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배틀넷 무료 다운로드 설치

스타크래프트 배틀넷 무료로 즐기기

최근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가 출시 되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예전 구린 화질의 스타크래프트를 현재의 컴퓨터 환경에 맞게 그래픽, 음향 등을 향상 시킨 버전입니다. 게임 플레이는 거의 동일하고 눈과 귀를 조금 더 즐겁게 해주는 버전이네요.


스타크래프트 앤솔로지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출시에 앞서 스타크래프트가 무료로 전환되었습니다. 해적판 다운로드 받아 게임 하시던 분들 배틀넷 사이트 https://kr.battle.net/shop/ko/product/starcraft에서 하나 챙기시고 무료로 즐기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말입니다. 정품 시디 사두고 인터넷에서 해적판이나 스타 립버전 다운로드 받아 하시던 분들 배틀넷 사이트에 시디키 등록한 후 하시면 되네요


배틀넷 사이트 로그인 화면

스타크래프트가 공짜로 풀렸다는 소식을 뒤늦게 접하고 배틀넷 사이트로 달려 갔습니다. 공짜라니 하나 챙기려고 했죠. 그런데 말입니다. 아이디고 비밀번호고 기억이 안나더라고요. 기억을 쥐어 짜내 보니 계정 아이디까지는 기억할 수 있었는데 비밀번호는 깜깜..

 

배틀넷 사이트의 비밀 번호는 결국 문제 해결을 통해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계정 입력한 후 본인 인증 혹은 보안 질문을 거쳐 비밀번호를 변경해주면 됩니다. 메일로 전송된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새로운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더라고요.


배틀넷 내 게임 목록

스타크래프트를 공짜로 하나 챙겨보려고 어렵게 배틀넷에 로그인을 하였는데.. 이게 뭡니까. 스타크래프트2까지 이미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디아블로도 보이고.. 에혀 나이가 웬수죠. 이걸 까마득히 까먹고 있었네요.


스타크래프트

임요환이 손가락 빨던 시절 옛날 옛날 먼 옛날 출시 초반에 정품 시디를 구입했었습니다. 언젠가 시디를 정리하며 배틀넷에 시디키를 입력해 놓았던 것 같네요. 그게 아니면 뭐 귀신이 대신 해줬겠죠.


무료 버전 스타크래프트 다운로드 버튼

스타크래프트 설치는 게임 관리 화면 우측에 있는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게임 관리 메뉴로 진입하여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메뉴를 이용해서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PC 버튼 클릭하면 윈도우용 스타크래프트 설치 파일 다운로드 되네요.


스타크래프트 설치 파일 다운로드

스타크래프트 셋업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실행 시키면


스타크래프트 언어 선택

이런 창이 실행되며 언어 선택 화면이 나옵니다. 무료로 풀린 스타크래프트는 한글을 지원하지 않네요. 메뉴 등만 한글 지원이 안되는 것이고 게임 내에서 방을 만들거나 채팅을 할 때는 한글 사용이 가능합니다. 당연히 유료 버전의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한글 지원 됩니다.


스타크래프트 블루드워 설치 공간 1.6GB

설치는 1.6GB 공간이 필요합니다. 대략 2GB 정도 공간이면 충분하겠죠. 배틀넷 서버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는 것이기에 설치 완료까지는 대략 한참 걸립니다. 차 한잔 마시고 오면 설치 끝나 있을 겁니다.


스타크래프트 배틀넷 접속 화면

오른쪽에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광고 창이 하나 뜨긴 하지만 예전과 큰 차이 없습니다.


배틀넷 계정 로그인

배틀넷 게임을 하기 위해선 배틀넷 계정으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이 로그인이 좀 귀찮은데, 게임을 하다 튕기거나 서버를 바꾸면 다시 로그인을 해줘야 합니다. 엄청 귀찮더라고요. 자주 하는 것도 아니기에 그리고 계정과 비밀번호를 자꾸 까먹기에 모니터 아래에 아이디 비밀번호를 붙여 놓았네요.


스타크래프트 배틀넷 서버 선택

원래부터 코리아와 피시 서버가 있었던가요? 아시아까지만 있었던 것 같은데…

 

스타크래프트 배틀넷을 코리아 서버에서 한다굽쇼? 그러지 마세요. 코리아 채널로 들어가면 늘 보던 그 문구를 줄기차게 볼 수 있을 겁니다. ‘초보만 xxx’ 이런 방에 들어가면 20~30대에게 영혼까지 털릴 수 있다는 것을 우린 잘 알잖아요. 그래서 저는 농락 당하기 싫어 아시아와 웨스트에서 게임을 합니다. 저도 농락하고 싶거든요. 하지만 현실은 반타작도 힘든네요.


스타크래프트 배틀넷 게임방 목록

게임방 목록 화면이 약간 바뀐 것 같지만 1분 정도면 적응됩니다. 길면 3분 정도


스타크래프트 배틀넷 서버마다 계정 생성 가능

서버마다 아이디를 만들 수 있고요. 전적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승 1패로 나오는 것은 그렇죠. 아시아 서버에서 해서 그런 것이죠.

 

저도 그렇지만 아저씨들은 손이 느리고 체력이 약합니다. 초반 러쉬로 정신을 혼미하게 만들어 주던가 혹은 우주방어로 장기전 가면 승수 챙길 수 있습니다. 초반 질럿 러쉬로 4승 챙겼고, 우주방어 테란 만나 1패..


스타크래프트 배틀넷 접속 화면

글 다 써놓고 발행을 안하고 있던 글인데요. 지금은 배틀넷 접속 방법이 약간 바뀌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바로가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배틀넷 로그인 창이 뜨고, 게임 선택 화면에서 플레이 버튼을 클릭하면 게임이 실행 됩니다.


스타크래프트 배틀넷 전적

공짜로 풀은 게임이라 그럴까요 아니면 예전부터 돈이 안되는 게임이라 여전히 관리를 안하는 것일까요? 전적이 어떨 땐 나타나고 어떨 땐 안보이고 그러네요. 몇 달 동안 틈틈히 했는데 프로필 개요에 종족 승률이 0, 0, 0으로 나오네요. 언제 지고 언제 이겼는지 기록은 나오지만 통계는 나오지 않네요. 다음엔 승률만 표시되고 기록이 나오지 않을지도 모르겠네요. 그럼 저는 한판 하러 갑니다. 끝~

Leave a Comment