로그램 탭에서는 컴퓨터 시작 시 자동으로 시작되는 프로그램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시작 프로그램 항목을 선택하여 마우스 우클릭 메뉴로 ‘사용’ 혹은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CCleaner 포터블

윈도우에서 제거하였으나 시작 프로그램에서 삭제 되지 않은 찌거기 같은 것들은 CCleaner를 이용하면 1분만에 말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CCleaner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 프로그램인데요. 설치 후 사용하는 인스톨 버전이 있고, 설치 과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무설치 버전이 있습니다. 저는 꼭 필요하지만 자주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들은 포터블 버전을 이용합니다. 설치 과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무설치 버전은 ‘윈도우 최적화 프로그램 CCleaner 포터블 http://mongri.net/2945‘ 글을 참고하여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압축 푼 후 윈도우 시스템 종류에 맞는 것을 실행 시키면 됩니다. 32비트 윈도우는 CCleaner.exe를 64비트 윈도우는 CCleaner64.exe를 실행 시키면 되네요.


CCleaner 시작 프로그램 관리

CCleaner 포터블 실행 화면입니다. 설치 버전과 차이는 없습니다. 좌측 메뉴 중 Tools 클릭한 후 Startup 클릭하면 시작 프로그램을 관리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CCleaner 시작 프로그램 삭제

작업 관리자의 시작 프로그램에 있던 유령들을 선택한 후 Delete 버튼을 클릭하면



확인 창이 뜨는데요.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작업 관리자의 시작 프로그램에 있던 유령들은 말끔히 정리 됩니다.


윈도우10 작업 관리자

찌거기들을 말끔히 제거해 주면 위와 같이 작업 관리자의 시작 프로그램에 있던 유령들은 깔끔하게 정리 됩니다.

 

그나저나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는 저게 왜 또 시작프로그램에 뜨는지 모르겠네요. 분명 예전에 윈도우10에서 지우고 정리한 후 관련 글도 ‘윈도우10 원드라이브 삭제 방법 http://mongri.net/2829‘ 썼는데 말입니다. 원드라이브 1년 6개월 전에 분명 지웠는데 다시 살아 났습니다. 윈도우10이 좀비PC로 만드는 건가요 어후~ 최근 미루고 미루던 윈도우10 업데이트를 해주었는데요. 업데이트 되며 대부분의 것들이 초기화 된 것 같네요. 아 진짜 윈도우10 진심 짜증 납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